요즘 유치원부터 모든 학교가 방학해서 하루종일 아이와 집에 있는 엄마들이 많은데요.
이럴때 엄마들이 반찬 고민 뿐만이 아니라 간식도 은근 고민거리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동안 제 요리중에 맛있게 먹었던 간식 중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던 Best 5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이웃님들 간식고민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용~
방학맞은 아이들은 위한 엄마표 간식 추천 Best 5
1. 호떡의 고급진 업그레이드 '호떡팬케이크'
모양만 보고 어렵게 만드는 줄 아는데 그냥 마트에서 파는 '호떡믹스'로 만들었어요.
설탕에 견과류를 듬뿍 섞고 두툼하게 호떡을 구워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를 올리면 끝! 정말 간단하죠?
달콤한 바나나를 올리기 때문에 설탕은 조금만 넣어도 달고요~ 아이들 성장에 좋은 견과류를 듬뿍 넣어 일반 호떡보다는 맛도~영양도~보기도 좋답니다.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호떡믹스의 화려한 변신' 호떡 팬케이크 만들기'
2. 아이들의 영원한 간식 1위 '피자 (또띠아피자)'
피자는 치킨만큼이나 가장 좋아하는 간식인데요. 또띠아를 도우로 이용해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심지어 오븐도 필요없이 후라이팬으로 만들 수 있다는~~~ 요리법도 간단해서 아이와 엄마가 함께 재밌게 만들 수 있도 있답니다.
자세한 요리법은 ? 제목 클릭 ==> 오븐없이 후라이팬으로 완전 맛있는 '또띠아피자 만들기'
3. 손에 설탕이 묻지 않아요~ '고구마 맛탕 (빠스)'
고구마맛탕도 엄마들이 자주 하는 아이 간식인데요. 물엿으로 끈적거리는 맛탕을 주로 만들었다면 겉은 설탕코팅으로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달콤한 '빠스'로 만들어 보세요.
신기하게 설탕시럽이 손에 묻지 않아 아이들도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자세한 요리법은 ? 제목 클릭 ==> 바삭한 설탕코팅의 비법! '고구마맛탕(빠스) 만드는 법'
4. 밥솥으로 만든 '당근케이크'
아이들이 특히나 싫어하는 채소 '당근'을 케익으로 만들어 맛있게 먹여보세요.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설탕, 버터... 반죽이 번거롭다고요? NO~~~~ 시판용 핫케이크 가루와 우유만 있음 OK
오븐이 필요하다고요? NO~~~~~~~~ 전기압력밥통만 있음 OK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집에서 전기밥솥으로 '당근 케이크 만들기'
5. 먹다 남은 불고기로 만든 '불고기퀘사디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고기요리가 '불고기'죠. 다 먹지 못하고 남긴 불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도 몇가지 넣어 또띠아에 올리고 치즈를 얹어 불고기 퀘사디아를 만들어 보세요.
얇은 또띠아는 바삭하고 치즈는 부드럽고 고소하고 짭조름한 불고기가 잘 어울리는 간식이 됩니다.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불고기로 만든 멕시코요리 '불고기 퀘사디아 만들기'
매우 주관적이었지만 나름 조카들의 반응이 좋았고 이웃님들의 칭찬이 많았던 간식을 소개해봤습니다.
특히!!!
40년 초딩입맛을 꾸준히 유지해온 우리집 마흔둥이 큰아드님도 극찬하고
입이 짧은 옆동네 조카대마왕님께 인정받은 간식이니
이웃님 아이들에게도 입에 꼭 맞을꺼라~~ 추천합니다.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