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30분이면 맛있게 만드는 '밑반찬종류 10가지'

SINCE 2013

밑반찬 3~4가지만 만들어 놓으면 일주일 동안 든든하지 않나요?

종류가 많다 많다 하지만 막상 만들려면 ' 오늘 뭐 먹지? ' 잘 떠오르지 않는데요.

다양한 밑반찬 종류 중에 딱 30분만 투자하면 맛있게 만들수 있는 착한 반찬 10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이중에 몇가지 골라~ 골라~ 골라봐서 이번주 밑반찬 고민 끝내세요.

 

 

 

30분이면 맛있게 만드는 '밑반찬종류 10가지'

 

 

1. 버섯볶음

맛느타리버섯은 사계절 내내 집 앞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도 있고 가격도 저렴한 착한 식재료인데요.

참기름에 볶아 참깨나 들깨가루를 넣어 고소하고 쫄깃하게 먹을 수 있는 무난한 밑반찬 입니다.

먹다 먹나 지쳐 남은 것은 찬밥에 고추장 넣어 슥슥 비벼먹으면 간단하게 한끼해결 끝!!

 

▣ 제목 클릭 ==> 들깨 넣어 구수하고 맛있는 밑반찬 '버섯볶음 만드는 법'

 

 

2. 두부조림

노릇하게 구워 매콤 짭조름한 양념에 조려내는 두부조림 참 맛있잖아요.

방금 지은 하얀 쌀밥에 두부조림 한 접시면 다른 반찬 필요없이 뚝딱 먹어 치우는 국민 밑만찬 두부조림!! 아빠들이 특히 좋아해요.

 

▣ 제목 클릭 ==>매콤하게 양념한 인기 밑반찬 '고추장두부조림 만드는 법'

 

 

3. 시금치나물

요즘 시금치가 달고 참 맛있어서 추천했어요. 시금치를 살짝 데쳐서 참기름, 참깨 넣고 슥슥 무치기만 하면 끝!

긴 말 필요 없이 만들기로 go go~

 

▣ 제목 클릭 ==> 영양만점 슈퍼푸드!! '시금치나물 만드는법'

 

 

4. 파래무침

봄이 오려나 날씨도 따뜻해 지는데...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황사,미세먼지라는 불청객도 함께 찾아오잖아요.

몸 속 미세먼지를 배출해 주는 파래는 봄에 꼭 먹어줘야하는 밑반찬입니다.

 

▣ 제목 클릭 ==>가스불 안켜고 뚝딱 만든 밑반찬 '파래무침 만드는 법'

 

 

5. 멸치볶음

칼슘 섭취를 위한 대표적인 밑반찬 멸치볶음! 원래 짠맛을 가지고 있는 멸치를 덜 짜고 바삭하게 볶고요. 해바라기씨앗을 푸짐하게 넣어 고소하게 만들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요리했습니다.

 

▣ 제목 클릭 ==>간단한 재료로 짜지않고 바삭해서 맛있는 '멸치볶음 만드는 법'

 

 

6. 어묵볶음

밑반찬을 잘 먹지 않은 아이들이 그나마 잘 먹는 것이 어묵볶음이잖아요.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도록 맵지 않게 간장에 볶고 매실청을 넣어 상큼 달콤하게~ 고소한 참기름, 참깨로 마무리해 봤어요.

 

▣ 제목 클릭 ==>상큼달콤~'어묵볶음 만드는법' 

 

 

7. 장조림

요즘은 메추리알 껍질을 까서 삶은 것을 팔기 때문에 손쉽게 장조림을 할 수 있는데요.

돼지고기와 메추리알을 함께 간장양념에 조려 맛있는 장조림을 만들어보세요.

 

▣ 제목 클릭 ==>양념이 맛있어 밥도 비벼먹는 '메추리알 돼지고기 장조림 만드는 법'

 

 

8. 우엉조림

개인적으로 제가 참 좋아하는 밑반찬인데요. 올리고당이 아닌 물엿을 넣어 쫀득하게 만들었습니다.

요즘은 올리고당이 물엿보다 건강한 식재료로 알려져 있어 올리고당을 많이 넣는데요. 쫀득하고 단맛을 내기에는 물엿이 좋아요.

올리고당은 오래 가열하면 단맛이 떨어지고 유전자 조작식품인 옥수수를 주원료로 하기 때문에 물엿보다 월등히 건강한 식재료라고 할 수 없거든요.

물엿도 100%쌀로 만든 쌀엿을 사용하면 안심이 되니 쫀득한 밑반찬은 물엿으로 맛을 내보세요.

 

▣ 제목 클릭 ==>맛있는 밑반찬종류! 아삭&쫀득하게 '우엉조림 만드는 법'

 

 

9. 매운 호박볶음

사계절 제철없이 꾸준히 먹을 수 있는 호박을 맵게 볶아봤습니다.

매운 양념이 말캉한 식감과 잘 어울리고 호박에서 단맛이 나와 매운 맛과 잘 어울리는데요.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는 밑반찬되겠습니다.

 

▣ 제목 클릭 ==> 딱 15분! 간단한 밑반찬 '매운 호박볶음 만드는 법'

 

 

10. 감자볶음

칼륨이 매우 풍부해 숨은 슈퍼푸드가 감자라는데요.  얇게 썰은 감자를 기름에 그냥 볶아도 맛있지만 카레가루를 솔솔~ 뿌려 볶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여기에 맛살이나 햄까지 넣는다면 그날의 인기폭발 반찬이 될꺼예요~

 

▣ 제목 클릭 ==> 카레만 넣어도 훨씬 맛있는 '감자볶음 만드는 법'

 

 

제 블로그에 있는 밑반찬 중에 30분 안에 만들수 있는 그리고 당연히! 맛있는 밑반찬을 추천해봤는데요.

맵고, 짜고 , 고소하고~  아빠 반찬, 아이반찬.... 나름 골고루 골라봤는데

이웃님들 일주일 밑반찬 고민에 도움이 될랑가~ 모르겠네요.

지난주 명절 피로가 아직 안풀렸을텐데 이번주는 간단한 밑반찬으로  살살 살림시작해 봅시다!!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