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을 봄처럼 화사하게 꾸며줄 '상큼샐러드 5가지'

SINCE 2013

꽃샘추위도 물러가고 날씨도 따뜻한게 봄이 오려나봐요.

남쪽지방은 벌써 매화가 만개하고~ 산수유가 꽃망울을 터트렸다잖아요.

오늘은 칙칙한 찌개보다는 상큼한 샐러드로 봄의 분위기를 내보세요.

 

 

 

식탁을 봄처럼 화사하게 꾸며줄 '상큼 샐러드 5가지'

 

 

1. 리코타치즈샐러드

 

요즘 브런치카페의 인기 메뉴 중에 리코타치즈 샐러드가 있는데요.

맛좋은 리코타치즈를 간단한 재료와 쉬운 요리법으로 집에서 만들수 있어요. 정말 쉬우니 집에서 꼭 한번 해드시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밖에서 먹으면 비싸서 입맛만 다시지 마시고 집에서 직접 만들어 푸짐하고 진하게 즐겨보세요.

 

▣ 제목 클릭 ==> 집에서 간단+푸짐하게 즐기는 '리코타치즈샐러드 만들기'

 

 

2. 아보카도샐러드

 

아보카도는 아직도 낯설은 식재료인데요. 일단 한번 먹으면 그 고소하고 부드러운 매력에 빠지게 된답니다.

요즘은 많이 대중화 되어 동네 큰 슈퍼마켓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고급지게~ 아보카도로 샐러드를 만들어 신랑을 깜짝! 놀래켜보세요.

 

▣ 제목 클릭 ==> 새우와 맛있고 상큼한 궁합 '아보카도 샐러드 만들기' 

 

 

3. 감자샐러드

 

신문을 보니 감자가 숨은 슈퍼푸드로 1달러당 영양효율이 아주 우수한 식품이래요. 나이드니 몸에 좋은것이 있다고하면 자주 먹고 싶어지는데요.

밑반찬이나 찌개에 넣어 먹는 감자지만 샐러드로 만들어 상큼하게도 드셔보세요. 이대로 식빵에 발라먹으면 맛있는 샌드위치 스프레드로 변신한답니다.  아침식사대용으로 Good~이죠!

 

▣ 제목 클릭 ==>부드럽고 고소한 '감자샐러드 만드는 법'

 

 

4. 닭가슴살 샐러드

 

다이어트 대표 음식 닭가슴살 샐러드입니다. 닭가슴살은 퍽퍽해서 인기 없는 부위인데요. 촉촉하고 아삭한 채소,과일을 섞고 침샘을 자극하는 새콤한 소스를 곁들이면 퍽퍽하지 않고 맛있고 든든한 한끼식사가 됩니다.

가볍게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딱! 좋은 샐러드립니다.

 

▣ 제목 클릭 ==> 가볍고 든든한 다이어트음식 '닭가슴살 또띠아롤 만들기'

 

 

5. 딸기 샐러드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것은 '딸리 샐러드'입니다. 얼마전에 소개한 따끈따끈한 신상~인데요.

일년에 바로 지금! 딱 봄 한철만 먹을 수 있는 딸기로 만든 샐러드입니다.

개인적인 입맛입니다만 딸기는 플레인 요거트와 맛궁합이 참 좋은데요. 딸기의 맛을 그대로 살려주면서 요리의 맛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 주는 드레싱이 요거트가 아닌가 싶네요.

 

▣ 제목 클릭 ==> 비쥬얼이 화려해 집들이음식메뉴로 딱 좋아~ '딸기샐러드 만들기'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