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몸을 순식간에 풀어줄~ '얼큰+ 따끈한 국물요리 5가지'

SINCE 2013

이제부터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나봐요.

새벽부터 추워지기 시작하더니 앞으론 추운 나날의 연속이라네요.

이렇게 추울때는 따뜻한 옷보다는 얼큰하고 따끈한 국물 한모금이 몸을 더 빨리 데워주는데요.

하루종일 밖에서 고생한 가족들을 위해 보글 보글 따뜻한 국물요리 5가지를 소개보겠습니다.

따끈할 뿐만 아니라 얼큰~해서 몸을 좀 더 빨리 녹일 수 있고요~

든든하게 식사하시라고 건더기도 푸짐하게 넣은 것으로만 골라봤습니다.

오늘 저녁 메뉴로 하나 골라서 반찬 고민 끝내세요~

 

 

 

몸을 순식간에 풀어줄~ '얼큰+ 따끈한 국물요리 5가지'

 

 

1. 매운 만두전골

 

전골와 찌개의 차이는 찌개는 이미 다 끓인 후에 먹는 것이고~ 전골은 식탁에 불과 냄비를 함께 올려 끓이면서 먹는 요리입니다.

그래서 추운 날에는 찌개보다는 보글 보글 계속 끓는 전골이 어울리는 메뉴인데요.

만두 전골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만두에 각종 채소 넣고 면사리까지 넣어 다양하고 푸짐하게 먹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얼큰한 국물에 밥까지 말아드실 수 있지요.

한 냄비 안에 워낙 다양한 건더기가 있다보니 밑반찬 여러가지 준비할 필요도 없고요.

지지고 볶을 필요없이 씻어서 썰어서 냄비에 담아 끓이기만 하면 되지요~

음식준비가 간단하니 만드는 분 입장에서도 부담없는 메뉴지요.

모두 구하기 쉬운 재료들로 만들 수 있으니 오늘 당장 저녁에 만들어 드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온가족이 좋아하는 만두요리 '매운 만두전골 만들기' *

 

 

 

2. 스팸짜글이

 

짜끌이는 충청도식 찌개요리로 일반적인 찌개보다 국물이 적고 건더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맛이 진한 국물요리지요.

추운데 재료사러 밖에 나갈 필요없이~ 어느 집이나 쟁여놓고 드실법한 재료인 스팸을 넣은 '스팸짜글이'입니다.

스팸,감자, 양파등 간단한 재료를 푸짐하게 넣고 물은 적게 넣어 국물이 묵직~~하고 진합니다.

스팸 특유 고소한 맛과 얼큰한 국물이 잘 어울리는 찌개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찌개처럼 떠먹는 맛도 좋지만 밥에 비벼먹는 별미의 즐거움도 있습니다.

짜글이는 남자분들이 더 좋아하는 요리인데요.

오늘은 왠지~ 아빠를 위한 반찬을 만들고 싶다면 '스팸짜글이' 추천합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불량한 맛이 입맛을 사로잡는~ '스팸짜글이(찌개) 만드는 법' *

 

 

 

3. 등갈비 감자탕

 

감자탕이라고 하면 집에서는 해먹기 힘들것 같은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 고기찌개보다 오~~~~래 끓여야한다는 그것 하나가 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뼈가 있는 큰 고깃덩이를 푹 끓이니 국물이 진해고 몸보신이 되는 음식이지요.

보통 감자탕은 돼지 잡뼈로 하지만 이왕 뜯는김에 뜯어먹을 살코기가 많은 등갈비로 감자탕을 끓여보세요.

등갈비로 끓이면 살코기도 많고 그래서 맛도 더 고소해요.

고기 뜯어먹기 더 편해서 애들도 혼자서 잘 먹고요

마침 김장철이니 그때 남은 시래기나 우거지를 넣고 끓여드시면 좋겠네요.

땀 뻘뻘 흘리며 얼큰한 고깃국 드시고나면 혈액순환이 잘 되서 피로도 풀린다고 하니 주말 가족 보신용으로 끓여보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푸짐하게 고기 뜯는 맛이 있는 가을보양식~ '등갈비감자탕 만드는 법' *

 

 

 

4. 햄폭탄 부대찌개

 

이번에는 위에 소개한 만두 전골처럼 냄비 하나에 재료 모두 때려 넣고 끓여서 먹는 '부대찌개' 입니다.

고기~햄~치즈~라면사리가 있는 담백하다기보다는 자극적인~얼큰하고 짭조름하면서 느끼~한 부대찌개입니다.

평소 부대찌개집에서 햄 추가했던 아쉬움없이 건져도 건져도 계속 건져먹을 수 있도록 햄을 듬뿍 넣어봤습니다.

햄을 많이 넣었지만 미리 데쳐 넣었기 때문에 MSG맛이나 느끼함을 줄였고요~

김치를 더 넣어 개운하고 시원하게 맛을 더 냈습니다.

한가지 부작용이라면~ 부대찌개와 식사를 하시다가... 계속 나오는 햄을 남기기 아쉬워 소주를 꺼낼수 있다는거~~~~

불타는 금요일 식사겸 안주겸~드실 수 있는 메뉴되겠습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먹어도 계속 나오는 푸짐한 행복~'햄폭탄 부대찌개 만드는법' *

 

 

 

5. 꽃게탕

 

지금까지는 고기나 햄이 들어가 묵직한 국물요리를 소개했다면 마지막으로 가벼운 국물에 시원한 맛이 있는 '꽃게탕'을 소개하겠습니다.

지금 한참 제철이라 맛도 좋고 싱싱하고 살도 꽉 차있을 시기이니까 더욱 추천합니다.

꽃게야 본연의 맛이 워낙 좋아서 라면에만 넣어도 국물이 심하게 맛있어지는데요.

이왕이면 시원한 무를 넣고 제대로 끓여서 깊고 깔끔한 맛을 즐겨보세요.

동남아 여행을 가면 게요리가 한국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꼭 먹어보는데요~

작아서 먹기는 좀 불편해도 한국의 꽃게만큼 맛있는것을 못먹어봤어요.

특유 감칠맛이 진하고~ 단맛이 나는 꽃게가 가장 맛있더라고요.

고깃국 말고 깔끔하면서 깊은 맛이는 나는 것을 원하신다면 당연히~ 꽃게탕이죠~~~

손질법부터 요리법까지 자세히 설명해 두었으니 요리초보님들도 도전! 해보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가을에 꼭 먹어야하는 '꽃게탕 맛있게 끓이는 법 & 꽃게 손질법' *

 

 

 

▣ 보너스 요리!! 얼큰한 국물요리엔 두툼한 계란말이~

 

매운 음식을 먹고 나면 입안이 뜨겁기 때문에 밑반찬은 담백한 것이 잘 어울리는데요.

담백한 밑반찬 중에 누구나 좋아하는 것이 "계란말이' 아닌가 싶네요.

입안의 매운 맛을 부드럽게 진화해줄 수 있도록 두툼하고 말아봤습니다.

맛 뿐만 아니라 예쁘게 모양 잡는 법도 자세히 설명해두었으니 얼큰한 국물요리와 함께 준비하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두툼해서 안주로 딱 좋아~'포장마차 계란말이 만드는 법'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