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여지껏 살아오면서 고기싫어하시는 분도 보고 생선도 안좋아하시는 분도 봤지만
새우 싫어하시는 분을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모르죠~ 제 수십년의 인생 우연의 일치로 새우덕후들만 만났을지도..
암턴~ 고기 못지않는 매력적인 감칠맛있지요~ 해산물인데 비리지도 않지요~
남녀노소 누구나에게나 인기있는 것이 '새우요리'가 아닌가 싶은데요.
그런데 새우의 단점은? 비싸다~~~~
사실 따지고보면 산지에서 사거나 마트에서 수입산을 직접 사면 그렇게 비싸지도 않은데
음식점에서 사먹을려고 하면 비싸고 양이 적은것이 아쉬운 현실이지요.
그래서요~ 집에서 만들어도 맛있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새우요리레시피 5가지'소개해보겠습니다.
언제~어디서나~ 인기폭발해주는 '새우요리 5가지'
1. 깐쇼(칠리)새우
중국요리에서 탕수육의 인기는 예전에 저물고 요~ 깐쇼새우 많이 드시지않나요?
탕수육보다 훨씬 비싸면서.. 새우는 열손가락으로 샐 정도로 나오는 야박한 것인 '깐쇼새우'인데요.
한두마리가 입맛만 다실것이 아니라 집에서 만들어 수십마리~ 입안가득~ 질리도록 먹어봅시다.
튀김요리라고 어려워마시고 레시피 보시면 간단하고 재료도 구하기 쉬운 것들이라 도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못믿겠다구요? ㅋㅋㅋ 아래 레시피 바로 클릭해보세용.
*요리법은?제목 클릭==> 외식은 그만!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깐쇼(칠리)새우 만드는 법'*
2. 크림새우
중식집에서 짜장면과 짬뽕을 고민하듯이~ 새우요리로는 깐쇼새우냐~ 크림새우냐~ 고민하시는 분들 계시죠.
특히 어린 아이들과 함께 식사를 할때는 매운 깐쇼새우보다는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새우'가 더 적당한데요.
이것도 집에서 후다닥 만들 수 있지요. 심지어 깐쇼새우보다 더 간단해요.
튀긴 새우에 크림소스를 뿌리니 느끼할 수 있는데요.
소스에 상큼한 요거트를 넣고, 아삭한 샐러드채소를 곁들여서 그저 맛있기만 한 '크림새우'입니다.
맛이 순하니 이번주말아이들을 위한 엄마표 특별요리로 추천합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누가 만들어도 실패없는 새우요리 '크림새우 만들기' *
3. 갈릭버터새우구이
지금까지는 온가족이 즐길수 있는 새우요리를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성인용 술안주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와인과 잘 어울리는 '갈릭버터새우구이'인데요.
새우의 구수한 맛에 버터의 고소함이 더해졌고 구운 마늘의 풍미가 깊은 맛을 냅니다.
여기에 상큼한 레몬과 매운 고추가 입맛을 자극하고요~
제 입맛에는 화이트와인이나 스파클링 와인과 정말 잘 어울렸어요.
친구들과~ 연인과 홈파티 준비할때 어울리는 안주로 추천합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버터로 구워도 상큼작렬한 와인안주 '갈릭버터새우구이 만들기' *
4. 새우강정
강정하면 닭강정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또 닭강정하면 속초에서 맛있게 하는 집이 여럿있지요. 그래서 속초여행를 가면 닭강정 박스를 들고 다니는 관광객들 참 많은데요.
이제는 닭강정이 아니라 '새우강정'이 인기라네요.
매콤한 닭강정의 소스를 새우에 적용을 한 것인데요.
소스의 맛은 양념치킨 맛이지만 소스에 물엿을 넣어 쫀득하고 식어도 바삭한 새우강정입니다.
속초시장스타일로 매콤한 맛과 간장양념해서 순한 맛 두가지로 소개할께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소스 완전 맛있고 요리법도 간단해~ '매콤한 새우강정 만들기' *
*요리법은? 제목 클릭=> 새우요리의 맛있는 강자 '새우강정 만들기'
5. 새우완자 계란국
제가 본의 아니게 참 고칼로리 새우요리만 소개했는데요.
마지막으로는 저칼로리~ 담백하면서 새우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새우완자 계란국'입니다.
새우로 국물요리 만들때는 매콤하게 양념하기도하지만 새우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맑게 끓였고요.
새우의 탱글한 식감을 돋보이게 하고자~ 이것 저것 넣지않고 부드러워운 달걀만 풀었습니다.
여기에 부추를 넣어 향으로 또 한번 사로잡아봤지요.
완자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특별한 국물요리로 준비해보세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탱글&부드러운 제철 새우요리 '새우완자 계란국 끓이는 법'*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