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만들어도 실패없는 새우요리 '크림새우 만들기'

SINCE 2013

다이어트만 하면 먹고 싶은것 천지!! 그것도 꼭~~고칼로리만 먹고 싶은데요.

점심 한끼는 먹고 싶은 것을 조금만 먹기로 하고 오랜만에 '크림새우'만들었어요.

저는 요리블로거인데 ~ 매일 풀때기만 요리할 수 있나욧!!! 

크림 새우는 튀긴 새우에 크림소스를 뿌려 먹는 요리인데요.

이 소스에는 생크림,마요네즈,우유,레몬,설탕 등등 많은 것이 들어가지만

저는 딱 3가지만 넣은 소스로 새우만 튀겨서~ 느끼함을 잡아주는 채소 깔아

간단하지만 푸짐하고 보기 좋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누가 만들어도 실패없는 새우요리 '크림새우 만들기'

 

 

1. 재료 준비 (2인분)

 

▣ 주재료 : 중새우 20마리, 양상추 4장, 콘프레이크(기본맛) 1국자, 아몬드 슬라이스 1밥숟가락, 전분2국자, 식용유

 * 양상추를 함께 곁들이면 덜 느끼하게 산뜻하고 아삭하게 푸짐하게 먹을 수있어요.

 * 콘프레이크를 넣으면 바삭함+달콤함+ 고소함이 더해져 훨씬 맛있답니다. 콘프레이크 강추입니다. 

 

 *  양상추,콘프레이크,아몬드 슬라이스 곁들이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으나 없다면 생략가능!!

 

▣ 새우 밑간재료 (밥숟가락) : 요리술1, 소금 1/8, 후추 1/8

 

▣ 양념재료(밥숟가락) : 마시는 요구르트20 (2.5국자 정도), 마요네즈5,  레몬 1/4개 (또는 식초 1/2밥숟가락)

 * 크림새우의 소스는 원래 생크림,마요네즈,우유,식초, 설탕 등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데요. 

간단하게 '마시는 요구르트+마요네즈+레몬'으로도 충분합니다.  요구르트도 생크림,우유와 같은 유제품이라 대체 할 수 있고 새콤달콤한 맛이 있어 이것 저것 안넣어도 됩니다. 여기에 고소한 마요네즈 조금~ 상큼한 레몬즙 조금 넣으면 중식 레스토랑 소스맛에 뒤지지 않아요. 

더 간단하게는 '마요네즈+설탕+식초'로 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첫맛은 비슷해도 느끼해서 끝까지 맛잇게 못먹겠더라구요.

 

 * 소스를 걸죽하게 만들고 싶다면 '떠먹는 요구르트'를~ 샐러드 드레싱처럼 묽게 만들고 싶다면 '마시는 요구르트'를 사용하세요.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새우 밑간하기 : 물기를 제거한 새우에 요리술,소금,후추를 골고루 무쳐 10분정도 재워주세요.

 * 바삭한 튀김을 위해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주세요.

 * 재우는동안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들면 튀김이 더 바삭해져요.

 

 

▣ 소스만들기 : 그릇에 마시는 요구르트, 마요네즈, 레몬즙을 짜서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 레몬이 없다면 식초를 1/2~1밥숟가락 정도 넣어주세요.

 

 

▣ 양상추 : 먹기 좋은 크기로 손으로 듬성듬성 잘라 준 후 물기를 빼주세요.

 *  채소는 물기를 최대한 빼줘야 함께 접시에 담을  튀김이 덜 눅눅해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밑간한 새우에 전분를 꼼꼼히 묻혀주세요 => 전분이 잘 배이게 3~4분정도 그대로 두세요.

 * 부드러운 새우 속살맛을 최대한 살리고자  전분만 살짝 묻혀주었어요. (튀김옷은 얇게~) 

 밑간할때 요리술을 넣어 새우에 수분이 있으므로 전분이 잘 묻어 어느정도 튀김옷이 만들어 집니다.

 * 단, 수분이 제거되게 꼼꼼히 잘 묻혀주고 5~10분정도 수분을 흡수할 시간을 준 후 튀겨주세요.

 * 조금 두껍게 튀김옷을 만들고 싶을 땐 달걀 흰자1 + 전분3~4 밥숟가락 섞어주세요.

 

 

▣ 둘째 -  식용유를 데운 팬에 새우를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 새우는 오래 익히면 질겨져요. 빨리 익는 재료이니 겉면만 노릇해지면 꺼내주세요.

 

 

▣ 넷째 - 노릇하게 튀긴 새우는 채에 담아 툭툭 쳐서 기름과 공기를 빼줘야 바삭합니다.

 

 

▣ 다섯째 -  튀김옷이 두꺼우면 딱딱해서 부드러운 속살 식감은 못살리고 맛도 많이 느끼해요. 사진처럼 얇게~ 튀겨주면 살짝 바삭하지만 부드러운 식감은 살아 있고 덜 느끼합니다.

 

 

▣ 여섯째 -  접시에 '양상추, 콘프레이크=> 크림소스=> 튀긴 새우=> 크림소스=> 아몬드 슬라이스'순서대로 담아주세요. 

 

 

 

3가지 재료로 소스 만들고 새우만 튀겨 담기만 하면 끝!!

의외로 간단해서 누가 만들어도 실패없는 새우요리~ '크림새우'입니다.

 

이웃님들께 재료가 뭐뭐 들어갔는지 다 보여드릴려고 소스는 조금만 뿌렸는데요.

먹을때 하얀 소스가 덮힐 정도로 듬뿍 뿌려 맛있게 먹었답니다.

 

 

보통은 튀긴 새우에 소스만 범벅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또 다른 요리집에선 양상추가 함께 곁들여 나오니 아삭하고 상큼하니 느끼함도 잡아주고 양도 많아보여 좋더라구요.

콘프레이크는 예전에 싱가폴여행가서 먹은 새우요리에 뿌려 나온 것을 먹었는데

튀김과 함께 먹으니 더욱 바삭하고~ 달콤해서 맛있어서 저도 넣어봤습니다.

 

 

아무래도 기름에 튀긴 요리라서 아삭한 양상추와 상큼한 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줘도 느끼한  조금 남아있는데요.

이럴땐 걸쭉한 소스로 범벅하는것보다 묽은 소스를 뿌려 가볍게 먹는것이 훨씬 좋더라구요.

그래서 떠먹는 요구르트가 아닌 마시는 요구르트로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새우요리로 점심을 행복하게 먹고

곧 밀려오는 고칼로리의 부담감으로 저녁은 저지방우유 한컵으로 마무리 했어요 ㅠㅠ

그래도 맛있는 유혹은 뿌리치지 않을 거라고 곧 또 있을 맛있는 요리를 기대하며~~~

 

 

< 중국집 새우요리 1순위 요리 칠리새우도 간단히 만들어 볼까요?>

 

제목 클릭 ==> 비싼 중국요리!집에서 저렴하고 푸짐하게 '칠리(깐쇼)새우 만드는법'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품요리/해산물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