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 더운 날씨엔~ 입맛을 확 살리는 '시원한 면요리 5가지'

SINCE 2013

도시에 사시는 이웃님들~~

그곳은 어떤가요? 요즘 한낮은 덥지 않나요?

높은 건물이 없어 그늘도 없는 시골에서는 한낮이 벌써 뜨겁습니다. 

바깥에 서있으면 머리랑 등짝이 따가울 정도예요.

 마당에서 빨래도 널고 잡초도 뽑고 고양이랑 놀아주고 나면 더워서 입맛도 없고 멍~~~~만 때리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축쳐져있을수 만은 없는일!!  왜?  배고프니까~~~~

이럴땐 밥~국~은 별로 먹고 싶지 않죠?

떠올려보세요! 자 자.. 최면들어갑니다~

시원하면서 매콤 새콤한 냉면~~~아삭한 채소가 상큼하게 씹히는 쫄면~~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게 입맛이 확 살아나죠?

인스턴트의 도움을 받아서 간단하게 만들어 볼테니 점심메뉴로 지금 준비해봅시다.

 

 

 

은근 더운 날씨엔~ 입맛을 살리는 '시원한 면요리 5가지'

 

 

1. 물냉면

 

지난주에 이미 냉면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반응이 좋아서 가장 첫번째로 소개합니다.

그리고 시원한 음식하면 대표적인 것이 '냉면'이기도 하고요.

냉면을 집에서 준비할때는 혹시 고기육수부터 준비하실려는거 아시죠?

물론~ 그래야 담백하고 깔끔하고 건강한 맛이지만.. 아이고 더운데 그러지마세요.

더운데 수고는 수고대로하고 집에서 만든 고기 육수가 그렇게 맛있지는 않더라고요. ㅋㅋㅋㅋ

마트에서 1000원짜리 냉면육수면 간단하고 맛있는 냉면을 집에서 먹을 수 있어요.

욕심을 좀더 내고 싶다면 고명만 제대로 준비하면 전문점 못지 않는 냉면이 된다는거!

냉면은 함흥식~평양식~만 알고 계시지만 고소한 육전을 올리는 진주식도 있고 매콤한 명태회를 올리는 속초식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편육 1~2점만 올리는 서운한 함흥 & 평양식보다는 푸짐한 고명이 있는 육전냉면과 명태회냉면을 좋아하는세요.

인스탄트 냉면육수와 면사리를 이용해서 두가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면요리지만 고명이 푸짐해서 배부른 한끼식사 되겠습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인스턴트 제품으로 전문점 맛 내기 '육전 냉면 만들기' *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인스턴트 재료로 제대로 즐기는 '속초식 냉면 만들기' *

 

 

2. 비빔냉면

 

후라이드 치킨이냐~ 양념 치킨이냐~ 짜장면이냐~ 짬뽕이냐... 고민한 필요없이 반반이 나오는데요.

왜 냉면은 물냉~비냉~ 반반씩 담은 메뉴가 없을까요?

그런데요~ 비빔냉면은 잘만든 양념장 하나만 있으면 냉장고에 있는 생야채 그까이거 대충 썰어 넣어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러니 고민할 필요없이 비빔냉면 만들때 채소랑 면사리만 넉넉하게 준비하면 비빔냉면까지 드실 수 있지요.

양념장 맛있게 만드는 법, 면사리 불지않고 매끈하게 삶는 법, 촉촉한 비법! 모두 담았습니다.

 

*요리법은 ? 제목 클릭 => 잘 만든 양념장으로 집에서 꿀맛나게 '비빔냉면 만들기' *

 

 

 

3. 열무국수

 

열무는 한 여름이 제철이지만 요즘은 제철보다 1~2개월씩 먼저 나와서 지금 김치로 담궈먹을 수 있습니다.

그 열무김치로 시원~~~하고 개운~~하면서 칼칼한 국수를 만들어 드셔보세요.

배추보다 수분이 많은 열무라서 씹었을 때 더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나는데요.

편육,육전,명태회와 같은 특별한 고명없이고 잘 익은 열무만 있음 혼자 열일해줍니다.

칼칼한 열무김치맛 국물도 맛있지만 여기에 탄산수를 섞어 청량감까지 넣어 제대로 시원한 면요리되겠습니다.

여기에 김가루,참기름의 맛을 확~ 살리는 포인트로 꼭 넣어주세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탄산수를 넣어 청량감이 살아있는 여름음식'열무국수 만드는 법' *

 

 

 

4. 쫄면

 

특히 여자분들이 좋아하는 쫄면이지요.

매콤 새콤한 양념 맛에 쫄깃 쫄깃한 면발, 유난히 다양하고 많이 들어간 채소를 맛있게 비벼서 한입 가득 먹다보면 한그릇 뚝딱 비우잖아요.

이상하게 쫄면은 한입 가득 넣고 쫄깃한 면을 오래 찝어야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비벼먹는 면요리는 양념장이 참 중요한데요.

적당히 매콤하면서 적당이 새콤 달콤 짭잘한 균형을 맞춰 양념장 만들어 봤습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맛있는 양념장으로 간단하게 '쫄면 만드는 법' *

 

 

 

5. 냉우동

 

지금까지는 매콤한 양념이 있는 면요리를 소개했으니 마지막으로는 순한맛~ 담백한 맛을 가진 '냉우동'을 소개합니다.

찬물에 다시마를 우려서 밑국물은 깔끔하고요.  가쓰오부시 맛을 추가해서 감칠맛을 냈습니다.

통통한 우동면에 깔끔하며서 새콤한 국물을 시원하게 들이킬 수 있는데요.

맵지않아 아이들도 깔끔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입맛에 잘 맞으실겁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입맛 없을때 가볍고 상큼한 여름음식 '냉우동 만들기'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