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오붓한 연말모임을 위한 '홈파티요리 5가지'

SINCE 2013

이번주부터는 본격적으로 연말~ 크리스마스 모임으로 바쁘게 보내실 텐데요.

요즘은 집을 예쁘게 가꾸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집에서 모임을 갖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이렇게 홈파티가 있으면 가장 부담스러운게 음식 장만인데요.

저는 제가 메인 음식 하나와 샐러드정도만 준비하고 나머지는 배달음식으로 도움을 받고~

디저트나 케익, 음료는 손님들에게 사오라고 해요.

이래야 집주인도 즐기는 홈파티가 되더라고요.

이렇게 간소한 연말모임을 계획중인 분들을 위해서

그동안 반응 좋았던 홈파티요리 5가지만 뽑아 소개해보겠습니다.

나름 재료 준비나 만들기도 간단했고~ 술안주부터~ 아이들도 좋아할만한 것~

또는 끼니도 되는 안주라서 식사준비 따로 할필요도 없는 기특한 요리까지

다양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작고 오붓한 연말모임을 위한 '홈파티요리 5가지'

 

 

1. 레몬 간장닭강정

 

닭강정은 매콤한 양념이 대부분이지만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도록 순하게 간장양념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크리스마스때는 가족분들이 다 함께 모여서 식사를 하실텐데 남녀노소 누구나 무난하게 잘 드실 수 있는 요리가 좋겠죠.

짭조름~ 달콤하면서 레몬을 추가해서 향도 맛도 상큼하게 입맛을 자극시켜줍니다.

거기에 견과류를 넣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더해졌지요.

닭강정의 특징은 쫀득하게 바삭하면셔 식어도 바삭한 것이잖아요~

그 비법은 소스의 농도를 물이 아닌 식용유로 맞추는 것입니다.

이연복님이 튀김옷의 농도를 물이 아닌 식용유로 맞추는 것과 비슷한데요.

수분을 줄여 튀김은 오랫동안 바삭하고~ 물엿으로 단맛을 내서 쫀득한 것이 큰 매력이죠~

크리스마스날은 아마 치킨집도 배달이 밀려 늦을텐데요~

더욱 고급지고 색다른 맛의 '레몬 간장 닭강정'으로 아이들과 함께 맛있는 홈파티 즐기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상큼한 소스가 제대로 봄의 맛! '레몬 간장닭강정 만들기' *

 

 

 

2. 고추잡채

 

모임은 주로 저녁 식사때쯤부터 시작하잖아요.

그래서 손님들도 저녁식사를 하지 않고 오실테고요~

이럴 때는 빈속에 바로 술을 먹기보다는 간단하게 끼니를 때우는게 좋은데요.

번거롭게 식사와 술안주를  따로 하지 마시고 '고추잡채'를 넉넉히 준비하세요.

빵을 함께 먹는 요리이니 모임 초반에는 빵과 고추잡채로 배를 채우고 이후에는 고추잡채를 안주 삼아 술한잔하면 됩니다.

고기에 채소를 볶아서 오래~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고 끼니와 술안주 둘 다 해결할 수 있답니다.

중국집에서 배달시켜먹는 것보다 훨씬 더 푸짐하게 드실 수 있으니 집에서 도전해보세요.

그리고 먹고 남은 꽃빵은  튀겨서 꿀이나 연유에 찍어드시면 심하게 맛있습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누구나 쉽게 만드는 중국요리 '고추잡채 만드는 법' *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기대이상 맛있는 간식 '꽃빵튀김 만들기 '*

 

 

 

3. 갈릭마요새우

 

다양하게 소개해드린다고 했으니 해산물 요리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해산물이 맛있기는 한데 손질이 까다로운 것들이 많아 선뜻 준비하기 부담스러운 요리인데요.

새우는 껍질을 벗겨 손질이 다 된 것을 팔기도하니 간단하게 새우요리 준비해보세요.

예전에는 새우를 튀겨서 양념하는 깐쇼새우나 크림새우 많이 요리했는데요.

요즘은 그것도 귀찮아서 그냥 새우살만  볶다가 소스를 섞기만 하면 되는 '갈릭마요새우' 자주 만듭니다.

이름처럼 마요네즈가 주양념인데요~

갈릭(마늘)이 있어 깊고 풍부한 맛을 내주고 개운하게 매운 청양고추가 느끼함을 단숨이 잡아줍니다.

소주보다는 맥주나 스파클링 와인이 잘 어울리는 안주랍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매콤해서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새우요리 '갈릭마요새우' *

 

 

 

4. 월남쌈

 

하하하하~ 월남쌈이야말고... 가성비 좋은 홈파티요리가 아닐까 싶네요.

저렴한 비용으로 푸짐한 양을 준비할 수 있고~ 알록 달록한 색감 때문에 상차림도 화려해보이고~ 손님이 직접 만들어 먹으니 준비도 간단하고~

그리고 담백한 소스는 아이들이~ 매콤한 소소는 어른들이~ 다양한 입맛을 맞출 수 있도 있지요.

단점은 남자들은 만들어 먹기를 귀찮아 하기 때문에 그들을 위해서 족발이나 매콤한 치킨을 배달시켜 곁들입니다.

여자들만의 모임이라면 월남쌈 하나에 맛있는 케익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신선한 채소 듬뿍 넣어 은근 건강식! '월남쌈 만들기' *

 

 

 

5. 치킨스테이크

 

음식장만이 그저 번거롭기만한 나홀로족이나~ 커풀만 오붓하게 모이는 작은 홈파티라면 한접시요리가 제격이지요.

말그대로 한접시에 메인~곁들임 다 담아 간단하지만 푸짐하게 드실 수 있는 요리입니다.

크리스마스다~ 송년회다~ 분위기내야하는 날인만큼 우아하게 칼질할 수 있는 스테이크!!

그러나 비싼 소고기로 실패하지 말고 저렴한 비용으로 누구나 맛을 낼 수 있는 닭다리살 치킨 스테이크 준비해보세요.

미듐~ 웰던 이런 것 따질 필요없이 닭다리살은 그냥~~ 바싹 익히기만 하면 됩니다.

닭다리살은 닭의 부위 중 가장 인기있는 맛있는 부위라서 맛이 없을 수 없지요.

여기에 각종 채소를 구워서 곁들이면 한접시지만 다양한 맛과 식감을 낼 수 있답니다.

설겆이도 간단한게 무엇보다 마음에 듭니다. 으흐흐흐흐흐

저는 아마 치킨스테이크로 오붓하고 간단한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낼 것 같네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집에서 간단한 손님초대 요리 '치킨스테이크 만들기'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2개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