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의 소울푸드~국민간식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5가지'

SINCE 2013

 제가 40여 평생 살면서.. 떡볶이 싫어하는 여자 못봤습니다.

저 또한 떡볶이만 먹으면 행복했던 추억의 순간이 많은 소울푸드인데요.

지금도 밥먹기 싫은날 ..일주일에 꼭 한번은 떡볶이를 먹어야 식생활이 만족스럽답니다.

여자들 인기를 한몸에 받는 국민간식이다보니 집에서도 자주 만들어드실텐데요.

더욱 다양하게~ 행복하게 드리시라고

정통 고추장양념레시피 말고 특별한 떡복이레시피 5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여자들의 소울푸드~ 국민간식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5가지'

 

 

▣ 국물 떡볶이

 

제가 요즘 즐겨먹는 레시피인데요. 

우리가 흔히 먹는 고추장양념에서 고추장의 비율을 줄이고 고추가루와 간장으로 맛을 내서 양념맛이 깔끔해요.

여기에 물을 좀 많이 넣어서 떡과 함께 국물을 떠먹는 그야말로 '국물떡볶이'입니다.

깔끔하면서도 뜨끈하고 매콤한 양념국물이 맛이 좋은데요.

일반 고추장 떡볶이와 재료가 비슷하니 집에서 바로 따라해보기 쉬운 메뉴입니다.

 

*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텁텁하지않는 깔끔한 국물맛! '국물떡볶이 만드는 법' *

 

 

 

▣ 꿀떡볶이

 

매콤한 떡볶이가 질릴때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떡볶이예요.

간장과 꿀로 기본 간을 해서 바싹 볶은 후 고소한 견과류로 마무으리~~

말만 들어도 맛있을 것같지 않나요? 맵지 않아 아이들 간식으로 강추합니다~~~

 

*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간단&맛있어서 방학간식으로 추천 '꿀떡볶이 만드는 법' *

 

 

 

▣ 짜장떡볶이

 

짜장면도 떡볶이만큼 많은 사랑을 받는 국민면요리잖아요.

고추장 소스에 짜장가루를 섞어서 간단하게 짜장 떡볶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매콤하면서도 쌉사름한 짜장맛이 떡과 제법 잘 어울려요.

신당동 떡볶이 골목의 최고 인기집 떡볶이에도 짜장이 들어간다는 거 아세요?

사실 신당동 떡볶이의 유래는 짜장에서 비롯되었어요. 신당동의 그 유명한 할머님이 유연히 가래떡을 짜장 위에 떨어뜨렸는데 그맛이 나쁘지 않았답니다.

여기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 맛인 고추장을 섞어서 신당동의 떡볶이가 탄생한것이지요.

나름 전통이 있는 짜장떡볶이이니 집에서 직접 즐겨보세요.

 

 

*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야식 & 간식] - 국민간식~ 색다르게 즐기기 '짜장떡볶이 만들기' *

 

 

 

▣ 카레 떡볶이

 

짜장가루까지 넣었는데.. 카레가루도 넣어볼까요?

떡볶이의 기본 고추장양념에 카레가루만 넣으면 됩니다. 칼칼하게 매우면서 카레의 감칠맛이 맛이 좋습니다.

TV에서도 소개될 정도로 은근 매력적인 맛 카레떡볶이~

짜짱가루 넣어보고~ 카레가루도 넣어만들어 봅시다!!

 

*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고추장에 카레를 넣어 더 맛있는 '카레떡볶이 만들기' *

 

 

 

▣ 아이스크림 떡볶이

 

떡볶이에 짜장에 카레가루까지 넣더니 이젠 아이스크림까지?

네 맞아요. 그런데 이것 제가 창조한 메뉴는 아니고요.ㅋㅋㅋ 대전에서는 제법 유명한 떡볶이랍니다.

빨간 떡볶이에 아이스크림을 풍덩~ 넣어서 달콤하고 고소하면서 바닐라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독특한 메뉴인데요.

아이스크림 떡볶이라고 이름은 붙여졌지만 어떤분들은 분유를 넣는것이다라고 말씀하기도하네요.

아뭏튼 첫맛은 와~ 감탄이 나올정도로 좋고 특이한데요. 단점은 금방 질린다는거~

그래도 떡복이 매니아라면 꼭 먹어봐야할 ~ 많이 못먹어서 그렇지 분명히 맛있는 떡볶이랍니다.

대전까지 못가는데 맛은 궁금하다면~ 아래 레시피로 당장 만들어 드시면되죠.

 

*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아이스크림을 넣어 달콤함이 특별해~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한그릇요리/분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