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에 카레를 넣어 더 맛있는 '카레떡볶이 만들기'

SINCE 2013

얼마전에 TV예능프로에서 카레떡볶이가 소개되어 저도 오랜만에 만들어 봤는데요.

카레떡볶이의 요리법은 기존의 고추장양념+카레가루를 넣은 것과  오로지 카레만!! 넣은 것 2가지가 있습니다.

오로지 카레만 넣는 것은 예상이 너무 잘 되는 맛이라 먹다보면 질리는데요.

그래서 복잡 미묘한 맛이 좋은 고추장+카레를 넣은 요리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추장에 카레를 넣어 맛있는 '카레 떡볶이 만들기'

 

 

1. 재료 준비 (넉넉한 2인분)

 

▣ 주재료 : 떡볶이 떡 400g, 어묵 200g,  당근 (소) 5cm 한토막, 양배추(큰잎) 4장, 양파(소) 1/2개, 대파 1/2뿌리

 * 카레 떡볶이라고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는 것이 아니니 평소 떡볶이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양념재료( 밥숟가락 ) : 고추장1, 카레가루 4, 올리고당(물엿)2, 물 7국자 (1국자 = 8밥숟가락), 소금 조금

 

 

 

2. 재료 준비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카레양념장 만들기 : 그릇에 고추장, 카레가루, 올리고당, 물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 소금은 요리 마지막 단계에 개인 입맛게 맞게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 양파, 당근 :  대략 0.5cm 두께로 채썰어 주세요.

 

▣ 어묵, 양배추 : 가로 5cm, 세로 2cm  크기로 썰어주세요.

 

▣ 대파 :  큼직하게 어슷썰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냄비에 떡, 어묵,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섞어 준 후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 둘째 - 떡이 80%쯤 익었을 때 양배추, 양파, 당근을 넣고 골고루 저어주면서 익혀주세요.

 

 

▣ 넷째 - 채소가 거의 익었을 때 쯤 간을 보시고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 보통의 떡볶이보다 고추장을 적게 넣어 입맛에 따라 싱겁게 느낄 수가 있어요. 간은 국물이 적당히 졸아든 마지막 단계에 하는게 알맞게 됩니다.

 

▣ 다섯째 -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1분간 더 익히다 불을 꺼주세요.

 

 

카레가루를 넣어  노란색이 나는 '카레 떡볶이'입니다.

 

먹기 전부터 카레향이 은은하게 올라와서 군침이 도는데요.

오로지 카레만 넣었을 때는 정직하게 카레맛만 나는 떡이라서 처음엔 맛있는데 먹다보면 질리거든요.

 

 

이렇게 카레 가루에 고추장, 올리고당( 물엿 ) 을 함께 넣으면

평소에 즐겨먹던 고추장 떡볶이 맛이면서 카레맛도 나고... 음미하면서 자꾸 끌리는 카레 떡볶이입니다.

 

 

저희는 떡볶이를 간식으로 먹지 않고 간단하게 먹는 점심메뉴로 준비하는데요.

식사인 만큼 골고루 먹는것이 좋아 양배추,양파,당근,대파 등 채소도 넉넉히 넣었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채소를 넣으면 각 채소의 맛도 양념에 배어나와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이 나서 맛도 건강도 더 좋아요.

 

넉넉히 만든 양이라 조금 남았었는데

저녁에는 밥 위에 올려 밥에 비벼 먹었더니.. 카레 맛 국물이라 그런지 밥과도 잘 어울리네요~

 

< 평범한 떡볶이는  '됐고요' 특이한 요리법 추천!!>

 

제목 클릭 ==> 춘장의 쌉싸름하고 고소함을 살린 '짜장떡볶이 만드는법'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한그릇요리/분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