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맛있어서 방학간식으로 추천 '꿀떡볶이 만드는 법'

SINCE 2013

대부분의 여자분들이 그렇듯이 저도 떡복이떡으로 만든 모든 요리를 애정하는데요.

요즘 방학을 맞아 자주 만나는 조카를 위해서  '꿀떡볶이'간식을 만들었어요.

고추장을 넣지 않아 맵지 않고 꿀,간장,참기름으로 달콤하고 짭조름하며 고소합니다.

일반 떡볶이보다 만들기 쉬워서 방학 맞은 아이들 간식으로 엄마도 부담없이 만들고 아이들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답니다.

 

 

 

간단 & 맛있어서 방학간식으로 추천 '꿀떡볶이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2인분)

 

▣ 주재료 : 떡볶이떡 400g, 어묵 200g, 식용유 4밥숟가락, 견과류 3밥숟가락

 *가열하는 시간이 짧으니 어묵은 익을 수 있도록 얇은 것 사용하세요. 제가 굵은것 사용하니 덜 익더라고요.

 * 견과류는 아몬드,호두,땅콩등 아무거나.. 잘게 부순 것을 사용하고 없다면 깨를 사용하세요.

 

▣ 양념장재료 (밥숟가락) : 꿀3,  간장1.5, 참기름1

 *꿀이 없다면 올리고당 또는 물엿을 넣으세요.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떡볶이떡 : 미지근한 물에 30분간 담궈 말랑하게 불린 후 =>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 겉이 말랑해야 식감도 좋고 양념도 잘 배어요.

 * 물기가 있으면 기름에 구울 때 튀니까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 양념장 만들기 : 그릇에 꿀3, 간장1.5, 참기름1을 넣고 섞어주세요.

 

▣ 어묵 : 떡 길이와 비슷하게 4~5cm로 썰어주세요. (두께도 떡볶이정도로)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약불에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4를 두르고 떡의 겉면이 바삭해질 정도로 구워주세요.

 * 기름을 많이 넣고 튀기면 떡이 터져 위험하니 식용유 넉넉히 두르고 부치는 정도로 구워주세요.

 

 

▣ 둘째 - 떡을 노릇 할 때까지 구우면 조금만 식어도 식감이 딱딱해요. 아래 사진처럼 겉면이 하얗게 기포가 일어나는 정도만 구워주세요.

 

 

▣ 셋째 - 구운 떡 위에 양념장을 부워 골고루 볶아주세요. (양념이 타니까 계속 약불에~요리하세요)

 

 

▣ 넷째 - 떡에 양념이 흡수되었으면 어묵을 넣어=> 어묵이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 어묵은 그냥 먹어도 싱겁지않게 간이되어 있잖아요. 그래서 떡을 먼저 넣어 양념을 흡수시켜  양념의 균형을 맞춰줬어요.

 

 

▣ 다섯째 - 어묵이 말랑하게 다 익었다면 불을 끄고 잘게 부순 견과류를 뿌려주세요.

 

 

 

재료도 간단! 요리법도 간단!한 '꿀떡볶이'입니다.

 

고추장을 넣지 않아 매운 맛 없이 달콤하면서 살짝 짭조름하고 고소합니다.

 

 

양념도 꿀,간장,참기름만 넣고 그냥 볶기만하면 되니까 만들기도 쉽죠?

원래는 양념을 끓이다 구운 떡을 넣어줘야하는데 간단하게 구운 떡위에 양념을 넣고 볶아줬어요.

맛이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주의할것은 어묵을 크고 두꺼운 것을 통째로 쓰지마세요.

떡을 이미 기름에 구워서 양념에 잠시 조리기만 하면 되는데 그러니까 어묵이 안익더라고요.

어묵도 떡볶이 크기나 굵기와 비슷하게 썰어서 요리하세요.

 

 

참기름을 넣어 향과 뒷맛이 고소한데 여기에 견과류를 잘게 부숴 넣으면 식감 바삭하고 맛도 더욱 고소해요.

견과류가 없다면 참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또 떡을 기름에 구울때 노릇할 때까지 오래 구우면 

 식감이 딱딱해져서 맛이 떨어지니 하얀 정도로만 구워주세요.

오늘 당장 아이들이 맛나는 간식을 강력히 원한다면!!!! '꿀떡볶이'추천이요~

 

 

<꿀떡볶이를 넘고 난후 시원한~ 수박쥬스로 마무리!!>

 

제목 클릭 ==> 맛없는 수박을 맛있는 여름음료로~ '수박쥬스(땡모반) 만들기'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한그릇요리/분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3개 있습니다.

      • 달콤한 것이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고, 마치 방금 뽑은 가래떡을 꿀에 찍어먹는 듯한 맛도 날 것 같아요~
        게다가 견과도 위에 솔솔 뿌려주니 고소하기도 할 것 같구요. 어쩌면 먹고말거야님은 레시피가 이렇게 퐁퐁 샘솟으시나요~ ^^

      • 요즘 한국의 TV프로는 쉐프들의 요리프로가 인기라 굉장히 많아요.
        일주일에 수십개의 새로운 요리가 이슈가 되는데... 그것 중에 몇개만 따라해도 일주일 식사메뉴 고민 안해도 되요~ ㅋㅋㅋ 저도 보고 따라하는게 많죠 요즘은..

      • 저도 한국인터넷 사이트 보다 보면 요리프로들 캡쳐본이 있어서 많이 봤어요. 백주부님이 유명하신 것 같던데요~^0^
        저는 매일 메뉴가 고민되면 먹고말거야님의 블로그 둘러보면되요~
        전에 몇 번 구글에서 레시피를 검색하다가 들어왔더니 뭔가 익숙한 블로그더라구요. 알고보니 먹고말거야님 블로그...ㅋㅋ
        그래서 이제는 여기로 먼저 들어와서 검색해요~^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