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을 넣어 달콤함이 특별해~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SINCE 2013

대전에 아이스크림 떡볶이로 유명한 '바로 그집'이라는 분식집이 있어요.

떡볶이 소스에 아이스크림을 넣었는데 이맛이 맛있으면서도 맛없어요. 표현이 이상하죠?

아이스크림을 넣어  바닐라 맛~ 달콤하면서 크림파스타처럼 고소하고 부드러워요.

그런데 바닐라맛과 단맛이 너무 진해 질리고 떡볶이에 튀김을 더 많이 넣어 느끼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닐라맛과 단맛을 줄이고 튀김을 빼고 채소를 넣으면 더욱 맛있겠다 싶어시 집에서 만들어 봤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넣어 달콤함이 특별해~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2인분)

 

▣ 주재료 : 떡볶이 떡 1국그릇( 대략 250g,쌀떡),  납작어묵 4장 (200g), 양배추 큰잎 2장

 * 원조집 '바로그집'에서는 두툼한 쌀떡을 사용해요.  크리미한 소스가 밀가루보다 쌀떡이 더 어울리겠더라고요.

 * 아이스크림떡볶이는 많이 먹으면 느끼해요. 채소를 적당히 섞어주면 좋겠어요.

 

▣ 양념재료 (밥숟가락) : 고추장3(수북히 담은), 고추가루1, 설탕1, 물 600ml, 바닐라아이스크림4 (수북히 담은)

 * 원조집 '바로그집'은 맵지않고 아이스크림맛과  단맛이 진한데 그 맛보다 맵게~ 덜 달게~ 아이스크림맛이 덜 나게 만들어습니다.

 * 아이스크림이 들어가니 설탕을 조금만 넣어주세요.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떡볶이 쌀떡 : 딱딱하게 굳은 떡은 미지근한 물에 30분간 담궈 불려주세요.

 * 미리 불려두면 양념이 잘 배이고 조리시간도 짧아져요. 

 

 

▣ 양념만들기 :  그릇에 고추장3(수북히 담은), 고추가루1, 설탕1, 물 600ml을 넣고 곱게 풀어주세요.

  * 아이스크림은 요리 마지막 단계에 입맛에 맞게 넣어주세요. 저는 수북히 담은 4숟가락이 적당했어요.

  * 국물이 자작하게 있는 양념입니다.

 

▣ 어묵 : 한입크기 (밥숟가락)로 썰어주세요.

 

▣ 양배추 : 1.5cm 간격으로 넓고 길죽하게 썰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주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냄비에 쌀떡, 어묵, 양념을 넣고 중불에서 한소끔 끓여주세요.

 * 한소끔이란? 처음으로 거품이 일어나면서 팔팔 끓기 시작할 때

 

 

▣ 둘째 - 여기에 양배추를 넣고 떡이 푹 익을 때까지 끓여 주세요.

 

 

▣ 셋째 - 어묵, 쌀떡, 양배추가 잘 익었다면 아이스크림 4를 넣고 섞어주세요.

 * 아이스크림의 양은 입맛에 맞게 넣어주세요. 맛있어요! 이상하지 않으니 주저말고 넣어주세요 ㅋㅋㅋ

 * 그러나 많이 넣으면 느끼하니 처음 만들때는 아이스크림 맛이 나나? 단게 맞나? 싶을 정도로만 적게 넣는게 좋아요. 뜨거울 때는 몰랐는데 식으면 양념 맛이 진해지거든요.

 

 

▣ 넷째 - 양념 속에 아이스크림이 다  녹았다면 1분정도만 더 끓이다 불을 꺼주세요.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넣어 달콤함이 특별한~~ 대전 명물 '바로그집' 떡볶이입니다.

 

대전 원조집 '바로 그집'의 떡볶이는 바닐라맛~ 단맛이 더 진하면서  맵지 않아요.

그리고 떡보다 어묵,튀김이 더 많이 들어있어 기름 때문인지 소스가 느끼하거든요.

그래서 호불호가 있긴한데 아이스크림 맛을 줄이고 느끼함을 없애면 참 맛있는 떡볶이입니다.

저는 '바로 그집'보다 바닐라 맛~ 단맛은 약하게! 튀김을 넣지않고 채소(양배추)를 넣어 느끼하지 않게~ 떡볶이답게 맵게 만들었어요.

저랑 신랑 입맛에는 제가 만든게 훨씬 맛있다고... 자화자찬~~~ (역시 울 신랑밖에 엄또~)

 

 

아이스크림을 넣으니 소스색이 빨간색에서 주황색으로 변하더라고요.

달콤한 바닐라향이 나는 매운 크림파스타소스라고.. .복잡하게 표현할 수 밖에 없네요.

알듯하면서도 어디에서도 맛보지 못한 오묘한 맛입니다.

그런데 맛있어요~

 

 

대전의 아이스크림 떡볶이는 호불호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갔을 때도 나이 많은 분들 남자들은 남기는데 젊은 여자분들이나 어린 아이들은 바닥까지 싹싹 먹더라고요.

 

 

아이스크림 떡볶이는  자꾸 먹고 싶은 중독성이 있어요.

저도 대전까지 가서 먹고 실망했는데..이게 집에 오니 자꾸 생각나서 결국 만들어 먹었거든요.

호기심에 한번 만들어 드시면 그 매력에 푹~빠져 자꾸 먹게될지도 모르고~

몇번 먹고 젓가락을 내려 놓을지도 몰라요.

 

 

< 특별한 맛의 떡볶이 더 알고 싶다?>

 

제목 클릭 ==>고추장에 카레를 넣어 더 맛있는 '카레떡볶이 만들기'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한그릇요리/분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5개 있습니다.

      • 떡볶이 만드는데, 아이스크림이 들어간다니 참 생소하긴하네요^^
        만약에 딸기맛을 떡볶이랑 같이 맛보고 싶다면 딸기 아이스크림을 넣으면 될까요?^^
        애들은 맵지 않고, 아이스크림 맛도 좀 느낄 수 있으니 좋아할 것 같아요~

      • 이 떡복이가 대전에서는 인기있는 것인데요. 확실히 맛있어요. 그런데 아이스크림을 많이 넣으면 금방 질리긴하는데 아이들은 다 잘먹었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