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채소 듬뿍 넣은 밑반찬 '어묵(오뎅)파프리카볶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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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이면 하루종일 집에 있을 식구를 밥 차려줘야하니 밑반찬도 준비해야겠죠?

밑반찬 중에 어묵(오뎅)볶음이 아이부터 어른까지 잘 먹어 무난한데요.

그냥 어묵만 볶기보다는 제철이라 맛있고 저렴한 파프리카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파프리카는 단맛이 짭조름한 간장양념과 잘 어울리고요.

비타민이 풍부해서 영양 보충도 되요.

적당히 짭조름하면서 단맛도 나고~ 윤기 좌르르르 흐르게 볶아보겠습니다.

 

 

 

제철 채소 듬뿍 넣은 밑반찬 '어묵(오뎅)파프리카볶음 만들기'

 

 

1. 재료 준비 ( 4인분 x 3회)

 

▣ 주재료 : 어묵 2종이컵, 파프리카 큰것 1개, 대파 10cm 한토막, 다진 마늘 1밥숟가락, 식용유 4밥숟가락

 * 두꺼운 파프리카와 익는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는 얇은 납작어묵보다는 두툼한것이 좋아요.

 * 어묵은 썰어서 담았을때 2종이컵정도 나오는 양이빈다.

 * 많은 양의 어묵을 볶는다면  파프리카는 여러가지 색을 넣은것이 보기 좋아요.

 

 

▣ 양념장(밥숟가락) : 간장3, 설탕1, 물엿2, 물 100ml, 참기름1, 참깨 1/2

 * 어묵볶을때 단맛은 설탕이외에 물엿(또는 올리고당)을 섞어줘야 윤기흘러 맛있어 보이는데요.

 * 물엿은 오래 가열하면 단맛과 윤기가 감소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설탕으로 단맛을 깊숙이 배이도록 끓여주세요. 나중에 물엿을 넣어 추가 단맛과 윤기 나게 해주세요.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양념장 : 그릇에 간장3, 설탕1,물 100ml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 어묵 & 파프리카 : 밥숟가락 1/2크기로 썰어주세요.

 

▣ 대파 : 큼직하게 어슷썰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약불에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4, 다진 마늘 1을 넣고 => 구운 마늘향이 올라올때까지 볶아주세요.

 

 

▣ 둘째 - 볶은 마늘에 어묵, 파프리카, 양념장을 넣고 => 중불에서 주걱으로 저어주며 볶아주세요.

 

 

▣ 셋째 - 양념장이 반으로 줄었다면 => 대파, 물엿을 넣고 볶아주세요.

 

 

▣ 넷째 - 양념장이 거의 다 조려지고, 어묵은 속까지 말랑하게 익었다면 (파프리카는 아삭하고) 불을 끄고 => 참기름1, 참깨 1/2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아삭한 파프리카가 들어가 색다른 '어묵볶음'입니다.

 

어묵볶음은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다 잘 드시는 무난한 밑반찬이라 자주 만드시잖아요.

 

 

늘 어묵만 넣고 볶았다면 제철 채소라 맛도~영양도 좋은 파프리카를 함께 넣어보세요.

제철이 아닐 때는 한개 2000원정도하는 비싼 채소지만

지금은 900원정도로 가격이 저렴하고 영양도 꽉차 있을 때입니다.

 

 

쫄깃한 어묵에 아삭한 파프리카를 더해 다양한 맛을 내고요.

짭조름한 간장양념과  단맛의 파프리카가 잘 어울리기도해요.

 

주말이면 아빠랑 아이랑 하루종이 집에 있어서 삼시세끼 챙겨줘야하잖아요.

맛있는 밑반찬 몇가지만 있어도 식사준비가 부담없으니

이번 주말은 어묵파프리카 볶음으로 준비하세요.

 

 

 

< 감자도 제철이라 맛있고 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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