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보내기 아쉬운 연말~'간단한 한그릇 홈파티요리'

SINCE 2013

저도 이번주 주말부터 슬슬 연말모임이 시작되는데요.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모이기도하고 집에서 편하게 모여 간단하게 먹기도 합니다.

요즘은 연말모임을 집에서 홈파티로 즐기는 분들도 많던데요.

저는 많은 요리를 한꺼번에 해야하는 부담이 있어서

정성을 한그릇에 올인하여 요리하고 언제나 진리인 닭튀김 배달 시켜 디저트로 과일, 케익도 놓고 마른 안주로 식탁 빈자리 채워 넣지요.

제가 즐겨하는 간단하지만 알찬 홈파티 한그릇요리~ 소개합니다.

 

 

 

그냥 보내기 아쉬운 연말~ '간단한 한그릇 홈파티요리'

 

 

1. 함박스테이크

 

왜 우린 분위기를 잡아야 할 때는 양식으로 특히~ 스테이크를 썰어야할까요?

이유를 저도 모르겠지만 그냥 생각해보면 한식은 담소를 나누며 천천히 식사를 하기에는 말하다가 밥알 튀어나가고.... 국 한숟가락 뜨면서 이야기 하다가는 다 흘리고....그냥 빨리 먹어치우는게 좋겠다 싶기도해요.

그런데 양식은 일단 한식처럼 음식 가지수가 적어서 팔을 여기저기 뻗을 필요없이 그냥 내 접시만 책임지면 되니 심적으로 부담이 덜 가서 담소 나눌 여유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아뭏튼~~ 홈파티 요리로 가장 1순위로 추천하고 싶은게 함박스테이크인데요.

한접시에 고기, 채소, 밥 알차게 담을 수 있고, 비용부담이 적다게 장점입니다.

스테이크용 등심이나 안심은 가격이 비싸잖아요. 그러나 함박은 저렴한 부위의 소고기에 돼지고기,채소,빵가루..등을 섞으니 비용이 훨씬 저렴한 편이지요.

게다가 맛도 좋으니  이보다 더 좋은게 어디있겠어요.

 

초보요리자들이 실수하는것이 고기가 부서지는 것인데요.

부서지지 않고 육즙을 가지고 있는 통통~ 두툼 함박스테이크 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홈파티음식~간단하게 한접시로 끝! '함박스테이크 만드는 법' **

 

 

 

2. 오일 새우 파스타

 

평소에 크림이나 토마토 소스, 봉골레.. 파스타는 자주 드시지요?

오일 파스타지만 마요네즈를 넣어  고소하게~ 청양고추로 개운하게 매운 맛을 내어 색다르게 만들었어요.

아동용일 때는 청양고추만 빼면 되고요! 성인용일때는 청양고추 꼭 넣어주세요. 

청양고추가 느끼함을 잡아주니 메인요리는 후라이드 치킨을 배달시켜 곁들이면 궁합이 잘 맞더라고요~

 

** 요리법? 제목 클릭 ==> 마요네즈를 넣어 고소한 '새우오일파스타 만들기' **

 

 

 

3. 초밥

 

한그릇요리보다는 핑거푸드에 가깝지만... 간단하면서 다양하게 만들수 있는 요리입니다.

굳이 생선회까지 필요없이 집 앞 가게에서 산 재료로도 만들수 있는 쉬운 초밥을 소개했어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초밥과 어울리는 배달요리로는 양념이 강한 양장피, 닭강정, 간장양념치킨 등이 있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이보다 더 쉬운 순 없다! '연어초밥 만들기' **

 

 ** 요리법? 제목 클릭 ==> 집에서 간단하게 초밥 만들기 (베이컨초밥,맛살초밥) ** 

 

 

 

4. 목살스테이크

 

함박스테이크는 다진 고기를 반죽해야해서 손이 많이 가서 싫다면 더 간단한 목살스테이크 추천합니다.

목살스테이크도 한접시에 고기, 밥 (또는 빵), 샐러드 함께 담아  구성이 알차고~ 돼지고기이니 가격 부담없고요.

여기에 특별함을 더하고 싶다면 꼭 구운 파인애플(통조림도 OK)을 올려주세요.

파인애플을 구우면 신맛은 줄고 단맛이 늘어나서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궁합이 아주 좋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부드럽게 구운 '목살스테이크 만들기' **

 

 

 

5 . 해물크림리조또

 

가장 최근에 소개한 요리인데요. 인스턴트 소스를 써서 즉석밥으로 만들었는데 간단하면서 맛이 훌륭했어요.

올해 제가 밀고 있는 홈파티요리입니다.ㅋㅋㅋㅋ

12월에 저희집 오시는 분은 아마 이 요리 먹고 가시지 않을까 싶네요.

홈파티요리로 주로 스테이크, 파스타 많이 하는데 올해는 리조또로 남다른 센스~ 발휘해보세요.

 

** 요리법? 제목 클릭 ==>인스턴트지만 맛~모양! 좋은  '해물크림리조또(리소토) 만드는 법' **

 

이상 5가지 간단한 홈파티용 한그릇요리를 소개해봤는데요.

소개하면서도.. 올해는 우리집 오지마라 오지마라~~ 주문을 외우고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잘해먹긴하지만 저도 가끔은 밖에서 누가 차려주는 밥 먹고 싶을때가 많거든요.

그래도 굳이~ 눈치없이 홈파티를 하러 오신다면

간단하게 한그릇에 고이 담아 먹여보내드리오리다!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8개 있습니다.

      • 어머..제가 좋아하는 요리가 여기 다있네요 ㅎㅎ 저도 크리스마스때 한, 두가지만하고 치킨 시켜먹으려고 했었는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꼭..꼭..참고할께요^^ 하지만 언젠가 먹고 말꺼야님의 솜씨만큼 나올런지 모르겠지만요 ㅎㅎㅎ
        요리솜씨 정말 부럽습니다^^

      • 제 요리 솜씨는 집에 사무실을 두고 일하기 때문에 하루3끼 꼬박 집밥먹고.... 술상까지 차려야하는 신랑 덕분이 아닌가 싶어요.ㅋㅋㅋㅋ
        아미 실제도 제 음식 드셔보시면 보통 아줌마 손맛입니다. 다만 제가 좀 게을러서 간단하게 만들고.. 초딩입맛 음식을 많이 만들어서 좋아하시는 것같아요.
        저도 종종 자주 항상... 남이 차려준 밥상이 맛있어요.

      • 연어초밥도 맛있겠고, 맛살초밥도 맛있겠고, 다 맛있겠어요~^^ㅋ 연어초밥은 밥을 쥐어야하니 좀 어려워보여서 맛살 초밥으로 도전해봐야겠어요. 물론 먹을 분들은.....바로 저랑 아이 밖에 없지만요.ㅋ

      • 비록 혼자일지리도~ 잘 차려드셔야해요. 저도 신랑없으면 식탁에 앉는것 조차 귀찮아서 장아찌 몇개랑 서서 대충 때우는데.. 그러면 안되겠더라고요.
        오늘 건강검진받았는데... 병이 있는것은 아닌데 몸이 이제 늙는구나 싶어서 평소에 잘 먹고 운동 좀하고.. 건강관리해야겠어요.
        검소님도 건강 잘 챙기세요~

      • 프로필사진 농약연어는 조심하세요

        2015.12.14 14:12

        요새 일년새에 연어값이 갑자기 많이 내려갔습니다. 연어 뷔페집도 여럿 생기고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노르웨이에서 양식하는 연어에 항생제 정도가 아니라 EU에서 금지한 농약 성분의 살충제를 이용하여 양식하다가 EU나 일본 같은 여러 국가에 수출이 금지되었다고 하더라구요. 덕분에 그 연어들이 우리나라에 싸게 들어온다는데, 조심하세요.

      • 연어 하면 노르웨이가 아니던가요~ 전 노르웨이산 참 즐겨먹었는데 그런 큰 단점이 있었군요.
        하긴 연어가 예전에는 고급 뷔페에서만 나왔는데 요즘은 저렴한 뷔페이서도 나와서 인심좋다 생각했어요.
        어떤 연어를 먹어야할까요? 저 청정한 몸을 위해 해독쥬스 매일 마시고 있는데 이렇게 기운빼게하는 먹거리는 수입 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