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듬뿍 넣어 건강한 '칠리크랩 또띠아샌드위치 만들기'

SINCE 2013

올해 40대에 접어드니 건강을 생각한 요리법에 더욱 관심이 생기는데요.

아침에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를 먹는 것을 도저히 포기할 수 없어

밀가루 빵은 적게 먹으면서 건강하고 가볍게 먹는 방법으로 또띠아샌드위치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시겠지만 또띠아는 얇고 넓적한 밀가루빵으로  넓은 크기에 많은양의 채소를 싸서 먹을 수 있어

건강하고 든든한 아침식사가 될 것 같네요.

처음 만들어 보는데... 잘 만들 수 있을까요?

 

 

 

채소를 듬뿍 넣어 건강한 '칠리크랩 또띠아 샌드위치 만들기'

 

 

1. 재료 준비 (2인분)

 

▣ 주재료 : 또띠아 8인치(20cm) 1장, 게맛살(크래미) 3개, 오이 5cm 1토막, 토마토(소) 1개, 양파(소) 1/4개, 슬라이스 치즈1장(저지방)

 

▣ 양념재료 : 칠리소스 3/4 밥숟가락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오이,양파 : 얇게 채썰어 주세요.

 

▣ 토마토 ; 0.7cm 두께로 썰어주세요.

 

▣ 게맛살(크래미) : 손으로 잘게 찢어주세요.

 

▣ 치즈 : 2등분 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약불에 달구어진 팬에 또띠아를 따뜻하게 데워주세요.

 * 센불에 구우면 또띠아 겉면이 뻣뻣해지니 약불에 잠시만 데워주세요.

 

 

▣ 둘째 - 말랑해진 또띠아 위에 칠리소스를 골고루 발라주세요.

 

 

▣ 셋째 -  그 위에 토마토,오이,양파, 게맛살, 치즈를 차곡 차곡 듬뿍 올려주세요. 

 

 

▣ 넷째 - 또띠아를 잡아당기 듯 단단하게 말아주세요.

 * 바로 드시지마시고 1분정도 말아둔 상태로 두면 또띠아가 떨어지지 않고 잘 붙어있습니다.

 

 

 

채소를 듬뿍 넣어 건강한 맛!! ' 칠리크랩 또띠아 샌드위치'입니다.

 

처음 만드는 것이라 실패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어렵지 않게  만들어져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실패까지는 아니네요 그쵸?

채소를 더 듬뿍 넣어 촘촘히 말아주면 좋았을걸~ 아쉬움이 남네요.

 

 

원래 두꺼운 빵에  햄, 달걀을 올려 먹는 두툼한 샌드위치를 주로 먹었는데요.

제가 콜레스테롤 치수가 조금 높게 나와서

밀가루는 적게~ 채소는 많이 먹는 방법으로  또띠아 샌드위치로 바꿔봤습니다.

쫄깃한 또띠아~아삭한 채소 ~ 고소한 치즈~ 감칠맛 작렬! 게맛살~ 모두 함께 하니 아주 맛있어요.

저지방 치즈 반장정도는 좋다고 해서 넣었는데 맛이 괜찮네요.

 

저는 한동안 또띠아 샌드위치로  간단하게 아침식사를 하려고 하는데요. 

 닭가슴살을 넣어 좀 더 든든하게 만든다면 점심식사 메뉴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트 치아바타빵으로 만든 또 다른 칠리크랩 샌드위치 >

 

제목 클릭 ==>탱탱한 게살을 새콤매콤하게 '칠리크랩 샌드위치 만드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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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이 7개 있습니다.

      • 이제는 멕시코 음식도 점령하셨군요. 깔끔하고 맛있게 아주 잘 만드셨네요.
        저희도 이거 가끔 해먹는데 간편하면서 아주 맛있죠.
        먹고야님께서 이렇게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잘 차려주시니 날고야님은 정말 좋으시겠어요. ^^*

      • 저희 부부는 새로운것 먹는것 좋아해서 여기저기 이것저것 먹고 다니거든요. 제가 먹어본 음식중에 따라 해볼 수 있는것은 또 따라해보고~~ 멕시코음식이라고 하기엔 너모 초라하구요. 그냥 또띠아만 사용한거죠. 요게 요게 쫄깃하니 맛있어서 요즘 저희집 아침단골메뉴이 됐어요.

      • 또띠아~~ 야채 좋아하는 저는 야채만 가득가득 넣어서 음냐음냐 먹고싶네요!!! 요리솜씨 좋으셔서 부러워요!!! 후잉 한번 저도 따라해 봐야겠어요!

      • 10년 솥뚜껑운전하다보니 요리라도 잘해야 존재의 이유가 쬐금 있을것같아 열심히 하고 있어욧~ 칭찬의 말씀 감사합니다.!!

      • 또띠아가 같은 식빵 대비 열량이랑 탄수화물 수치가 더 높습니다.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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