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 맛있는 아침메뉴로 좋은 '참치 샌드위치 만들기'

SINCE 2013

참치캔은 명절 때 받는 단골 선물용품이라 주방 서랍 안에 한두개쯤 항상 있잖아요.

주로  김치찌개에 넣어 드실텐데 더운 날씨에 찌개보다는 참치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대단한 비법이 있는것은 아니고 참치샌드위치 특유 비린맛과 짠맛을 줄이는 요리법인데요.

만들기 쉬워서 간단한 아침메뉴 또는  점심메뉴로 좋답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아침식사로 좋은 '참치샌드위치 만들기'

 

 

1. 재료 준비 (2인분)

 

▣ 주재료 : 참치캔 100g (작은것 1캔), 빵 2인분, 오이 5cm 한토막, 양파 (소) 1/3개, 양상추 큰잎 2장

 * 짠맛, 비린맛을 줄이기 위해 오이,양파를 섞어주면 맛 궁합이 잘 맞습니다.

 * 양상추를 많이 넣어야 짠 맛의 덜하고 식감도 아삭해서 좋아요.

 * 빵은 식빵, 치아바타,머핀 등등 샌드위치에 적당한 것 아무거나 준비해주세요.

 

▣ 양념재료 (밥숟가락) : 마요네즈3, 후추 1/6, 소금 1/4 (오이절임용)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참치캔 : 특유 비린맛,느끼한 맛을 줄이기 위해 캔 안에 있는 기름은 버리세요.

 

 

▣ 오이 : 얇게 채 썬 오이는 소금을 뿌려 10분정도 절이기 => 헹군 후 꽉! 짜주기 => 잘게 다져놓기.

 *  오이에서 물이 생겨 나중에 먹을 때 빵이 눅눅하고  물이 흘러 지져분 해요. 그래서 소금에 절여 수분을 빼주세요. 수분이 빠진 오이는 더욱 꼬득! 거리는 식감이 좋습니다. 단, 소금물을 꽉! 짜지 않으면 많이 짜요!

 

▣ 양파 : 곱게 다져주세요.

 

▣ 양상추 : 손으로 큼직하게 찢어주세요. ( 스텐레스 칼로 썰으면 닿는 면이 갈색으로 변하고 수분이 빠져나갑니다.)

 

▣ 빵 : 따뜻하게 데워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4. 요리 만들기

 

▣ 첫째 - 그릇에 참치, 오이,양파, 마요네즈,후추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 이하 '샌드위치 속'이라 부름)

 

 

▣ 둘째 - 빵 위에 샌드위치 속, 양상추를 푸짐하게 올려주세요. (랩을 감아 먹기 좋게 고정시켜주세요)

 

 

 

아침메뉴, 점심메뉴... 또는 간식으로 좋은 '참치 샌드위치'입니다.

 

얼마전 커피박람회에서 저렴하게 사온 원두를 갈아서 핸드드립한 커피를 함께 곁들였어요.

샌드위치 속과 양상추를 푸짐하게 넣어서 어찌나 크게 벌어지던지

랩으로 둘둘 말아야 고정이 되네요.

 

 

참치캔 제품이 비릿하고 짠맛이 좀 강하지만.. 반대로 그 맛이 이제품의 특징이라 또 그 맛에 먹는거죠~

기름기를 버려서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마요네즈 맛도 나고

양파, 후추 덕분에 비린 맛은 확!! 줄이고 오이, 양상추로 아삭한 식감은 살아있네요.

 

이렇게 랩이 둘둘 싸서 가방에 넣으면 간단한 도시락도 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채소에서 생기는 물이나 기름이 흘러 가방속이 지저분 해질 수 있으니

만들때 기름기 최대한 버리시고~ 오이는 소금에 절여 미리 수분을 빼주세요!!

 

< 참치가 짜고 비리다면  담백하고 부르러운 연어캔!! 추천>

 

제목 클릭 ==>담백~부드러운 ~ '연어 샌드위치 만드는 법'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샌드위치 & 샐러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6개 있습니다.

      • 편식 좀 하는 아들이 굵게 다진 삶은 계란과 참치, 피클을 넣고 마요네즈와 후추를 넣은 샐러드 엄청 좋아해요. 이것도 간단하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가끔 시간 없을땐 삶은 달걀 대신 스크램블을 넣기도 했어요. ^^
        저는 미국에 사는데 여긴 기름에 든 참치캔도 있고 물에 든 참치캔도 있는데 한국엔 없나요? 그냥 궁금해서...
        종종 아이디어 공유하러 올게요. ^^

      • 여기 참치캔은 짜고 느끼한데 달걀을 넣으면 덜 짜고, 피클을 넣으면 덜 느끼하겠어요. 감사합니다. 아메뤼칸 스타일~ 종종 알려주세요.
        물에 든 참치캔은 없는데 먹고 싶네요~~~ 기름에든 참치는 느끼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