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푸짐하게 맛있게 즐기는 '중국요리 5가지'

SINCE 2013

주말에 외식을 한번은 꼭 하게 되는데요.

그럴때 가장 많이 가는 곳이 중국집 아닌가요?

중국음식이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라서 그런게 아닐까 싶어요.

참 맛있는게 많죠~ 탕수육, 깐쇼새우, 고추잡채...

그런데 양이 왜 이렇게 작은 걸까요?

제가 깐쇼새우 10마리 이상 나온 집을 못봤답니다.

여럿이 가면 2마리이상 못먹어서 아쉽고.. 더 시키자니 가격이 부담되고~

ㅋㅋㅋ 그래서 집에서 이것 저것 만들어 봤지요.

집에서 푸짐하게 먹는 중국요리 5가지!!

그리고 이 중국요리에 곁들이 좋은 보너스 요리까지!!

이번주 주말 요리는 외식하지말고~ 홈메이드 중국요리로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하세요.

 

 

 

집에서 푸짐하게 맛있게 즐기는 '중국요리 5가지'

 

 

1. 깐쇼새우

 

저만 그런가요?  중국집에서 탕수육보다 맛있는게 이 깐쇼새우잖아요.

튀김요리라고 부담 가질 필요없이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물론 맛 보장하지요.

이뢔뵈도 생각보다 레시피 간단한데 맛있었다는 칭찬 은근 많이 받은 요리지요.

적당히 새콤 달콤 매콤하고요~ 여기에 저만의 팁~ 콘프레이크를 넣어 더욱 고소한 맛~ 바삭한 식감을 추가했어요.

안그래도 요즘 대하철이라 단맛이 좋은 새우가 싸잖아요~

제철이 가기전에!! 이번주 가장 먼저 해야할 중국요리 1등~ '깐쇼새우' 입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외식은 그만! 쉽고 맛있게~'깐쇼(칠리)새우 만드는 법' *

 

 

 

2. 찹쌀 탕수육

 

가장 대중적인 중국요리가 '탕수육'이기 때문에 집에서 자주 만들어 드셨을 겁니다.

그래서 좀 더 특별한 레시피로 반죽에 찹쌀을 섞어 쫄깃한 '찹쌀탕수육'을 소개합니다.

이 찹쌀탕수육을 꿔바로우라고 불러서 얇고 넙적하게 고기를 튀기는데요.

저는 아이들도 먹기 좋게 한입크기로! 고기 맛 제대로 즐길수 있게 도톰하게 썰어서 튀겼습니다.

새콤~달콤~ 쫄깃~고소~바삭한 찹쌀탕수육 맛 그대로고요.

집에서 만드는 만큼 단맛을 조절할 수 있어서 많이 달지 않게 만들었답니다.

평소 만드셨던 탕수육에 찹쌀가루만 더한 것이니 만들기 쉽겠죠!!!

 

*요리법은 제목 클릭=> 얇아도 쫄깃! 소스는 적당히 달콤~ '찹쌀탕수육 만들기'*

 

 

 

3 .  고추잡채

 

지금까지는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중국요리를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어른들이 식사겸 술안주로 좋은 '고추잡채' 소개합니다.

고추잡채라고해서 고추만 볶는게 아니라 고추에 피망을 섞어서 부담스러울 정도로 맵지 않고요.

살코기지만 달걀과 전분으로 기술을 써서 퍽퍽하지 않고 부들 부들 부드럽습니다.

함께 먹는 빵은 대형마트 가시면 냉동코너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매콤 짭잘한 고추고기볶음을 단맛이 도는 빵에 싸서 먹으면 단짠 단짠~ 만두같이 맛있답니다.

빵이 있어 식사를 겸하면서 술안주로 좋아요~

고추잡채에 빼갈 한잔 곁들이며 알딸딸하게 기분 좋은 주말 밤 보내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저녁메뉴겸 술안주겸 둘다 좋은 '고추잡채 만드는 법' *

 

 

 

4. 양장피

 

'중국요리'하면 기름에 튀긴 요리가 많아서 느끼하게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 않아요~ 느끼하지 않고 상큼함 가득한 '양장피'가 있잖아요.

생채소~ 신선한 해물도 있고~ 채소에 볶은 고기~ 쫄깃한 양장피가 알싸한 겨자소스랑 어루러져서 느끼함이라고는 '1'도 찾을 수 없는 맛!

알록 달록 보기도 좋아서 집들이, 생일상차림등 특별한 날 밥상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동한 탕수육만 해서 느끼하다고 불평하는 가족들에게 양장피로 제대로 상큼함! 아삭함! 보여주세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집들이~생일~손님접대음식으로 딱 좋은 '양장피 만드는 법'*

 

 

 

5 깐풍기

 

지금까지 돼지고기, 해물, 채소 다 요리해봤으니 이번에는 닭고기로 요리해보겠습니다.

닭튀김을 매콤하게 양념한 '깐풍기'입니다.

양념치킨보다는 양념 맛이 덜 자극적이고 깔끔해서 더 많이 많이 먹을 수 있는 '깐풍기'지요.

닭고기는 가격이 저렴해서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대식구라서 깐쇼새우는 부담스럽다면 '깐풍기'가 답이지요.

튀김요리지만 역시 만들기 힘들지 않게 간단하게 튀겼으니 레시피 구경하러 오세요.

 

*요립법은 제목 클릭=> 저렴한 닭으로 만든 근사한 집들이음식 '깐풍기 만드는 법' *

 

 

 

6 . 보너스요리 1 - 마늘 볶음밥

 

깐쇼새우 힘들어 만들어 놨는데.. 여기에 맨밥이랑 김치, 국 곁들이면 뭔가 구색이 안맞죠?

중국요리 딸랑 하나만으로는 배가 부르지 않을테고 밥반찬으로는 먹기에는 안 어울리고~~~ ㅠㅠ

이럴때는 간단한 볶음밥이 잘 어울립니다.

이미 메인요리 만드느라 영혼과 체력을 다 쏟아 부어 다른 요리할 여유가 없는거 알지요.

그래서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마늘 볶음밥'을 추천합니다.

담백한 맛이라 어느 요리하고도 잘 어울리고요. 특히 먹고 남은 소스에 비벼먹으면 별미지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어떤 요리에 곁들여도 어울리는 '마늘볶음밥 만드는 법' *

 

 

 

7. 보너스 요리2 - 달걀탕

 

중국요리에 마늘 볶음밥까지 곁들였는데 국물요리도 있었으면 좋겠다고요?

한국인의 밥상에는 역시! 국물이 있어야하니까~

아니면 이왕이면 제대로 상차리고 싶어서 전채요리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요?

촉촉한 국물요리도 되고 전채요리도 되는  '달걀탕' 소개합니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라 어느 요리에 곁들여도 잘 어울리고,  맛도 식감도 부드러워 식전에 드시기에도 적당합니다.

근사한 중국요리 한 접시에 마늘볶음밥, 달걀탕까지 한상 차리면 중국집 외식 부럽지 않을 겁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부들 부들 고소함이 남다른 계란요리 '계란탕 만드는 법'*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