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소울푸드~ 무한 업그레이드 된 '라면요리 5가지'

SINCE 2013

라면이 대표적인 인스턴트 음식으로 건강에 해롭다는 구박을 받고 있지만

사실.. 맛있지요~ 가격 착하지요~ 게다가 만들기는 얼마나 쉬워요.

우리 여자들이 1~2일정도 집나가도~ 남자들이 하나도 안아쉬운게 이 '라면'때문이기도하죠.

(집나가실때 팁은... TV 리모콘~라면~밧데리 충전기 싹 챙겨가시고, 골탕 좀 먹이고 싶으면 인터넷정지까지ㅋㅋ)

라면은 특히 남자들이 좋아하잖아요.

저희 집 남자도 제가 그렇게 지지고 볶아줘도 '라면'이 가장 맛있다고 할정도인데요.

이 라면을 끓이는 것은 기본! 비벼서~ 볶아서~ 튀겨서~ 다양하게 요리변신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남자들의 소울푸드인만큼~

남성분들의 입맛에 맞게~ 라면스프 넣어 끓여먹는 라면요리를 소개하겠습니다.

어떻게? 이래도 되나~~싶을 정도로 업그레이드시켜서!!

 

 

 

남자의 소울푸드~ 무한그레이드 '라면요리 5가지'

 

 

1. 짬뽕라면

 

라면을 업그레이드 시킨 메뉴 중에 가장 흔한 '짬뽕라면'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짬뽕 국물 특유 묵직함을 담기 위해 돼지고기도 볶고~ 중국요리의 기본인 대파,마늘을 볶아서 라면에서 맛볼 수 없는 깊은 맛이 납니다.

여기에 짬뽕을 대표하는 해물인 '홍합'을  넣어 시원한 맛까지 냈는데요.

몇백원짜리 라면에 안어울리게 재료가 너무 고급이라고 하실테지만~한번 드셔보세요.

특유 꼬들 꼬들~ 고소한 라면 특유 맛과 묵직한 국물이 참 잘어울립니다.

공기밥 추가는 필수!!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인스턴트지만 고급져~ '짬뽕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

 

 

 

2. 콩나물 라면

 

우리 남성분들~ 술 드신 다음날 라면으로 해장 많이 하시지요?

저도 회사생활 할때 회식 다음날 아침에 뜨끈한 라면 한그릇으로 땀 흘리고나면 몸이 한결 가벼웠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요 이미 뒤집어진 속! 조금은 건강 생각해서 무 한토막~ 콩나물 한줌 넣어서 끓여보세요.

일단 국물이 개운하고 시원하면서 깔끔해요. 속 안좋을때 땡기는 맛입니다.

다 아시겠지만 콩나물이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니 콩나물 라면으로 조금은 건강하게 해장하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속 시원하게 해장되는 '콩나물라면 끓이는 법' *

 

 

 

3. 새우라면

 

요즘 제철이라 맛 좋은 새우를 라면에 넣어봤습니다.

기름진 국물맛이 시원하고 고급스러워지는데요.

제철 대하는 단맛이 참 진한데 그 달달한 새우가 짭조름한 라면 국물을 머금어서 단짠 단짠 맛있습니다.

여기에 쑥갓~ 숙주를 넣어 개운한것이 이게 진정 인스탄트인지 의심스러울정도로 제대로 만든 요리가 됩니다.

주말밤 온가족이 모여 대하로 소금구이해드시고 소량 남으신것으로 다음날 새우라면으로 점심한끼 제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하 드신 날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이보다 더 시원할 수 없는 '새우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

 

 

 

4. 숙주라면 (feat.돼지고기)

 

인스턴트 봉지라면으로 일본 라면맛 조금~ 비슷하게 내려고 만들어봤습니다.

일본 라면 특유 묵직한 돼지고기의 맛을 내려고 돼지고기를 볶다가 아삭한 숙주로 깔끔하게 마무리했지요.

먹기전부터 은은하게 풍기는 육향이 벌써부터 남다른 티를 냅니다.

일단 국물  한숟가락 따악~ 뜨시면 입안에 매우면서 고기맛 진하게 감돌고요~ 그 속을 꼬들한 면발이 씹히면서~

숙주가 개운하게 입안을 정리해줍니다.

고기가 들어있어 한그릇 다드시면 속 든든하고 금방 꺼지지도 않은 제대로 한끼식사 되겠습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인스턴트인지 전혀 모를 깊고 풍부한 맛! '숙주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

 

 

 

5. 부대라면

 

부대찌개집에 남자 3명이상 가면 꼭 추가하는게 뭐인줄 아세죠? 바로 '라면'입니다.

둘이가면 기본으로 나오는 라면 1개로 적당하지만 3명이 라면 1개로는 모자른가 봅니다.

부대찌개 집에 갔으면 햄을 추가해야지 왜 라면을 추가할까요?

그만큼 부대찌개에 어루러진 라면이 맛있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아예 주인공을 바꿔서 라면에 햄을 넣었습니다.

햄만 넣는 다고 부대찌개 맛이 나는게 아니죠~ 치즈로 고소한 맛도 내고~ 콩나물로 느끼함도 잡았습니다.

부대찌개만큼이나 맛있다고 엄지척! 나오는 부대라면입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부대찌개보다 더 맛있는 라면요리 '부대라면 만드는 법'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