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 쉽고 재밌게 '노오븐 케이크 만들기 3가지'

SINCE 2013

요즘 어머님들의 큰 고민이

방학이라 집에 있는 아이들과 놀아주는 일 또 간식 챙겨주는 일이라는데요.

그래서!!

놀이와 간식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이들 방학간식 메뉴 '케이크 만들기'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오븐에 케익시트 구울 필요없이

제과점에서 카스테라,생크림을 사다가 만들기 때문에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 놀이도 되는 간식메뉴이지요.

게다가 재료비도 만원으로 저렴하게 맞춰드리니 당장~만들어보세요.

 

 

 

아이랑 쉽고 재밌게 '노오븐 케이크 만들기 3가지'

 

 

1. 딸기케이크

 

제가 알기로는 딸기의 제철은 늦겨울부터 시작하는데 이번에는 초겨울부터 나오더니 지금도 싱싱한 딸기를 먹을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매년 봄이나 되어 먹던 생딸기케이크를 눈오는 한겨울에도 먹을 수 있어 행복한 요즘입니다.

제가 소개한 케익 3가지중 에 가장  쉽게  만들 수 있고 재료도 간단한데 비해서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것이 '딸기케이크'인데요.

집에서 만드는 만큼 아쉬움 없이 딸기 듬뿍 듬뿍 넣고요!

팜유에 경화제를 섞은 가짜 생크림이 아닌 우유로 만든 진짜 생크림으로 만들어 좀 더 건강합니다.

딸기케이크 그까이꺼 대충 카스테라 얇게 썰어서 딸기, 생크림 ,,, 계속 올려서 만들면 되지요.

만들기 쉬워서 미취학~ 저학년 아이용 케이크 되겠습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딱! 20분만에 홈메이드 '생크림딸기케이크 만들기' *

 

 

 

2. 고구마 케이크

 

과자,빵,음료수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이 '고구마'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 고구마로 든든하고 맛있는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모양이나 맛이나 제과점표 뒤지지 않고 훌륭한데요.

고구마 케이크는 생크림보다는 든든해서 간식뿐만 아니라 식사대용도 됩니다.

아이는 우유랑~ 엄마는 아메리카노에 곁들여 먹는 고구마케이크!! 완전 꿀맛이지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만들기 정말 쉬운 고구마요리 '고구마케이크 만들기'*

 

 

 

3. 생크림케이크

 

위 딸기 케이크와 만드는법은 거의 비슷해요.

꼭 동그란것이 아닌 네모 반듯한 카스테라빵으로 만들어도 모양 괜찮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소개합니다.

다양한 과일을 층층이 넣어 더욱 상큼하고 풍부한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모양내기도 전문 도구 필요없이 쨈나이프나 숟가락 뒤쪽으로 슥슥 문대주면 끝!

대신 생크림이 차가울때 모양이 잘 다듬어지니 생크림은 항상 차게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900원짜리 카스테라빵으로 '생크림케이크 만들기' *

 

 

 

4. 휘핑크림 만들기

 

생크림은 걸죽한 우유처럼 액체상태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거품기로 재빨리 저어 단단하게 만들어 준것을 '휘핑크림'이라고해요.

제과점에서 이미 휘핑을 쳐놓은 것을 사면 간단하게 만들수 있고요.

대량으로 만들고 싶다면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그 안에  '휘핑크림 만드는법' 있으니 참고하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최고로 핫한 디저트를 집에서~ '크레이프케이크 만들기'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