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고 엄지 척! '아이들을 위한 순한 요리 5가지'

SINCE 2013

친구들의 말을 들어보니 주말에는 외식을 하거나 특별 요리를 해주는게 당연하듯~ 아이들이 생각한다네요.

외식을 안하면 '입맛이 없다'... 고개를 떨구고 기운없는 헐리웃 액션을 취한다는데

그래서 금요일쯤 되면 아이가 있는 친구들에게 톡이 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리가 뭐가 있냐고~

많은 이웃님들도 공감하실 것같아 제 요리중 순하면서 아이들이 완죤~ 맛있게 먹었던 요리 5가지를 소개해볼텐데요.

고르다보니 .. 순한 양념으로 '간장'이 주가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튀김'위주가 되었네요.

비슷하지만 재료와 요리법의 차이가 있어 각자 좋은 맛을 가지고 있으니

이번 주말은 외식이 아닌 집에서 엄마의 맛있는 손맛을 보여주면 좋겠네요.

 

 

 

맛있다고 엄지 !! '아이들을 위한 순한 요리 5가지'

 

 

▣ 간장 닭강정

 

고추장 양념의 닭강정에서 양념을 간장으로 해서 맵지않게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견과류와 바삭함을 극대화시켜줄 콘후레이크를 더해 맛이 더욱 좋은데요.

짭조름하면서 달콤한 양념에 바삭~ 쫀득한 닭고기가 자꾸 손이가게 합니다.

튀김요리는 집에서 하기 힘들다~~~~ 생각하실테지만 제가 간단하게 소개시켜드릴테니 믿고 레시피 구경오세요~

 

*제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순하고 고소한 닭요리! 아이들 간식으로 최고 '간장닭강정 만들기' *

 

 

 

▣ 간장 닭볶음탕

 

얼마전에 소개했던 요리인데요. 매콤한 고추장 소스대신 또~ 간장소스를 더했습니다.

아이들이 채소를 좋아하지 않지만 푸짐히 넣어서 채소에서 우러나오는 자연의 맛을 소스에 담았는데요.

여기에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떡까지 넣어 다양한 재료의 맛이 있는 닭볶음탕되겠습니다.

 

 

*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순하고 담백한 아이들 반찬'간장닭볶음탕 만드는 법' *

 

 

 

▣ 레몬 탕수육

 

탕수육은 말할 것도 없이 아이들이 매우~심하게 좋아하는 요리지요.

엄마도 간편하게 배달해서 드실수도 있지만 그 비용으로 더 푸짐하고 맛있고 깨끗하게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게다가 소스도 많이 달지 않게 단맛을 줄이고 상큼한 레몬~사과로 자연의 맛을 담고~ 고기는 튀김옷 얇게 튀겨 고기 씹는 맛 제대로 나게 만들었습니다.

집에서 직접 튀겨 깨끗한 기름을 사용하니 건강에 나쁘지 않겠죠?

 

 

*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엄마표휴일요리~봄처럼 상큼하게 풍미작렬! '레몬탕수육 만들기' *

 

 

 

▣ 훈제오리단호박 볶음

 

아이들 성장에 견과류가 좋다고해서 많이 사다놓던데... 바램처럼 많이 안먹지않나요?

저도... 마흔둥이 큰아드님의 두뇌개발을 위해 각종 견과류를 구비해 놓았지만 안주로 밖에 먹지 않더이다.

그래서 요리에 넣어 먹곤하는데요.

쫄깃 고소한 훈제오리에 달콤한 단호박에 견과류까지 들어가면 맛의 조화가 아주 좋아요.

여기에 떡, 채소까지 넣어 푸짐한 요리가 된답니다~

 

*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입맛을 사로잡은 인기폭발메뉴 '훈제오리단호박볶음 만드는 법' *

 

 

 

▣ 새우강정

 

생소하지만 이름부터 맛있게 들리는 '새우강정'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새우를 바삭하게 튀겨서 담백 깔끔한 간장&설탕 양념했습니다.

고소한 견과류와 바삭하고 달콤한 콘후레이크를 뿌려 더 더 더 맛있게 만들었어요.

새우강정은 생소한 요리지만 맛 보장하니~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튀김요리!! 어렵지않아요. 재료! 요리법! 간단하답니다.

 

 

*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새우요리의 맛있는 강자 '새우강정 만들기'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