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하고 나면 딸,아내,며느리,엄마로써 생일상을 차려야할 때가 자주 생기는데요.
여러 음식을 혼자 준비하려면 손도 많이 가고 비용도 만만치 않잖아요.
저렴한 비용으로 재료 준비해서 간단한 요리법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맛까지!!
게다가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맛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무난하게 먹을 수있는
'훈제오리단호박볶음'소개해보겠습니다.
한번했다하면 인기폭발이라 생일상차림메뉴 뿐만 아니라 손님초대요리,집들이음식메뉴로 좋아요~
입맛을 사로잡은 인기폭발~ 생일상차림메뉴 '훈제오리단호박볶음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 4인분, 크게 1접시)
▣ 주재료 : 훈제오리 1팩 400g, 단호박(큰것) 1/2개, 떡국떡 25개, 파프리카 1/2개, 대파 10cm 한토막, 다진 마늘 1/2밥숟가락, 견과류 3밥숟가락
* 견과류 => 아몬드, 땅콩, 호두 , 각종 씨앗류 아무거나
▣ 소스재료 (밥숟가락) : 굴소스3, 올리고당2.5, 후추 1/5
*소스 참 간단하죠? 훈제오리는 이미 양념이 되어 있어서 양념을 많이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떡 불리기 : 딱딱하게 굳은 떡은 물에 30분이상 담궈 말랑하게 불려주세요.
* 말랑한 떡이 양념이 잘 배이고 요리시간도 짧아요.
▣ 단호박 찌기 : 생단호박은 딱딱해서 칼로 손질하기 힘들고 위험하니 찬물에 넣고 15분정도 쪄주세요.
* 100% 푹~ 익히면 물러져서 요리할때 으깨어지니 칼손질하기 쉽게 겉면만 익을 수 있도록 15분만 쪄주세요.
* 겉만 익힐거라 간편하게 물에 삶았는데요. 단호박은 물에 담궈 삶으면 단맛이 빠지고 물러서 맛이 없어져요. 푹 익을때까지 익혀야한다면 찜기를 사용해서 쪄주세요.
▣ 단호박 손질하기 : 2cm 폭으로 길쭉하게 썰어 => 감자칼로 껍질을 벗긴 후 => 2cm 넓이로 깍둑썰기해주세요.
▣ 소스만들기 : 그릇에 굴소스3, 올리고당2.5, 후추1/5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 파프리카 : 밥숟가락의 1/2크기정도로 썰어주세요.
▣ 대파 : 잘게 다져주세요.
▣ 훈제오리 : 기름기는 조금 제거하고 => 큰 살코기는 작게 썰어주세요.
* 단호박이 기름을 흡수해 먹다보면 느끼하니 기름기는 다 넣지마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중불에 달구어진 팬에 오리기름을 녹여=> 다진 대파, 마늘을 넣고 잠시만 볶아주세요.
* 식용유를 추가하면 느끼할 수 있어 오리기름으로만 사용했어요.
▣ 둘째 - 여기에 훈제오리, 단호박,파프리카를 넣고 다함께 볶아주세요.
*훈제오리도 이미 익힌 재료이고, 단호박도 짧게 나마 쪘고, 파프리카도 조리시간이 짧은 재료이므로 전체적으로 요리시간이 짧게 걸리므로 다함께 넣어 볶아주세요.
* 단, 단호박을 푹 익을때까지 쪘다면 요리 마지막 단계에 넣어 잠시만 볶아주세요. 물러서 오래 볶으면 으깨어져요.
▣ 셋째 - 단호박이 거의 익었다면=> 불린 떡, 소스를 넣고 골고루 볶다가 => 떡이 다 익었을 때 불을 꺼주세요.
▣ 넷째 - 마지막으로 견과류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알록달록 색감도 화려해 입맛 뿐만아니라 시선도 사로잡은 '훈제오리 단호박 볶음'입니다.
짭잘한 양념이 단호박의 달콤함을 맛잇게 살려주는데요.
오리고기와 부드러운 단호박의 맛궁합이 참 좋아요.
고기 따로~ 단호박 따로~ 먹어도 좋지만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더욱 좋답니다.
여기에 쫄깃한 떡! 고소한 견과류, 아삭한 파프리카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식재료만 넣어
손님들마다 맛있다고 인기를 끓었던 메뉴였어요.
재료비도 저렴해서 훈제오리 한팩이랑 단호박은 만원 한장주고 사서 나머지 집에 있는 재료로 볶았습니다.
원래 통호박 속에 볶은 고기를 넣은 단호박으로 요리했는데요.
보기에는 특별해보여도 먹기가 불편해서 모든 재료를 썰어서 볶았어요.
(아래 사진보세요~ 보기좋아도 먹기엔 불편하겠죠?
그래도 시선을 확 사로잡는 비쥬얼요리를 하고 싶을 때는 통단호박찜을 추천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맛에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무난하게 잘 드시는데요.
훈제오리에도 이미 간이 되어 있으므로 양념은 많이 넣지마세요.
견과류도 듬뿍 넣어 고소하게 씹히는 맛이 좋은데요.
고소함을 더 주기위해 참기름을 넣으면 좋을 것같지만 요리가 전체적으로 느끼해지니
고소한 맛은 견과류로만 내주세요~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