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제철음식으로 만든 아이들 방학간식 8가지

SINCE 2013

방학이라 집에 있는 아이에게 해줄 간식이 고민이시죠?

제가 자주 말씀드리지만 '무엇을 먹을까?' 고민일 때는 가격 저렴하고 구하기 쉬운  제철음식이 좋은 힌트가 되는데요.

신선하고 맛좋은 제철음식으로 만든 아이들 간식 8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간식을 넘어서 아침이나 점심과 같이 간단한 끼니까지 해결할 수 있는 꼼수가 들어간 유용한~레시피예요.

 

 

 

8월 제철음식으로 만든 아이들 방학간식 8가지

 

 

1. 토마토

 

토마토가 몸에 아주 아주 좋은 슈퍼 푸드라는 것은 이미 잘 알려졌는데요.  익혀먹으면 흡수율이 더 좋다는데 익힌 토마토를 아이들이 잘 먹지 않잖아요.  익힌 토마토를 소스로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 겸~ 식사겸 2가지 메뉴 소개합니다.

 

 

▣ 초간단 토마토소스에 오븐없이 구운 '또띠아피자'

 

마트에 가면 토마토소스를 팔아서 간편하게 만들 수도 있지만 제철이라 싱싱한 토마토로 초간단 소스를 만들 수 있어요.

삶은 토마토를 껍질을 벗기지 않고, 케찹과 섞어 믹서기에 슝슝 돌리기만 하면 끝!!!

여기에 오븐 필요없이 후라이팬에 구워 바삭한 또띠아가 매력이랍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오븐없이 후라이팬으로 완전 맛있는 '또띠아피자 만들기' **

 

 

▣ 토마토의 풍미를 듬뿍 담은 '토마토파스타'

 

토마토를 듬뿍 넣어 향과 맛을 풍성하게 내봤는데요. 어른들은 그냥 먹어도 좋고 아이들은 여기에 피자치즈를 올려 주면 더 좋아해요.

위의 초간단 토마토소스보다는 손이 많이 가지만 그래도 정통소스보다는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한번 만들어 놓을 때 많이 만들어 놓으면 식빵 피자, 미트볼에도 사용할 수 있어 좋지만 오래 보관 할 수없으니 일주일정도만 사용할 양을 준비하세요.

 

** 요리법 !! 제목 클릭 ==> 생토마토를 넣어 더 풍부한 맛 '토마토스파게티 만드는 법' **

 

 

 

2. 블루베리

 

눈에도 좋고 특히 항산화 능력이 우수한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 예전에는 수입산이 많았지만 몇년전부터 8월만 되면 생블루베리가 판매되고 있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이라 그냥도 잘 먹지만 신선도나 맛이 떨어진것! 냉동제품은 샌드위치로 만들어 아침메뉴로 해결해보세요.

 

▣ 블루베리크림치즈 샌드위치

 

특히 블루베리가 맛이 없을 때 자주 하는 레시피인데요. 단맛을 보충하기 위해 딸기나 포도쨈을 크림치즈에 섞어 샌드위치 빵에 듬뿍 발라서 블루베리를 올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새콤 달콤 고소~부드러워서 아주 맛이 좋은데요. 이때 빵은 부드럽게 데우거나 버터에 아주 바삭하게 구워줘야 맛있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달콤 상큼 고소~한 '블루베리 크림치즈 샌드위치 만드는 법' **

 

 

 

 

3. 수박

 

더운 여름날을 버티게 해주는 것이 시원한 수박이잖아요. 시원한 수박을 간식으로 즐기는 요리법 2가지 소개하겠습니다.

 

 

▣ 수박쥬스

 

태국 여행에서 입에 달고 살았던 땡모반!! 수박쥬스인데요. 수박은 수분이 많이 들어있어 쥬스로 만들면 갈증을 해소해주는 시원한 쥬스가 됩니다.

포인트는 살짝 열려서 샤베트~ 슬러시 처럼 만들어야 아이들이 더욱 좋아해요. 

 

** 요리법!! 제목 클릭 ==> 맛없는 수박을 맛있는 여름음료로~ '수박쥬스(땡모반) 만들기' **

 

 

▣ 수박화채

 

수박에 다양한 달콤 새콤한 과일을 함께 넣고 여기에 고소한 맛이나는 연유와 우유, 청량감있는 사이다를 넣어 수박보다 더 맛있는 화채를 만들었어요.

화채는 손님이 여러명 왔을 때 디저트나 간식으로 만들기 쉽고 맛이 좋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더위를 날리는 여름간식으로 최고!'수박화채 만드는 법' **

 

 

 

4. 고구마

 

어제 시장에 가니 이제 막 고구마철이 시작되어 맛있는게 많이 나왔더라고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는 간식으로도 좋은데 포만감이 있어 간단한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 고구마맛탕(빠스)

 

빠스라는 단어가 생소해서 맛탕이라고 표현했는데요. 빠스는 고구마,옥수수 튀겨 꿀을 바른 중화요리로 겉이 바삭한게 특징입니다. 요리법과 맛은 비슷하지만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탕과는 다릅니다.

찐득한 맛탕과 다르게 설탕코팅으로 바삭하고 손에 설탕물이 달라붙지 않는 빠스!! 아이들이 먹자마자 엄지척! 하는 마약 간식이죠~

 

** 요리법!! 제목클릭 ==> 바삭한 설탕코팅의 비법! '고구마맛탕(빠스) 만드는 법' **

 

 

▣ 고구마찹쌀전

 

달콤한 고구마에 찹쌀가루를 섞어 바삭하게 부친... 제목맛으로 군침이 도는 간식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부드러운데요. 주의할것은 쫄깃함을 위해 찹쌀가루를 많이 넣으면 생쌀맛이 나서 이상해요.

고구마 듬뿍 넣고 살짝 식혀먹어야 더욱 맛있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쫄깃~달콤한 색다른 고구마요리 '고구마찹쌀전 만드는 법' **

 

 

 

5. 감자

 

칼륨의 제왕 '감자'~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밖에서 사먹는 아이들 간식에는 나트륨이 많다고 하니 생감자로 건강한 간식 만들어보세요.

 

▣ 알감자버터구이

 

아이들이 한입에 먹기 편한 알감자를 버터에 고소하게 구워~ 달콤한 설탕을 뿌리기만 하면 끝!!

집에서 만들어 설탕의 양을 조절할 수 있고 깨끗한 기름을  사용해서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 요리법!! 제목 클릭 ==> 아이들간식~아빠 야식! 다 좋은 '알감자버터구이 만드는 법' **

 

 

8월 제철음식으로 아이들 방학간식 8가지를 만들어봤는데요.

우리 이웃님들~ 반찬고민도 만만치 않은데 간식고민을 제가 좀 해결했드렸으면 합니다~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