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제철음식으로 반찬고민 끝~ '제철음식메뉴'

SINCE 2013

아마 모든 주부님들이 매일 하는 고민이 '오늘은 무슨 반찬을하나~' 일텐데요.

제가 종종 말씀드립니다만, 이런 고민이 들때는 '제철식재료'를 이용한 음식이 좋습니다.

제철이라 맛도 좋고 싱싱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파는 곳도 많아 구하기도 쉽고~

제가 요즘 즐겨 먹는 제철음식 소개해보겠습니다.

이웃님들 오늘 저녁메뉴 고민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용~

 

 

 

오늘 먹지? 제철음식으로 반친고민 ! '제철음식메뉴'

 

 

1. 감자

 

요즘 가장 핫한~ 제철식재료로 '감자'가 있습니다. 감자는  한식,양식으로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고 국,찌개, 조림,부침개등 여러 요리에 주연과 조연으로 대활약을 펼치는데요.  몇가지만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 감자조림

감자요리 중 가장 많이 해드시는것이 감자조림이 아닐까 합니다. 방금 만든 따뜻한 감자조림은 밥도둑인데요.

멸치국물을 이용해서 감칠맛 나게 만들어 봤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지금 제철이라 맛있는 밑반찬 '알감자조림 만드는 법'

 

 

▣ 감자황태국

날씨가 더워 국물요리는 안먹게 되지만 그렇다고 여름내내 안먹을 수는 없는데요.

보통 황태는 무,콩나물을 함께 넣고 끓이는데 강원도에서 감자를 넣고 국을 끓입니다. 

시원한 황태와 제철이라 단맛이 도는 감자의 궁합이 좋은 '감자황태국'입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감자로 맛을 낸 ~'황태국 만드는법'

 

 

▣ 감자전 (밀가루를 넣지 않은~)

 

반찬 뿐만 아니라 간식, 안주로도 좋은 감자전입니다. 담백하고 고소~쫄깃한 맛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밀가루를 넣지 않아도 쫄깃하고 감자맛 진한 비법이 있어요~

 

* 요리법? 제목 클릭 ==>밀가루를 넣지 않아도 쫀득한 '감자전 만드는 법'

 

 

▣ 감자샐러드

요즘처럼 더운 날에 입맛이 없을 때 식욕을 자극하는 감자샐러드입니다. 

알록 달록 예쁜 색감이 보기도 좋고 새콤 달콤 고소~한 맛이 입맛을 돋구워주는데요.

특히 짜고 매운 반찬 중에 감자샐러드 하나 곁들이면 균형 맞추기도 좋습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부드럽고 고소한 '감자샐러드 만드는 법'

 

 

▣ 감자샌드위치

아침식사도 제철식재료로~~ 드시라고 소개했습니다.

감자와 달걀을 넣어 든든해서 간단한 아침식사메뉴로 Good~~입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부드러운 '감자샌드위치 만드는법' 

 

 

 

2. 토마토

 

토마토는 여러 보도에서 건강 식품으로 손꼽혀 왔는데요. 특히 익혀먹어야 건강에 좋다니 제철일 때 열심히 지지고 볶아 먹고 건강을 지켜보세요.

 

▣ 토마토스파게티

토마토소스는 시판용 제품이 많이 나와 간편한데요. 생토마토로 깊고 풍부한~소스맛 즐겨보세요.

토마토스파게티는 간단한 점심메뉴로 또는 주말요리로 추천합니다.

 

 * 요리법은 ? 제목 클릭 ==>생토마토를 넣어 더 풍부한 맛 '토마토스파게티 만드는 법' 

 

 

3. 오이

 

오이는 감자보다 제철식재료로 일찍 데뷔하는 바람에 인기가 떨어졌는데요. 요즘 오이는 아삭하고 달고 가격 정말 심하게 저렴하잖아요.

더운 여름 아삭~하고 상큼하게 입맛을 돋구워줄 효자 제철음식입니다.

 

▣ 오이소박이

참 이아이도 밥도둑 대열에 낄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방금 담근 것은 아삭하고 상큼한 맛에~ 익힌 것은 새콤해서 군침도는 맛에~ 있는 동안 내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인데요.

넉넉히 담궈두면 몇 주는 김치 담글 필요없이 밑반찬으로 먹기 좋은 최고의 여름김치입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상큼하고 아삭한 밥도둑 '오이소박이 만드는법' 

 

 

▣ 오이무침

오이소박이까지 담그는게 부담스런 노동이라면!!! 간단하게 슥슥 무쳐먹는 오이무침이 있습니다.

오이 제철식재료 은퇴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이렇게 가격 착한 반찬이 어딨겠어요~

오늘 간단하게 오이무침으로 저녁메뉴 만들어보세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 10분만에 새콤달콤 아삭한 '오이무침 만드는법' 

 

 

4. 갈치

 

7월 갈치는 살이 오통통해서 먹을 것도 많고 맛도 좋은데요. 특히 다른 생선에 비해 비린 맛이 덜해 고기마니아인 저도 즐겨먹습니다.

 

▣ 갈치조림

그냥 구워먹어도 맛있지만 양념 맛있게 해서 감자,무와 함께 조려먹으면 다양하게 먹는 맛이 있습니다.

특히 남은 양념에 밥 비벼먹으면 두그릇을 뚜딱 비울 수 있는데요.  쑥스럽지만... 제가 만든 양념장 맛있다고 칭찬 좀 받았답니다.

저녁 메인 요리로 갈치조림 추천해봅니당!!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맛있는 양념장이 밥도둑 '갈치조림 만드는 법'

 

요즘 맛 좋은 제철 식재료인 감자,토마토,오이,갈치를 소개해봤는데요.

간단한 아침식사메뉴부터 점심, 주말 요리, 밑반찬, 국물요리, 메인요리..까지 다양하게 먹을 수 있으니

이웃님들 오늘 반찬 고민 탈출해보세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