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비법으로 초딩입맛 사로잡는 '밑반찬 3가지'

SINCE 2013

초딩입맛이란 아이들이 잘먹은 음식을 선호하는 입맛이라고나 할까~

주로  부치고,튀기는 요리법과 햄,달걀,어묵,돈까스,라면... 이런 재료의 요리들을 좋아하는데요.

여자들은 나이가 들수록 담백하고 깔끔한 재료 본연의 음식을~ 남자들은 이런 초딩반찬을 아직까지 좋아하더라고요.

자주 말씀드립니다만, 저희집에는 초딩입맛을 가지 마흔둥이 큰아드님이 계시는데요.

만들었다하면 그 아드님과 조카들이 잘 먹었던 밑반찬 3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간단한 비법이니 정독하실 필요없이 마우스 슥슥 내려 보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비법으로 초딩입맛 사로잡는 '밑반찬 3가지'

 

 

1. 마요네즈를 넣은 진미채(오징어채볶음)

 

호프집에 가면 마른 오징어에 간장+마요네즈 소스를 곁들여 주잖아요. 그맛이 참 고소해서 자꾸~ 왕창! 찍어먹게되죠?

그 맛을 진미채볶음에 적용해봤습니다.

진미채(오징어채)볶음에 마요네즈를 넣은 것은 이미 잘 알려진 비법인데요.  제 블로그에는 특히~ 유난히! 신혼 주부님~ 독거남들이 자주 방문해주셔서 그분들을 위해 재탕해봤습니다.

진미채볶음 할때 마요네즈를 넣으면 맛은 고소하고~ 식감은 촉촉+부드러운데요.

 

상세한 비법 정리하자면~

 

▣ 마요네즈 (대략 고추장 또는 간장의 2~3배)를 듬뿍 넣은 양념장에 진미채를 넣어 골고루 버무려 30분간 재워주세요.

=> 볶으면서 양념하지 말고 미리 양념장에 재워서 양념이 골고루 깊이 배이고~ 촉촉해질 수 있도록!

 

▣ 오래 볶으면 질겨지니 중불에 잠깐만 볶아주세요.

 

▣ 마무리로 견과류 가루를 뿌려주면 고소해서  맛이 더욱 좋아져요.

 

 

 

자세한 요리법 보러 제목 클릭!! ==>  심하게 고소하고 특히 부드러운 밑반찬 ' 진미채볶음 만드는 법'

 

 

 

2. 달걀옷 듬뿍 입은 '어묵전'

 

어묵은 주로 볶거나 국물요리에 먹는데요. 달걀물 입혀 부쳐먹으면 참 맛있어요.

두툼한 납작 어묵을 달걀물 듬뿍 입혀 묻혀 부치면 그냥 먹어도 맛있고 케찹에 찍어먹음 더 좋아해요.

아이들과 남자들은 달걀 참 좋아하잖아요. 그냥 부치는 것보다 달걀물 듬뿍 입혀 부치면 더욱 고소하고 부드럽습니다.

그런데 왜 달걀물이 얇게 부쳐질까..의문이 들때가 있지않나요? 혹시 재료에 밀가루을 무치치 않고 그냥 댤갈에 넣어 젓가락으로 뜨지 않나요?

달걀옷 부침은 숟가락으로 재료와 달걀물을 함께 떠서 부쳐줘야~ 두툼하게 달걀옷이 입혀져요.

 

상세한 비법은,

 

▣ 달걀물이 많이 골고루 흡수되도록 재료에 밀가루 옷을 꼼꼼히 묻혀서  => 젓가락으로 재료를 잡지말고 숟가락으로 재료+달걀물을 함께 떠서 =>기름 넉넉히 두른 팬에서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 어묵외에 햄,생선,동그랑땡 부칠 때도 동일 한 방법으로 해주세요. 

 

 

자세한 요리법 보러 제목 클릭!! ==> 대충 만들어도 맛있다고 엄지척! '어묵전 만드는 법'

 

 

 

3. 카레가루 솔솔 뿌린 '감자볶음'

 

요즘 한참 제철이라 맛도 좋은 가격 착한 '감자'!!!

감자요리 중에 가장 만만한게 '감자볶음'인데요. 만만하다고 자주해서 식구들이 질려할때 카레가루만 추가해주세요.

카레의 감칠맛이 밥 한공기 뚝딱 먹게 됩니다.

여기에  맛살까지 추가하면 메인요리 못지않은 인기누리더라고용~

 

상세....라고 말하기도 민망한 비법은,

 

▣ 보통 감자볶음 만드는 대로 하시다가  중간에 카레가루 골고루 뿌려주면 끝!

 => 요즘 카레분말은 잘 풀려서 뭉치지 않아요. 대신 기름 넉넉히 둘러서 볶아주세요.

 

 

자세한 요리법 보러 제목 클릭!! \ ==>카레만 넣어도 훨씬 맛있는 '감자볶음 만드는 법'

 

비법이랄 것도 없이 정말 간단한데요.

맛있는 밑반찬 간단하게 만들어 이번주 주말 반찬고민 끝냈으면 좋겠네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밑반찬 & 김치/밑반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2개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