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뚝딱!! '스팸 김밥 만드는 법'

SINCE 2013

하루 3끼 밥을 하다보면  제가 한 음식은 뭐든 맛없을때가 있어요.

이웃님들은 그럴때가 없나요?

이럴때 막연히... '남이 차려준 밥상'이 먹고 싶은데 당장 밥 차려줄 남이 없을 때

신랑은 라면을 끓이고 저는 스팸김밥을 해서 간단하게 때우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만들지만 고소한 스팸맛과 아삭 아삭 양상추가 입맛을 돋구어 한끼 잘 해결 할 수 있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뚝딱!!  '스팸 김밥 만드는 밥'

 

 

1. 재료준비 (2인분)

 

주재료 : 쌀밥 2공기, 스팸 1/2캔(1캔=340g), 양상추 큰잎 4장, 김밥용김 4~5장

 

▣ 스팸양념재료 (밥숟가락) : 마요네즈4

 

▣ 밥양념재료 (밥숟가락) : 식초2, 소금1/2, 설탕 1/2, 깨소금 1

 

 

2. 재료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히 씻는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스팸 : 햄은 끓는 물에 데 친후 물기를 빼서 곱게 다져주세요. 

* 햄의 화학 조미료,지방,짠맛을 줄이기 위해 데쳐주면 좋아요.

 

▣ 양상추 :  샐러드용보다 작게 잘라주세요. 

 

밥에 양념하기

첫째 - 양푼에 식초,소금,설탕을 넣어 미리 녹여주세요. 

 

둘째 - 여기에 밥과 깨소금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만들기

 

첫째 - 그릇에 다진 스팸, 마요네즈를 넣고 섞어주세요.

 

 

▣ 둘째 - 김밥말이 위에 ' 김 => 밥  =>양상추 듬뿍~ => 양념 스팸 듬뿍~ ' 올려 말아주세요.

*밥은 김 크기에 1/2까지만 올려 얇게 펴주세요.

 

 

김밥이라고 하기엔 너무 간단한 '스팸 김밥'입니다.

 

고소한 양념햄에 아삭하게 씹히는 양상추가 상큼하네요.

원래 제가 만들었으면 밥은 좀더 얇게 깔고 양상추는 더 넣어서 꾹꾹 눌러  말았을텐데

신랑에게 맡겼더니 살짝 엉성하죠?

그래도 처음 말아본 것 치고는 쓸만해서 사직도 찍었어요.

 

 

들어간 재료라고는 햄과 양상추뿐이라 뭔 맛이 제대로 날까~ 싶은데

양념한 밥을 사용해서 스팸햄을 푸짐하게 넣어 맛은 고소하고 담백해요.

 

요즘 8년동안 사용한 밥솥의 밥맛이 예전같지 않네요.

증기 배출을 아무때나 ~ 하고 싶을때 실컷! 마구! 해버려서 밥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어요.

AS를 받아야할지~ 새로 사야할지 고민이네요.

 혼수로  난생 처음 사왔던 살림이라 정이 들어서 이렇게 고장나면 서운해요.

신랑이랑 김밥 먹으면서 밥통으로 시작한 수다가 신혼때 좌충우돌 초보 주부생활 얘기까지

ㅋㅋㅋ  재밌는 식사가 되었습니다~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한그릇요리/볶음밥 & 덮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