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도 건강에도 좋은 '바나나식초 만드는법'

SINCE 2013

통통한 저의 평생 숙제~ 풀리지 않는 숙제는~

바로 바로~다이어트!!

살빼려면 적게 먹고 운동 많이 하는게 정답이라는데~

먹는것 엄청 좋아하고 운동하는것 싫어해서... 정답 피해서 숙제 풀려니.. 평생 풀지 못하고 사네요.

ㅋㅋㅋ 그래도 요즘은 운동도 하고 초코과자도 끊었는다는게 큰 결심한거죠.

운동할때 갈증이 나서 물을 많이 마시는데요.

이왕이면 살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마시자!! 해서 요즘 많이 드시는 바나나 식초를 만들어봤어요~

바나나에 흑설탕, 식초 넣어 먹는것인데요. 마트에서 파는 xx홍초처럼 맛도 좋고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해서 꾸준히 먹어볼랍니당~

 

 

다이어트에도 건강에도 좋은 '바나나식초 만드는법'

 

 

1. 바나나식초의 효능

바나나는 탄수화물,지방,단백질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몸속 독소를 제거해주어 우리몸에도 좋고  신경안정에 도움되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천연 신경안정제로 정신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착한 바나나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칼륨,칼슘,마그네슘이 풍부한 흑설탕과  당분과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시켜 체지방분해를 촉진시키는 식초를 섞으면  체내흡수 효율이 높아져~ 체중감량에 더욱 좋다고합니다.

이렇게 바나나,식초,흑설탕을 잘 섞은 바나나식초는 체중조절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베타칼로틴이 풍부하고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도와 건강에도 좋고 특히 모근강화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늘 다이어트를 달고 사는 아내에게도~ 머리굵기가 얇아지고 빠지는 신랑에게도~ 부부가 함께 먹으면 좋은 음료가 되겠네요.

 

 

2. 바나나식초 만드는법

▣ 재료준비 : 바나나 1 : 식초 1 : 흑설탕1 비율로 원하는 양만큼 준비하세요.

* 바나나는 사진처럼 갈색점이 많은게 맛도 영양도 좋데요.

 

 

  만드는법

첫째 - 깨끗히 닦아 건조한 유리병에 흑설탕을 깐 후 그위에 식초를 부워주세요. 

둘째 - 설탕이 잘 녹도록 골고루 저어주세요. (바나나 넣기전에 먼저 설탕과 식초를 넣어 저어주는게 설탕이 잘 녹는것같아요)

 

 

셋째 - 얇게 썰은 바나나(0.5~1cm정도) 를 설탕+식초에 넣어주세요. 

▣ 넷째 - 뚜껑을 닫아 하루는 냉장고 밖 그늘진 실온에 보관했다가 냉장고에 2주 보관후 1주간 실온에 다시 숙성후 드시면 됩니다. 이때 숙성된 식초만 따로 드시고 바나나 과육은 버리는데요. 과육에도 숙성된 식초가 들어 있으니 그냥버리지마시고 물에 담궈 우려서 드신후 버리세요.

 

 

▣ 다섯째- 바다나는 식초에 잠겨있어야 곰팡이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데.. 바나나가 식초위로 둥둥 떠서 잠겨지지 않을경우 위아래로 번갈아 뒤집어 주며  보관해주세요. 

 

3. 2주간 먹어본 후기

첫째 - 맛은요!! 일단 물에 희석시켜 드셔야하는데요. (그냥 드시면 위와 식도가 아파요~) 500ml 컵에 소주잔 한잔정도 타마시니 바나나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새콤 달콤해요. 마트에서 파는 xx홍초 희석해서 먹는 맛이예요.

하루 3번 식후에  500ml정도 마시고 운동할때 500ml 더 먹고 있어요.

 

둘째 - 다이어트에요? 솔직히 아직 효과 못봤어요. 1-2kg정도 빠졌다.. 쪘다..하고 있어요.  대신 하루에 한번 시원~하게 화장실 볼일 보는게 똥배도 없어지고 좋더라구요. ㅋㅋ

살이 빠질꺼야~라는 큰 기대없이..

정말 하기 싫은 운동하는데 이왕이면 효과를 더 봐야지.. 하는 맘에 요리법도 간단하고 비용도 적게 들어 만들어봤어요.

이제 40대가 코앞인데 은근 건강도 걱정되고 언니들이.. 40대되니까.. 배가 자꾸 나온다고해서요.

머리카락도 예전보다 많이 빠지고 얇아지고~

뭐.. 제가 날씬하지는 않지만.. 나름 이 통통한 몸에서 허리 존재하고~ 머리결 풍성한 여성성만은 지키고 싶은맘이네요.

신랑이 요즘 머리가 빠져서 걱정인데.. 신것 질색하지만.. 잘 얼르고 달래서 같이 먹어봐야겠어요.

혹시 제가 살빠지면 기쁜소식 또 올려드릴께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한그릇요리/간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