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부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어 캠핑 많이 가시죠?
저도 자주 가지는 않지만 음식이랑 몸만 가면 장비가 다 있는 괴산 단골 캠핑장에 가끔 가는데요.
캠핑가서도 먹을거리 걱정해야하는 뇨자입장에서
더운 여름날 냉장고도 없이 잠깐 시원한 아이스박스만 믿고 음식을 이것 저것 준비하기 부담스럽잖아요.
물 좋고 공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것 먹는 것이 캠팽의 재미라 대충 준비할 수도 없고!
자자~ 제가 고민을 조금 덜어드릴께요.
일단 캠핑의 꽃인 바베큐는 먹고 싶은거 마음껏~ 준비합시다.
그리고 나머지 식사는 바베큐 재료를 가지고 활용해서 남는 재료 없이 싹싹~ 먹어치우는 메뉴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남는 재료 없이 맛있게 싹~ 먹어치우는 '캠핑요리 5가지'
1. 비빔냉면
캠핑장에 도착하면 점심쯤 되니 점심메뉴부터 살펴볼까요?
집에서 냉면사리, 인스턴트 냉면육수, 달걀, 맛깔나는 양념장만 딱 준비하세요.
그리고 나머지는 바베큐 재료 준비할때 사는 쌈채소만 있으면 됩니다.
쌈채소는 마트에서 봉지단위로 사긴 하는데 사실 남자나 아이들은 잘 안먹어서 늘 남게되죠.
그렇다고 냉장고가 있어서 오래 보관할 수도 없고 시들해져서 버리게 되는데요.
사다보니 양이 많아진 쌈채소로 간단하게 점심메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냉면사리 삶을 때 달걀도 삶고, 쌈채소 송송 썰어서 양념장에 슥슥 비벼주기만 하면 되니 정말 간단합니다.
대표적인 여름음식 냉면을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먹는 상상해보셨나요?
건더기가 특별할 것도 없지만 양념장이 아주 맛있어서 꿀점심이 된답니다.
참! 인스턴트 냉면육수는 꼭 미리 얼려가시면 더욱 시원~촉촉하게 드실 수 있어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잘 만든 양념장으로 집에서 꿀맛나게 '비빔냉면 만들기' *
2. 스팸주먹밥
비빔냉면이 매워서 아이들은 못먹는다면 아이들 용으로 '스팸주먹밥' 어떠세요?
캠핑갈때 즉석밥이랑 밑반찬용으로 김, 스팸 가져가시죠?
그리고 바베큐 할때 고기에 찍어드실려고 참기름,소금도 챙겨가실테고~
이런 재료들로 아이들이 참 좋아라하는 스팸주먹밥 만들어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 수 있어 더욱 좋고요.
밤에 불꽃놀이 하실려고 스파클라를 사셨다면 까만 주먹밥에 스파클라를 꽃아주면 폭탄같아서 아이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평범한 주먹밥이지만 특별한 추억쌓기 좋아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장보러 안나가도 주방털어 맛있게 해결 '스팸주먹밥 만들기' *
3 . 닭꼬치
캠핑의 주 메뉴인 '바베큐'로 주로 삼겹살,새우, 소세지등을 많이 준비하시잖아요.
그러면서 함께 구워먹을 채소도 준비하는데요.
제가 직접 준비해보니 냉장고가 없으니 먹고 남은 채소는 금방 시들해져서 버리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집에서 미리 닭고기랑 채소를 꼬치에 끼워가는데요.
닭꼬치는 남녀노소 누구나 무난하게 맛있게 드시도하고, 늘 먹던 삼겹살보다는 색다른 메뉴입니다.
그리고 한 꼬치에 채소,고기 모두 있으니 별도로 구워먹을 채소 준비할 필요도 없고 남지도 않아요.
또 하나! 꼬치는 굽는 사람도 편하고~ 먹는 사람도 편하다는 것!
먹고 남은 나무 꼬치는 숯불에 던지면 쓰레기 처리도 간편~
하루 전날 미리 끼워서 냉장고 보관하시면 , 캠핑장에서 이것 저것 준비할 필요도 없고요.
고추 양념이나 간장 양념싸가서 즉석에서 발라가며 먹으면 여러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딱 보면 한잔 생각나는 꿀안주 '닭꼬치 만들기' *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소주~맥주~ 입에 짝짝 붙는 꿀안주 '매운 닭꼬치 만들기' *
4. 쌈장라면
실제로 제가 즐겨먹는 캠핑요리입니다.
지난 밤 바베큐를 해먹고 남은 쌈장, 파절이용 대파, 마늘... 등을 넣고 끓인 '쌈장라면'입니다.
늘 남아서 버리고 오는게 또 쌈장이잖아요~
쌈장이라 국물이 구수하고 라면스프를 넣는것보단 더 깔끔한데요.
전날 과음한 어른들 해장용으로 특히 좋답니다.
뭐~ 간단한 요리이니 긴말 필요없이~ 먹고 남은 식재료도 맛있게 처리하고 해장도 되는 강추 메뉴입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구수하고 깔끔한 국물이 맛있어 놀란~ '쌈장라면 끓이는 법' *
5. 김치부침개
위 쌈장라면은 바베큐 해먹고 남은 쌈장, 채소를 맛있게 처리하는 요리라면, 김치부침개는 먹고남은 삼겹살, 김치를 싹~처리할 수 있는 메뉴이죠.
물놀이하고 나면 자꾸 허기져서 자꾸 먹게되는데요.
그럴 때 어제 먹고 남은 김치에 삼겹살 넣고 노릇~~~하게 부쳐드셔보세요.
김치부침개야 집에서 늘 먹던 야식이지만 또 물놀이하고 나서 먹는 음식은 더 맛있잖아요.
엄마는 내심.. 버리지도~ 싸가지도 못하는 음식 맛있게 처리해서 기분 좋고~
그래서 온가족이 다 좋아할 메뉴라서 추천합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맛없는 묵은지를 전혀 짜지 않은 꿀야식으로~ '김치전 만드는 법' *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