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린 신김치~ 꿀반찬으로 변신한 '묵은 김치요리 5가지'

SINCE 2013

작년에 담근 김장김치로 찌개,부침개,볶음.. 겨울 잘 먹고 지냈는데요.

봄이 오니 색다르고 상큼한 것으로 먹고 싶은데 냉장고에는 아직도 묵은 김치가 있어

버리기도 아깝고~ 또 해먹자니 질리고 애매한 상황 아닌가요?

제가 딱 요즘 그렇거든요.

그렇다고 외면하고 다른 음식만 먹다보면 그 비싼 고추가루 팍팍 넣은 김치가 더욱 맛이 떨어지고

냉장고 자리는 여전히 크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묵은김치가 질릴수록 연구의 연구를 거듭해서 맛있게~ 빨리 먹어치워야하는데요.

그 연구 제가 대신해서 입맛 확~ 살아나는 김치요리 5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질린 신김치~ 꿀반찬으로 변신한 '묵은 김치요리 5가지'

 

 

 

1. 김치짜글이

 

짜글이는 충청도에서 먹는 국물요리로 찌개보다는 국물이 적어 맛이 진합니다.

자주 먹는 김치찌개에 시큰둥~해졌을때 짜글이로 김치국물요리 준비해보세요.

돼지고기를 제육볶음맛으로 양념해서 김치를 넣고 끓이기 때문에 평소 먹어왔던 김치찌개와는 다른 맛입니다.

게다가 건더기도 더 푸짐하게 들어가는 대신 국물이 적게 넣기 때문에 떠먹는 국물이 아니라 비벼먹거다 쌈을 싸먹는게 훨씬 맛있지요.

비벼먹다보면 밥 2공기는 뚝딱해치우는 밥도둑이랍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이거하나면 밥 2공기 뚝닥! '김치짜글이 만드는 법' *

 

 

 

2.  등갈비김치찜

 

묵은김치를 푸~~욱 찌면 신맛은 감소하면서 말캉한 식감이 군침을 돌게하는데요.

여기에 고등어,돼지고기,두부 등을 함께 넣어 요리하기도 하지요.

이 묵은 김치랑 잘 어울리는 것이 뭐니뭐니해도 돼지고기인데요.

고소하고 기름진 돼지고기를 한입 씹다가 김치의 시큼한 맛이 스르르 치고 들어오면 군침 폭발하면서 정말 맛있잖아요.

게다가 김치의 강한 양념때문에 고기를 별도로 양념할 필요없으니 요리법 간단하고~

고기국물 머금은 김치는 기분 나쁜 신맛도 사라지고 기름기 좔좔 흐르면서 맛있는 맛!

이번주 고기요리로 김치등갈비찜 추천합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야들 야들한 고기! '등갈비김치찜 만드는 법' *

 

 

 

3. 김치녹두전

 

김치로 밥반찬만 만드나요~ 야식이자 술 안주도 만들어봐야겠죠!

묵은 김치랑 삼겹살이랑  쫑쫑쫑 썰어서 녹두반죽에 넣고 바삭하게 부친 김치녹두전!

특히 막걸리 맛을 기가막히게 하는 꿀안주이지요.

고소한 녹두에 쫄깃 또 고소한 삼겹살을 매콤~시큼한 김치가 환상궁합을 이루는 메뉴되겠습니다.

특히 찹쌀이 들어가 그 바삭함은 궁극의 경지인데요.

맛 보장하니 넉넉히 만들어 온 가족이 함께 드셔보세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입안 가득 고소~궁극의 바삭함 '김치녹두전 만들기' *

 

 

 

4. 김치수제비

 

지금까지는 밥상의 주인공이 될만한 요리를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소박한 한그릇요리 소개하겠습니다.

멸치육수 진하게 우려서 김치 쫑쫑 썰어넣고 감자,버섯등 든든한 채소도 넣었지요.

여기에 찰지게 반죽한 수제비 얇게 뚝뚝 떼어 내서 보글 보글 끓인 김치수제비입니다.

매큰하게 입으로 쏘로록~ 들어오는 수제비 상상만해도 군침 돌지 않나요?

김치의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맛이 소박하지만 누구나 맛있게 먹는 그맛 아시죠?

주말 점심이나 야식으로 좋은 메뉴이지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추억의 엄마 손맛~ '김치수제비 만드는 법' *

 

 

 

5. 고추참치김치볶음

 

이번에는 김치로 아주 간단한 밑반찬 하나 만들어봅시다~

고추참치랑 잘게 썰은 김치 단지 2개만 볶다가 챔기름~ 챔깨~만 섞어주면 끝!

이렇게 간단하지만 맛은 정말 좋습니다.

따끈한 밥 위에 올려드셔도 좋고 밥에 슥슥 비벼먹어도 다른 반찬 필요없지요.

더~~ 나아가! 상추에 쌈을 싸드셔도 맛있고요.

재료비 저렴하고 요리법 간단한데 맛은 좋아서 제가 종종 소개하는 밑반찬입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초간단!! '고추참치 김치볶음 만드는법'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