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선물로 스팸 많이 받아 놓으셨죠?
ㅋㅋㅋ 저도 그래요 스팸을 좋아해서 언제나 반가운 선물이지만 쌓아두니 빨리 먹어치워야하는 압박이 오네요.
요리라면 명절때 지겹도록 해서 어제는 스팸으로 간단한 한그릇요리로 한끼해결했어요.
그냥 스팸 구워서 돈부리스타일 달걀 소스를 올렸는데요.
역시 초딩입맛 부부~ 김치 하나만 곁들여서 냠냠쩝쩝 맛있게 한그릇 비웠습니다.
선물 받아 탑처럼 쌓아둔 스팸! 맛있는 한그릇요리로 간단하게 식사해결해보세요~
냠냠쩝쩝 한그릇 뚝딱! 비우는 스팸요리 '스팸덮밥 만들기'
1. 재료 준비
▣ 주재료 : 스팸 작은것 1캔 (1캔=200g), 밥 2공기, 댤걀 2개, 양파(소)1개, 대파 5cm한토막, 식용유2밥숟가락
▣ 소스재료(밥숟가락) : 가쓰오부시맛 국시장국 5, 물 30 (1:6 비율)
* 일본식 덮밥인 돈부리 소스로는 '쯔유'라는 것이 좋은데요. 쯔유는 가쓰오부시맛 간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 쯔유보다 저렴하고 구하기 쉬운 '가쓰오부시맛 국시장국'으로도 돈부리 만들 수 있습니다.
* 가쓰오부시맛 국시장국으로 돈부리(덮밥)을 만들 때는 물에 6배 희석해서 사용하세요.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스팸 : 밥과 잘 어우러지도록 사방 1cm 크기로 깍둑썰기해주세요.
▣ 양파 : 0.2cm 두께로 얇게 채썰어주세요.
▣ 대파 : 작게 다져주세요.
▣ 덮밥 소스 : 그릇에 가쓰오부시맛 국시장국5, 물30을 넣고 섞어주세요.
▣ 달걀 : 그릇에 달걀2를 넣고 곱게 풀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중불에 달구어진 팬에 스팸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 느끼하니 식용유 없이 그냥 구워주세요.
* 햄의 화학성분이 걱정이 된다면 끓는 물에 데친 후 요리하세요.
▣ 둘째 - 햄을 굽는 동안, 밥을 덮밥 그릇에 담아 따뜻하게 데워주세요.
* 먹는 내내 오래 따뜻할 수 있도록 덮밥 그릇째 함께 데워주는게 좋아요.
▣ 셋째 - 중불에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2를 넣고 양파를 볶아주세요.
▣ 넷째 - 양파의 겉면이 투명하게 익었을 때, 소스(국시장국+물)을 넣고 => 약불에서 잠시 끓여주세요.
* 양파에 소스맛이 배이도록 소스 먼저 넣어 끓인 후 달걀물을 넣어주세요.
* 소스를 오래 끓이면 짭니다. 가장 자리에 거품이 일어날때까지만 끓여주세요.
▣ 다섯째 - 소스의 가장자리에서 거품이 일어나며 끓기시작할때, 팬 가운데에 달걀물을 천천히 부워주세요.
▣ 여섯째 - 달걀의 가장자리만 익고, 가운데는 덜 익었다면 불을 끄고 => 대파를 올려주세요.
* 돈부리는 달걀을 70%만 익혀서 촉촉하게 먹는게 맛있는데, 완전히 익히고 싶다면 계속 끓여주세요.
* 그러나 오래 끓이면 소스맛이 짜게 되요. 처음부터 소스에 물을 더 넣어 장국1:물6.5 비율로 준비하세요.
▣ 일곱째 - 밥 위에 소스를 1~2숟가락 뿌려 촉촉하고 간이 배이게 해주세요.
▣ 열덟째 - 밥 위에 구운 스팸을 올리고 => 그위에 달걀소스(양파+소스+댤갈+대파)를 올려주세요.
선물받아 높게만 쌓아둔 스팸! 맛있는 한그릇요리로 변신~ '스팸덮밥'입니다.
짭잘 고소한 스팸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달걀이 합치니 초딩입맛 제대로 저격당했어요.
양파를 볶아 풍미와 식감을 살리고~
가쓰오부시맛 간장소스라서 특유 감칠맛과 단맛이 납니다.
달걀을 70%만 익혀서 부드럽고 촉촉한데요.
덜 익혀도 양파와 대파 때문에 비리지 않아요.
요로코롬 한숟가락에 햄~달걀~양파~대파까지 한꺼번에 먹어야
입안 가득 재료가 조화롭게 씹히면서 맛이 가장 좋습니다.
가끔 덮밥 전문점에 가면 왜 그렇게 좁고 깊은 그릇에 담아 주는지
처음에 건더기 건져먹고나면 항상 밑에 맨밥만 남아 불만이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넓은 그릇에 재료와 밥이 잘 배분이 되도록 담아 먹는 편입니다.
그래도 모양이 예쁜 깊은 볼에 담아 드시고 싶다면 밥 속에 소스를 몇숟가락 뿌려 준후 재료를 올려주세요.
그래야 밥 속까지 간이 배이고 촉촉해요.
이웃님~
선물받아 탑처럽 쌓아놓은 스팸있으시죠?
오늘은 한캔 또옥~ 따서 덮밥으로 간단하게 점심해결해 보세요~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