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볶아만 먹지마세요~' 다양한 불고기요리'

SINCE 2013

이웃님들 명절을 잘 보내셨나요? 피로는 좀 풀리셨구요?

저는 아직까지 남은 명절 음식 처리를 못해 살짝 골치가 아프네요.

기름진 전은 조금씩 포장해서 냉동보관해서 먹고 싶을때 데워 먹음되고 나물은 잘게 썰어 비빔밥으로 진작에 해치웠고

이제 남은 것은 잔뜩 양념해 놓은 불고기인데..

솜씨를 발휘해서 새로운 맛으로 다 먹어치워 보겠습니다.

 

 

 

 

그냥 볶아만 먹지마세요~  '다양한 불고기요리'

 

 

1. 불고기 숙주볶음

가장 간단하게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불고기 볶다가 나중에 푸짐하게 숙주를 넣고 볶는 것입니다.

쫄깃한 고기에 아삭한 숙주를 감싸먹으면 맛이나~식감 궁합이 잘 어룰리는데요. 짭잘한 불고기 양념을  좀 더 담백하고 상큼하게 해주기도 합니다.

여기에 따뜻하게 데운 또띠아를 싸서 드시면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불고기를 더욱 맛있게 먹는 법 '소고기숙주볶음 만드는 법' *

 

 

 

2. 불고기전골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 딱 좋은 국물요리인데요.

불고기가 조금 남아 가족 전체를 위한 요리로 만들 수 없을때!!! 야채,버섯,두부를 더 추가해서 전골로 끓여드셔보세요.

전골과 찌개의 차이는 찌개는 이미 다 끓인 후 먹는 것이고 전골은 식탁에서 끓이면서 먹는 것입니다.

전골이든~ 찌개든~ 적은 양의 불고기를 푸짐하게 만들 수 있는 국물요리 되겠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야채를 맛있게 많이 먹는 '소불고기전골 만드는 법' *

 

 

 

3. 소고기 대파우동

입맛 없을때는 분식으로 한끼 해결하는것도 좋죠? 이번엔 불고기를 분식으로 응용해봤어요.

무,디사마나 멸치국물에 불고기 볶은것,구운 대파를 올려서 드셔보세요. 버섯도 있다면 금상첨화!!!

국물에 짭조름한 불고기 양념이 배어나와 맛도 좋고 소고기와 대파도 잘 어룰려서 저희 집 신랑이 아주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구운 대파향 솔솔~'소고기 대파우동 만드는법' *

 

 

 

4. 불고기 덮밥

이것 저것 밥상차리기 귀찮을 때는 불고기를 얹은 덮밥으로 준비해보세요.

불고기와 채썰은 양파를 볶다가 달걀물을 풀은 것을 따뜻한 밥위에 얹으면 되는데요.

달걀물 때문에 불고기가 좀 더 부드러운 식감과 맛이되고 촉촉하기까지 해서  좋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부드럽게 끌리는 '불고기덮밥 만드는법' *

 

 

 

5. 궁중떡볶이

이건 특히 가래떡도 불고기도 먹는 설 명절때 주로 해먹는 요리인데요.

떡을 미리 간장+참기름에 재워두었다가  나중에 떡, 각종 야채, 불고기를 볶아서 먹는 요리입니다.

고급진 간장떡볶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해서 일부러 불고기를 남길 정도랍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맵지않아 온가족이 맛있게 먹는 '궁중떡볶이 만드는 법' *

 

 

지금까지 불고기로 할 수 있는 5가지 응용요리법을 소개했는데요.

저는 종종 제사때 먹고 남은 고기산적으로도 대파우동도 끓이고 궁중떡볶이도 만든 답니다.

 

내일은 명절 피로를 싹~~ 날리고 앞치마 매고 새로운 요리 새작해봐야겠어요.

신선한 레시피~~ 기대해주세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