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들 방학이라 반찬 고민만큼이나 간식고민이 크실 텐데요.
구하기 쉬운 식빵으로 맛은 기본!! 간단하면서 다양하게 만드는 '식빵요리' 몇가지 소개하겠습니다.
아이가 없는 저희집에서는 디저트, 야식, 간단한 아침식사메뉴로도 자주 먹는 요리들인데요.
다양한 식빵요리로 기나긴 아이들 방학 간식 걱정 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이들 간식 추천 '다양한 식빵요리'
1. 바나나 소스를 올린 프렌치토스트
우유와 달걀을 곱게 풀어 식빵을 푹~ 담궈 버터에 구운것을 프렌치 토스트라고 하는데요. 이때 설탕을 풀어 달콤하게 먹어도 좋고 따로 쨈이나 메이플시럽을 발라 먹어도 맛있는데요.
쨈이나 시럽 대신 달콤하고 향긋한 바나나를 볶다가 설탕과 계피가루에 조려 토스트에 올려서 함께 드셔보세요.
달콤하고 부드러워 간식이나 디저트로도 좋고요. 우유를 곁들이면 한끼 든든한 식사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단,프렌치토스트 만들때는 두꺼운 식빵을 사용하고 우유를 꼭 섞어주셔야 부드럽고 고소하고요~
또한 우유+달걀물에 식빵을 푹~~~~ 담궈줘야 달걀물을 듬뿍 흡수해 푸딩같이 야들야들해집니다.
요리법!! 제목 클릭 ==> 바나나 소스를 얹어 달콤~부들~ '프렌치토스트 만드는법'
2. 롤샌드위치
식빵으로 만드는 요리 중에 가장 흔한것이 샌드위치일텐데요. 그 흔한 샌드위치 중 모양이 앙증맞은 롤샌드위치를 소개하겠습니다.
식빵을 납작하게 밀어 햄이나 맛살, 과일, 채소를 듬뿍 넣어 돌돌 말아 준 뒤 한입크기로 썰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김밥과 같은 모양이라 먹기 편해서 특히 아이들에게 적당한 간식인데요.
아이들은 샌드위치 먹을때 안의 재료를 다 흘리고 먹잖아요. 이렇게 말아 놓으면 안의 재료도 떨어지지 않아 아이들 도시락으로 좋은 메뉴입니다.
*요리법!! 제목 클릭 ==> 한입에 쏘옥~ '롤샌드위치 만드는 법'
3. 시금치 샌드위치
보통 샌드위치에 양상추를 많이 넣잖아요. 성장기 어린아이에게는 양상추보다 시금치가 더 좋은거 아시죠?
시금치는 어린아이들이 잘 먹지 않은 채소 중에 한가지인데요.
시금치의 푸른 잎은 그식감이 정말 부드럽거든요. 견과류 듬뿍 넣은 맛있는 소스 덕분에 아이들도 어른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금치 샌드위치랍니다.
늘 먹던 햄,소세지, 맛살 전혀 안넣었구요. 빵을 부드러워 구울 필요가 없다면 가스불 한번 안키고 그냥 소스 만들어 재료 척척 올리면 끝나는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소스 정말 맛있어요~ 강력 추천하는 식빵요리입니다.
*요리법!! 제목 클릭 ==> 소스 맛이 끝내주는 '시금치 샌드위치 만들기'
4. 씨앗호떡
씨앗호떡은 부산 남포동의 유명한 길거리 간식인데요.
짭조름한 마가린에 바삭하게 튀기듯~ 구운 빵 가운데에 씨앗+설탕가루를 무심히 툭~ 넣은 호떡입니다.
겉은 바삭하면서 짭조름한데 속에서 달콤한 설탕물과 함께 씨앗이 고소하게 씹히는 그 맛의 조화가 참 좋은데요.
호떡 하나 먹자고 머나먼 부산 갈 수 없죠?
집에서 식빵으로 간단하고 깨끗하게..그리고 건강에 좋게 설탕은 적게~ 씨앗은 푸짐하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요리법!! 제목 클릭 ==> 식빵으로 쉽고 맛있게 '씨앗호떡 만드는 법'
5. 애플파이
식빵요리 중 마지막으로 소개할 '애플파이'입니다.
만드는 법은 위의 씨앗호떡과 비슷한데요. 잘게 썰은 사과를 흑설탕,계피가루와 함께 볶아 식빵에 넣어 구워주면 됩니다.
사먹는 제품보다는 향긋한 사과향이 살아 있어 더욱 맛이 좋답니다.
똑같은 요리법으로 볶은 사과 말고 팥빙수 팥을 넣어주면 단팥빵이 되니 다양하게 응용해보세요~
* 요리법!! 제목 클릭 ==> 식빵으로 간단하게 '애플파이 만드는 법'
이상!!
아이들 간식으로 5가지 식빵요리를 추천해보았는데요.
이외에 제 요리 카테고리 야식&간식코너에는 다양한 떡볶이요리법도 있고
브런치 코너에는 맛있는 샌드위치 메뉴가 줄을 서고 있답니다.
꼭 밥에~ 국에~ 반찬만 먹을 수 있나요!!
맛있는 간식으로 먹는 즐거움 다양하게 즐겨보아요~~~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