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반찬 고민 끝 ' 간단한 저녁메뉴 추천'

SINCE 2013

매일 매일 일상 속에서... 가장 큰 고민은 저녁메뉴로 뭘 할까?입니다.

어떻게 만들까라는 요리법 고민보다는 '오늘은 뭘 먹지'라는 요리 종류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웃님들의 이런 소소한 고민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간단한 저녁메뉴 몇가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평소에 자주 먹는 식재료를 조금 특이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보겠습니다.

 

 

 

 

이번주 반찬 고민   '간단한 저녁메뉴 추천'

 

 

 

1. 훈제오리부추무침

따뜻하게 데운 훈제오리를 부추,양파등 각종 채소와 함께 양념에 무치면 끝!! 맛궁합은 물론 영양궁합도 잘 맞은 음식입니다.

 

** 요리법 찾아가기 ==> 맛도 영양도 환상궁합 '훈제오리 부추무침 만드는 법' **

 

 

2. 베이컨 야채볶음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베이컨에 컬리플라워, 브로콜리를 함께 넣고 볶은 것인데요. 베이컨의 은은한 훈제향이 채소에도 배어 아이들도 아빠도 잘 먹는 간단요리 되겠습니다.

 

 ** 요리법 찾아가기 ==> 매콤하게 '베이컨 야채볶음 만드는 법' **

 

 

3. 유자청 제육볶음

쫄깃한 삼겹살에 빨갛게 양념한 제육볶음은 온가족이 다 좋아하고 익숙한 반찬인데요. 기존에 설탕이나 물엿으로 양념한 것을 겨울 내내 먹다 남긴 유자청을 넣어 요리해보세요. 씹을 수로 향긋한 뒷맛이 상큼하면서 색다릅니다. 단, 유자청을 너무 많이 넣으면 특유 쓴맛이 나서 아이들은 싫어하니 주의하세요~

 

*요리법 찾아가기 ==>  상큼하게 매콤한~ '유자청 제육볶음 만드는 법'

 

 

4. 오징어 간장볶음

구하기 쉽고 가격 착해서 자주 요리하는 오징어!! 매번 고추장을 넣고 빨갛게 볶아만 드셨다면 오늘은 대파,양파도 함께 듬뿍 넣어 간장으로 담백하게 양념해 드셔보세요.   오징어 특유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구요~ 간장의 짭잘함 때문에 양파,대파가 더욱 달게 느껴지면서 쫄깃한 오징어를 자꾸 먹게되는 매력있는 메뉴랍니다.

남은 양념에 밥 비벼드셔도 맛있어요.

** 요리법 찾아가기 ==>  야들야들~'오징어간장볶음 만드는법' **

 

 

5. 짜지않고 고소한 우렁쌈장

특히!!! 요즘같이 더워서 입맛 없을때 고소하고 쫄깃한 우렁장을 올려 상추,깻잎... 등 싱싱한 채소 싸먹으면 어느새 한그릇은 뚝딱 비어있는데요.

저만의 비법으로  물을 짜낸 두부를 으깨 넣어 전체적으로 짠 맛이 줄어 들고요. 마른 멸치가를 넣어 감칠맛이 살아 있고~ 견과류를 넣어 고소한 뒷맛이 있는 쌈장이랍니다.

먹고 남은 것은 된장찌개로 끓여 먹어도 맛있어요~~~

 

* 요리법 찾아가기 ==> 고소하고 짜지않은 '우렁쌈장 만드는법' **

 

 

6. 브로콜리부침개

브로콜리는 슈퍼푸드라고 해서 성장기 어린이나 성인병에도 좋은데요.

건강한 식재료지만  데쳐도 볶아도 맛있는 것은 아니어서 식탁에 올려도 인기가 없습니다.

곱게 다져서 각종 채소, 새우살 (또는 조개살)을 넣어 부침개로 만들어보세요.

해물을 넣은 부침개에는 마른새우가루를 넣으면 해물맛이 더 풍부하게 살아나고요. 마른새우가루가 없다면 해물다시다를 조금 넣으면 감칠맛이 나는게 아주 맛있답니다.

 

** 요리법 찾아가기 ==> 맛있게 먹는 슈퍼푸드 '브로콜리 부침개 만드는법' **

 

 

7. 고추장떡

요즘 가격이 너무 착한 호박을 잘게 썰어 부침가루 반죽하여 고추장을 넣어 양념한 고추장떡!! 여기에 된장을 조금 섞으면 매콤하면서 된장의 구수함이 반죽에 배어 맛있는 부침개가 됩니다.

이때, 부침가루에도 간이 되어 있어 고추장, 된장까지 많이 넣게 되면 맛이 짜게 되므로 조금씩 넣어 간을 보면서 반죽을 만드세요~

 

** 요리법 찾아가기 ==> 매콤 달달 고소한 '고추장떡 만드는 법' **

 

이상 7가지 간단한 저녁식사메뉴를 소개해봤는데요.

뭐 특별한 요리는 아니구요.

구하기 쉽고 가격 착한 식재료를 중심으로  

가족 모두 거부감없이 잘 드시도록 평소에 자주 해드시는 요리에 양념이나 조리법을 좀 달리해서

새로운 요리가 되는 것을 소개했습니다.

어때요? 오늘 저녁메뉴 선택에 도움이 되었나요??? 제발~~~~~~~~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