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의 큰재미~' 길거리 먹거리'

SINCE 2013

신랑이 부산싸나이라서~시댁 경조사때문에 부산에 자주 가게되는데요.

갈때마다 들르는곳이 남포동입니다.

남포동이라고 하면 자갈치역 7번출구 남포사거리 나오면 부산국제영화제 극장가 거리인 BIFF 광장부터 시작해서 계속 직진하면 왼쪽이 깡통시장,오른쪽이 광복동 패션거리, 더 직진하시면 보수동책골목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시 자갈치역에서 10번출구로 나오면 거기가 또 유명한~ 자갈치시장이구요.

남포동,창선동,광복동,보수동 등 여러개동에 BIFF 광장,깡통시장,국제시장,자갈치시장,광복동패션거리..

여러 관광지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지만~

사실 서로 따닥따닥 붙여 있어서 동선 짧고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많은 부산의 관광 명소입니다.

이곳을 구경하실때 꼭 드셔야할 길거리 먹거리 너무 많은데요.

그중에 제가 먹어본것 일부만 소개시켜드릴께요~

 

 

 

부산 여행의 큰재미~  '길거리 먹거리'

 

 

1. 씨앗호떡

남포사거리(자갈치역)에서 처음 만나게 되는 거리가 BIFF광장 부산국제영화제 극장거리인데요.

오른쪽끝에 극장앞에 씨앗호떡 포장마차가 2-3개정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드는 주말이면 수십명의 줄이 길게 늘어설 정도로 인기 간식입니다.

 

줄서기 지루하다고 그냥 가지마시고 꼭 드셔보고 가세요.

그냥 식용유가 아닌 짭조름하고 고소한 마가린에 튀기듯~구운 호떡빵에 설탕과 씨앗이 푸짐하게 넣어주는데요.

열량은 높아도 ㅋㅋㅋㅋ 바삭하고 고소하면서 마가린 특유 짭잘한 맛과 설탕의 단맛의 대조가 맛있는 호떡입니다.

이 거리에 오래된 완당집이 있으니 완당 한그릇 드시고 디저트로 먹으면 좋겠네요.

 

 

2. 단팥죽

씨앗호떡을 파는 극장가 거리에서 더 늘어가면 광복동 패션거리가 나오는데요.

그거리 한켠에 길게 단팥죽거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여름에는 팥빙수! 겨울에는 단팥죽을 판매하고 있는데 주재료가 되는 팥고명은 공장에서 사오는게 아니라 각자 노하우를 담아 집에서 직접 삶아오신다고하네요.

 

제가 먹었을때는 한그릇에 삼천원이었는데요.

추운 겨울날 푹신한 방석이 깔린 의자에 않아 한그릇 주문하면 쫄깃한 인절미를 썰어서 올려주십니다.

달콤하지만 많이 달지 않고 진한 팥맛이 맛있는 정말 친정엄마 손맛 그대로의 맛있는 팥죽입니다.

간단한 식사대용으로도 좋구요. 식사를 하고 오셨다면 두분이서 한그릇 주문해서 후식으로 딱! 적당한 맛과 양입니다. 

 

 

3.부산어묵

부산하면! 어묵이죠~

특히나 겨울 부산여행에서는 뜨끈한 국물때문이라도 꼭 찾게되는데요.

위에 팥죽거리에서 멀지 않은곳에 다양하고 푸짐한 부산 어묵을 파는 골목이 있습니다.

부산어묵의 특징은 한참 끓여내도 불지 않고 탱탱한 식감과 풍부한 생선살맛인데요.

다른 지역에서는 그냥 동그란 어묵~ 넙적한 어묵 두가지로 주로 팔지만 부산에서 먹는 어묵은 맛살,떡,우엉,치즈,고추...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있어 도저히 한개만 먹을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4. 분식포장마차

그래도 간식의 대표는 떡볶이라고~ 부산가셔도 매콤한 간식이 먹고 싶다면

광복동 패션거리 한쪽에 수백미터쯤 쭉~~~~~~ 늘어선 분식 포장마차 거리를  찾아보세요.

떡볶이,순대,어묵 등의 흔한 메뉴는 물론 전,만두,오징어무침등 차원이 다른 다양한 먹거리를 드실 수 있답니다.

 

부산표 떡볶이 떡은 얇고 길쭉한 쌀떡이라 제 입맛에 더욱 잘 맞구요~

오징어 무침을 전에 싸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답니다. 

4. 비빔당면골목

이 골목도 광복동 패션거리에 있는데요.

미리 삶아온 당면에 각종 채소를 올려 새콤~달콤~한 고추장 소스에 비벼 먹는 요리? 간식?입니다.

사실 너~~~~~~~~~~~~~~무 맛있다는 느낌보다는 주인 아주머님과 마주 앉아 이것 저것 시켜먹는 재미가 더욱 매력적인 곳입니다.

 

 

4. 그밖에 다양한 간식~

위에 설명드린 광복동 패션거리를 지나 가면 깡통시장과 국제시장이 나오는데요.

국제 시장에서는 이천원짜리 티셔츠를 파는 중고옷 골목부터 헤어용품, 인테리어소품 등등 의 도소매점도 있어서 살거리 또한 다양한 곳입니다.

국제시장  길건너편에는 깡통시장이 나오는데요.

그 안에는 각종 수입과자, 술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그리고 주부님들이 좋아하는 부산에서 유명한 3대 어묵판매점이 있구요. 반찬골목도 있어서 반찬거리도 다양하게 사올 수 있답니다.

그리고 깡통시장에서 찻길 하나면 건너면~ 보수동 책방골목이 나오니 꼭 구경하고 가세요.

 

그밖에 냉채족발골목, 곱창골목, 죽 골목,,, 길건너 자갈치시장까지 먹거리,볼거리, 살거리 다양한 남포동일대인데요.

부산여행을 계획중인 이웃님들께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큰 재미가 있는 추천장소입니다.

 

 

씨앗호떡집 찾아가는 길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여행/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