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낮에는 날씨가 덥지만 저녁에는 선선해서 야외에서 맥주마시기 딱 좋은데요.
저는 이상하게 소주는 추운 겨울날 따뜻한 실내에서 매운 국물이랑 먹는게 좋고~
맥주는 시원한 바람 맞으며 야외에서 먹는게 더 맛나더라고요.
그것도 모기가 별로 없는 지금이 딱! 밖에서 1일1맥하기 좋은 때이지요.
밤에 개구리소리 들으며 ( 저희집 시골이잖아요~ ㅋㅋ), 시원한 바람 맞으며 먹는 맥주맛이 기가막혀요.
여기에 안주까지 맛있으면 '꿀맛'이 따로 없겠죠?
저녁은 먹었으나 소화가 다 되서 출출한 밤!
이대로 자기에는 피로가 안 풀린 찌부둥한 밤!
피로도 풀고~ 출출한 속도 채우는 맥주안주 쫘악~~~ 보여드리겠습니다.
하루의 피로를 시원하게 풀어주는 '맥주안주 5가지'
1. 치킨 가라아게
오랜 세월동안 맥주의 동반자는 역시 후라이드치킨이지요.
후라이드치킨이야 전화한통이면 금방 배달이 되니까 업그레이드 된 치맥메뉴로 일본식 닭튀김인 '치킨가라아게'를 소개합니다.
간장으로 밑간을 해서 짭조름하면서 바삭하지만 속은 부드러운데요.
짭조름한 맛이 입안에 가득 채워지면서 살짝 갈증이 날때 시원한 맥주 한모금!!
사막에서 오아이스에서 시원한 물 한모금 마신양~ 맥주가 그렇게 맛있을수 없답니다.
순살로만 만들어 뼈를 골라낼 필요없는 편리함까지 있는 맥주 안주이지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짭조름해서 맥주를 부르는 꿀안주 '치킨가라아게 만들기' *
2. 깐풍 만두
작년에 만두 광고를 보니 '만맥'이라고 맥주안주로 '튀긴 만두'도 잘 어울리겠더라고요.
맥주안주하면 과일이나 오징어등 마른 안주처럼 가벼운 안주가 어울릴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안주가 적당히 맵고, 짠,,, 양념이 되어 있어서 갈증을 유발해야 맥주가 더 맛있는거 아세요?
그래서 튀긴 만두에 깐풍소스를 더했답니다.
만두튀김이야 언제든 손 쉽게 드릴 수 있으니 특별한 안주를 드시고 싶을 때 소스만 얹어드시면 됩니다.
구하기 쉬운 재료에 요리법 간단하게 고급안주 만들어 맛있게 드세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냉동만두로 만드는 간단 중화요리 '깐풍만두 만드는 법' *
3. 골뱅이무침
지금까지 튀겨서 느끼한 안주만 소개했다면 이번에는 생채소 가득한 '골뱅이무침' 소개합니다.
이런 한식은 소주나 막걸리가 잘 어울리고 맥주는 왠지 양식요리가 어울릴 것같잖아요.
그런데요~ 골뱅이무침은 후라이드치킨에 밀려서 그렇지 예전부터 맥주안주로 유명했답니다.
매운 양념때문에 입안이 얼얼할때 맥주가 시원하게 진화를 해주니 궁합이 참 잘 맞겠죠?
게다가 맥주는 많이 마시면 배가 부른데 생채소가 많은 골뱅이무침은 가볍고 소화가 잘 되서 부담이 없지요.
매운 맛과 시원한 맛이 환상궁합을 이루는 맥주안주되겠습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새콤달콤매콤 양념이 맛있는 '골뱅이무침 만드는 법' *
4. 닭꼬치
밤 늦게 후라이드 치킨을 안주로 드시기 칼로리 부담이 있다면 닭꼬치 추천합니다.
지방이 적은 살코기에 맛있게 매운 양념과 풍미 좋은 대파만으로 맛을 냈습니다.
역시 맛있게 매운 양념을 맥주가 깔끔하고 시원하게 정리해주는 궁합인데요.
닭꼬치는 맥주안주 뿐만 아니라 소주안주로도 좋아요.
그래서 맥주를 좋아하는 엄마~ 소주를 찾는 아빠~ 둘다 만족시키는 기특한 안주랍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소주~맥주~ 입에 짝짝 붙는 꿀안주 '매운 닭꼬치 만들기'*
5. 진미채튀김
지금까지는 야식겸~ 식사겸~ 맥주르 드실때 곁들이기 좋은 맥주안주를 소개했고요.
소주로 달린후~ 가볍게 2차로 맥주 드실때! 또는 배부른 식사 후에 간단하게 맥주한잔 하고 싶을때 좋은 안주입니다.
오징어채(진미채)에 튀김옷을 입혀서 살짝 튀긴 '진미채튀김'인데요.
맥주에 어울리는 가벼운 안주로 '마른 오징어'를 더욱 맛있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바삭한 첫맛에 기름에 튀겨 고소하면서 오징어 고유의 감칠맛! 쫄깃함이 있습니다.
아이들도 좋아하니 넉넉히 만들어 온가족 간식겸 안주로 드세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 간단한 백종원요리~ '진미채튀김 맛있게 만드는 법' *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