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으로 딱 좋은 라면요리 '라볶이 만들기'

SINCE 2013

지난 일요일 저녁까지 명절음식재활용해서 먹었는데요.

거의 일주일을 비슷한 반찬으로 먹다보니 질려서 많이 못먹겠더라고요.

그렇게~~야심한 밤까지 시간이 흘러 배에서 꼬르륵~~

떡을 좋아하는 저와 라면을 좋아하는 신랑의 입맛을 맞춰 '라볶이'만들었습니다.

라볶이와 떡볶이는 양념 맛은 비슷데 떡과 라면의 비율이 어느것이 많냐~차이잖아요.

그런데.. 라볶이가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서 조금 더 손이 많이 가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랑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기꺼이~

채소를 듬뿍 넣어 밤에 먹어도 덜 부담되는 건강을 생각해서 라볶이 만들었답니다.

 

 

 

야식으로 좋은 라면요리 '라볶이 만들기'

 

 

1. 재료 준비 (1.5인분)

 

▣ 주재료 : 라면 사리1개, 떡 1종이컵, 양배추 큰 잎 3장, 손가락크기 어묵 8개, 당근 2cm 한토막, 대파 10cm 한토막, 달걀1개

 *떡은 설날에 먹고 남은 떡국용를 사용했지만, 원래는 떡볶기용 쓰지요.

 

▣ 양념재료 (밥숟가락) : 고추장3, 고추가루2, 간장3, 설탕1,물 400ml, 참깨1/3

 * 살짝 볼록~ 올라오게 담은 밥숟가락의 양입니다.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떡 : 딱딱하게 굳은 것은 찬물에 30분정도 담궈 불려주세요.

 

▣ 양배추 : 1cm 간격으로 채썰어주세요.

 

▣ 당근 : 0.5cm 간격으로 채썰어주세요.

 

▣ 대파 : 두꺼운 것은 반으로 가르고, 2cm 간격으로 썰어주세요.

 

▣ 어묵 : 손가락 길이와 두께로 썰어주세요.

 

▣ 양념섞기 : 팬에 물 400ml를 붓고 고추장3, 고추가루2, 간장3, 설탕1을 넣고 곱게 풀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라면 삶을 물에 먼저 달걀을 넣어 7분간 삶아주세요.

 * 라면과 함께 삶아야하니 달걀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 달걀 삶는 시간이 라면보다 오래 걸리니 7분정도 먼저 삶아주세요.

 

 

▣ 둘째 - 달걀을 삶는 동안, 팔팔 끓는 양념 국물에 어묵,양배추,당근,떡을 넣고 익혀주세요.

 

 

▣ 셋째 - 달걀은 7분정도 삶은 물에 => 라면을 넣고 50%만 삶아 주세요.

 * 라면을 미리 삶아 요리하면 기름이 빠져서 양념맛이 깔끔해요.

 * 그런데 100% 완전히 익히서 요리하면 면에 양념이 덜 배이니 50%만 익혀서 요리하세요.

 * 미리 삶지 않고 양념국물에 바로 면을 익히고 싶다면 물 100ml 더 추가해주세요.

 

 

▣ 넷째 -  당근이 거의 다 익었다면 => 50%만 익힌 라면, 대파를 넣고 전체적으로 골고루 볶아주세요.

 

 

▣ 다섯째 - 면이 알맞게 익었다면 불을 끄고, 삶은 달걀과 참깨를 올려주세요.

 * 참깨 뿌리는 것 깜빡했네요~ ㅠㅠ

 

 

 

 

야식으로 딱 좋은 라면요리 '라볶이'입니다.

 

양념이나 재료가 떡볶이랑 별 차이 없어서 그맛은동일한데요.

매콤하면서 짭조름하고 단맛이 납니다.

 

 

작은 차이가 있다면 단맛이 나는 채소를 많이 넣어서 쬐금~ 풍부한 맛이 납니다.

 

 

짠것 먹을때는 당근,양배추를 함께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네요.

 

 

이 레시피에서 떡을 많이 넣어 떡볶이로 만들면 '여성용'

떡보다는 라면/어묵을 많이 넣으면 '남성용' 되겠습니다.

 

명절 후유증 일주일째 우려먹으면서 밥을 제대로 안하고 이렇게 한끼 한끼 때우고 있는데요.

그런 불량 아줌마 밥상 맛나게~ 먹어주는 신랑에 감사를 표하며~

이 라볶이를 끝으로 반성하고 밥상 제대로 차려보겠습니다~~~ㅋㅋ

 

 

 

< 여성용~ 국물 떡볶이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제목 클릭 ==>깔끔한 국물을 떠먹는 '국물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한그릇요리/분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16개 있습니다.

      • 달걀이 주인공이네요 ㅎㅎ 라뽁이 츄럽 잘보고 갑니다 아! 그리고 중간에 대포집 사진은 직접하시는건가요? 아니면 광고인가요? 그냥 궁금해서 믈어 봅니당

      • 매콤한 국물 머금은 달걀~~ 주인공 맞지요~ 조연이라도 명품조연급지고요~~ ㅋㅋㅋ
        대포집은 아마 광고인듯한가봐요.
        제가 선택할 수 있는게 아니라서 그때 그때마다 달라지나봅니다.

      • 달걀 삶는 동안 양배추등 넣고 양념을 약한불에 계속 끓였어요. 달걀 다 삶아지고 찬물에서 식기를 기다리며, 어묵 넣고 떡 넣고 약한불에서 오래 끓였더니 확실히 더 맛있네요^^ 떡볶이 집 떡볶이가 맛있는 이유가 오래 끓여서라고 생각하거든요^^ 라면은 조금 굵은 면을 쓰는게 안퍼지고 좋더라고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윤정애님!! 맛있게 드셨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떡볶이 라볶이는 나이가 들어도 언제나 맛있는 소울푸드지요~
        이밤에 보니.. 당장 만들어 먹고 싶어지네요 ㅠ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