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을 이기는 든든한 고기 고기!! '여름보양식 5가지'

SINCE 2013

연이은 폭염 속에서 일을 하다보면 몇배는 더 지치고  게다가 입맛까지 없어서 심신이 피로한 때입니다.

요즘은 붉은 고기 섭취에 대한 염려의 의견도 있지만

기운 없을때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게 하는 것은 고깃국만한게 없죠.

한그릇 식사지만 이왕이면 보약도 되는 고기국물요리 5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주의 할것은 제가 소개한 아래 보양식 중 딱 한가지만 선택하세요.

이 더위에  애끓는 가족사랑만으로  2~3가지 요리했다가는 쓰러지실지도~~~

얼마전 스튜 만들다가 제가 쏟은 땀에 탈수증 오는 줄 알았답니다.

 

 

 

폭염을 이기는 든든한 고기 고기! '여름보양식 5가지'

 

 

1. 삼계탕

 

여름을 대표하는 보양식 '삼계탕'을 소개하지 않을 수 없죠?

그동안 복날에 2번 있어서 이미 드셨을테지만 여름 보양식으로 이만하게 없지 싶어요.

고기 중에 가벼운 맛의 닭고기와 맑은 국물이 여름에 먹기 부담스럽지 않고 여러 한약재까지 넣어 원기회복에도 좋잖아요.

아직까지 삼계탕을 못드셨다면 말복이 있으니 다음주엔 삼계탕으로 여름 마무리해보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영양 가득! 깔끔하고 진하게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 법' *

 

 

2. 한방 갈비탕

 

한국은 옛부터 고기와 뼈를 푹 끓인 음식을 보양식으로 먹어왔는데요.

사골이나 곰국은  끓이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요리하는 분들도 참 고생스런 보양식이죠.

그럴 때 큼직한 고기가 있어 고소하면서 뼈째로 끓여 묵직한 맛도 있는 '갈비탕'이 있습니다.

갈비탕은 찌개보다는 오래 끓여야하지만 사골보다는 훨씬 요리시간이 짧은 장점이 있어요.

여기에 황기,대추등 여름을 잘 버틸 수 있는 한약재를 섞으면 보양식으로 아주 좋답니다.

초복,중복에 먹은 삼계탕이 질린다면 다음주 말복에는 '한방갈비탕' 추천합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여름대비! 미리 먹는 보양식 '한방갈비탕 끓이는 법' *

 

 

3. 육개장

 

'이열치열'이란 말이 있듯이 더위는 뜨겁고 매운 요리로 날려버리는 방법도 있잖아요?

매운 고깃 국물요리로 '육개장'이 있는데요.

육개장은 고기, 나물,채소등을 아주 듬뿍 듬뿍 넣고 끓어야 제대로 맛이 나요.

그 푸짐한 재료 속에 다양한 영양이 가득 담긴 요리랍니다.

특히! 매운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 맑은 보양식이 시시해 보이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대파를 듬뿍 넣어 더 맛있게 '육개장 만드는 법' *

 

 

4. 우족탕

 

위에서 잠깐 말씀드렸듯이 한국의 전통적인 보양식은 고기와 뼈를 함께 오랜시간 끓인 '사골,곰탕,우족탕'등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우족탕을 자주 끓이는 이유는 칼슘이 풍부해서 관절건강에 좋기 때문인데요.

ㅋㅋㅋ 젊은 분들은 다소~ 공감하지 못하겠지만 40대가 되니 예전같이 않은 몸놀림에 미리 미리 관절건강을 챙겨야겠더라고요.

게다가 좀더 고소한 맛! 쫀득한 젤라틴!이 있어 고기만 있는것보다 자주 먹어도 덜 질립니다.

여름에 장시간 불 앞에 서서 요리하기 부담스럽지만 많은 이들이 꺼려해서 지금 가격이 착하기도 하지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 한번 끓여도 진하고 잡내없이 깔끔한 '우족탕 끓이는 법' *

 

5. 비프(소고기)스튜

 

마지막으로 색다른~ 보양식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보양식하면 한식으로 요리된 것을 가장 먼저 떠올릴테지만 .. 제가 먹어보니 소고기스튜도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더라고요.

두툼한 소고기에 숨은 슈퍼푸드라고 알려진 감자, 해독능력이 있는 당근 등을 넣고 .. 항산화 식품인 토마토를 푸짐히 넣어 국물을 만드니 영양은 넘쳐 흐리겠죠?

토마토소스라 맛도 생소하지 않고 익숙하고요. 여기에 파스타(펜네), 빵을 결들이면 더욱 든든한 한끼식사가 됩니다.

한식 보양식이 질린다면 색다른 맛 '비트(소고기)스튜 추천합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맛은 기본! 색다른 보양식 '토마토 비프(소고기)스튜 만들기'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