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 고민없이 맛있게 한그릇 뚝딱! '가쓰 돈부리 만드는법'

SINCE 2013

예전에는 번화가 쪽으로 나가야만 있던 일본라면집이 요즘에는 집근처 동네에도 들어섰는데요.

라면도 맛있지만 밀가루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덮밥도 많이 드시잖아요.

큰 그릇에 밥과 여러가지 재료를 올려먹는 즉 일본식 덮밥을 돈부리라고 하는데요.

그중 돼지고기를 올려먹는 돈까스덮밥을쓰돈부리 또는 가츠동(가쓰동)이라고 합니다.

한그릇안에 밥,고기,달걀,채소가 함께 들어가 있어 한끼식사로 든든한 가츠동!!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보겠습니다.

 

 반찬 고민없이 맛있게 한그릇 뚝딱!! '가쓰돈부리 만드는법'

 

1.재료준비(2인분)

▣ 주재료 : 돈까스(손바닥만한 크기) 2장, 달걀2개, 양파(중)1/2개, 대파 1/2뿌리, 찬밥2공기, 식용유

 

▣ 소스재료(밥숟가락) : 가쓰오부시맛 국수장국 4, 물 24 ( 즉, 6배물로 희석하기)

* 돈부리소스는 쯔유라는 간장과 가쓰오부시등을 끓여만든 소스가 있습니다만 일본수입소스라 비싸고 큰마트를 가야 구할 수 있거든요. 그럴땐  국내제품 가쓰오부시맛 국수장국이용하시면 저렴하고 맛도 좋습니다.

이장국하나로 어묵국, 일본식 튀김장, 어묵볶음등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는데요 제품뒷면에 요리에 따라 희석비율이 적혀있어요.

 

 

 

2.재료준비

 

▣ 돈까스 : 한입크기로 잘라 놓기 (한입크리란 : 밥숟가락보다 살짝 작은 크기)

달걀 : 알끈이 없어지도록 풀어놓기

양파/대파 : 얇게 채썰어놓기

▣ 찬밥 : 넓은 그릇에 밥을 펴놓고 데워두기

돈부리소스만들기 : 그릇에 장국4,물24 밥숟가락씩 넣어 섞어두기.(즉6배 희석)

*보통 5배희석을 추천하지만 가열하는과정에서 수분이 날아가 맛이 짜지니 6배로 희석해야해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요리만들기

첫째 - 중불에 달구어진 팬에 기름을 넣고 돈까스를 바삭하게 튀겨주세요. 튀긴것은 기름이 빠지게 채에 받쳐주세요.

 

둘째 - 중불에 달구어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가 투명해질때가 볶다가 소스를 넣고 30초간 조리다 달걀물을 부어주세요.

*달걀소스는 완전히 익히지마시고 80~90%정도만 익혀야 부드럽고 촉촉한 덮밥이됩니다.

 

셋째 - 후라이팬 가장자리에 있는 소스를 밥위에 뿌려준후  돈까스=>달걀소스=>파 순서대로 올려드세요.

* 밥위에 소스를 먼저 뿌려주면 좀 더 촉촉하고 간이 골고루 밴 가츠동이되요.

 

 

원래는 돼지고기에 빵가루도 묻혀야하고 소스도 간장에 가쓰오부시 등을 넣어 쯔유로 만들어야하는데요.

그냥 다 만들어진 돈까스에 소스사다 튀기기만해서 간단하게 돈까스덮밥을 만들어봤습니다.

 

흰쌀밥이었으면 좀더 먹음직스럽게 나왔을텐데  잡곡밥을 먹어서 돋보이질않네요ㅋㅋㅋㅋ

바삭한 돈까스에 부드럽고 촉촉한 달걀~ 아삭한 양파 그리고 파의 개운한 맛이 너무 조화롭습니다.

 

한그릇에 고기,야채,밥 다 들어있어서 든든한 한끼식사가 됩니다.

집에 새우가 있다면 또같은 레시피에 돈까스대신 새우튀김을 올리면 애비 돈부리가 되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한그릇요리/볶음밥 & 덮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9개 있습니다.

      • 가쓰 돈부리를 집에서~~ 대단하세요!!
        정말 어려운 요리라고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알려주시니 도전 의욕이 솟구칩니다~ ㅎㅎ
        그러나 요리실력이 없으니 결과(맛)는 다를 수도 있다는 점이 슬프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