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래~서리한 단감으로 맛있는 '단감샐러드 만들기'

SINCE 2013

몇일전에 신랑과 한정식집에서 식사를 했는데요.

밑반찬으로 나온 단감샐러드를 맛있어서 자꾸 생각이 나는거예요.

으흐흐흐흐흐 마침 옆집의 단감이 저희 집 담장을 넘어왔길래....

(이웃님이 저희집 담장에 넘어온것은 따먹어도 좋다고 허락하신게 기억나서~)

냉큼 따서 냉장고 뒤적거려 이것 저것 넣고 간단하게 단감샐러드를 만들었습니다.

공짜라 그런지~ 솜씨가 좋아서 그런지~ 달콤 아삭 고소~~~하게 맛있었네요.

 

 

 

몰래~ 서리한 단감으로 맛있는 '단감샐러드 만들기'

 

 

1. 재료 준비 ( 2인분 )

 

▣ 주재료 : 단감1개, 사과 1/2개, 토마토1/2개, 양상추 큰잎 1장, 아몬드 슬라이스 1밥숟가락

 * 단감,사과,토마토의 크기는 비슷한 것으로 사용햇어요.

 * 그밖의 아삭하고 새콤 달콤한 과일을 넣어주면 잘 어울리고요. 양상추 대신 오이를 넣어 색감을 알록 달록하게 해줘도 좋고요.

 

▣ 소스재료 (밥숟가락 ) : 마요네즈7, 레몬청2, 연유1

 * 레몬청,유자청,자몽청,매실청 다 좋아요.

 * 연유를 넣으면 달콤 고소해서 좋으나 없다면 생략하고 올리고당1/2를 더 넣어주세요.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소스만들기 : 그릇에 마요네즈7, 레몬청2, 연유1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 단감/토마토/사과 : 껍질(단감)은 벗기고 밥숟가락 만한 크기와 0.5cm 두께로 썰어주세요.

 

▣ 양상추 : 물기를 최대한 털어내고 => 먹기 좋게  작은 크기로 손으로 찢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큰 볼에 단감,토마토, 사과, 양상추, 소스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 둘째 - 마지막으로 아몬드 슬라이스를 뿌려 주세요.

 

 

 

공짜라~ 스릴감 있게 서리한 것이라 더욱 맛있는 '단감샐러드'입니다.

 

제가 한정식집에서 먹었던 것은 그냥 마요네즈에 무쳐 나온 것인데요.

마요네즈의 짭조름하고 고소한 맛이 단감의 단맛을 더욱 맛있게 해주는데요.

그런데  느끼하고 단순한 맛이라 좀 더 먹으면 질리겠더라고요.

저는 마요네즈에 새콤 달콤한 레몬청과 고소한 연유를 넣어 다양하게 맛을 내니 훨씬 맛있었어요.

 

 

제가 서리한 단감 나무예요 ㅋㅋㅋㅋ

그런데 이거 허락 받은 서리니 놀리지마세용~

이웃님께서 저희 집 담장을 넘은 단감 언제든 따먹으라고 분명히 말씀하셨답니다.

(이웃님!! 감사합니다~)

 

 

평소에 단감을 잘 먹지 않았는데

이 아이가 이렇게 식감이 좋고 단맛이 진한 줄 몰랐네요.

 

 

단감 샐러드는 한식이나 양식 모두 잘 어울려서 어떤 음식이든 곁들여 내기 좋은데요.

아삭거리고 달콤 고소한 맛이

맵거나 양념이 강한 음식을 중화시켜줘서 맛조화가 좋을 듯해요.

 

전원주택으로 이사온지 한달이 조금 지났는데요.

그동안 정리,정리,정리의 나날로 전원주택의 여유를 언제 누려보나.... 싶었는데

지난 주부터 그 여유가 느껴지더라고요.

아침에 커피 한잔들고 앞마당 나가서 광합성활동 좀 하고....

점심먹고 뒷마당에서 가을 바람 콧구멍에 때려 넣고~ ㅋㅋㅋㅋ

단감도 따서 요리해 먹고~

옆집 이웃님이 주신 무 한바구니 장독에 묻고 무청은 빨래 줄에 널어 말리고..

이 무청~ 맛나는 시래기 되면 요리 포스팅으로 소개할께요.

 

 

< 단감 샐러드와 어울리는 매콤한 요리!>

 

제목 클릭 ==> 잡내없이 불맛나는 소주안주 '닭발볶음 요리법'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샌드위치 & 샐러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