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아삭아삭 '파프리카잡채'

SINCE 2013

이웃님들 아시죠?   대형마트에도 떨이상품이 있다는것을~

늦은 저녁쯤에 가면 야채나 수산물쪽에는 할인상품이 많은데요.

뭐해먹을까 고민될때는 요~할인코너에서 싸고 쓸만한것을 골라 메뉴결정할때가 많아요.

오늘의 득템은 .. 아삭사고 달콤한 '파프리카'입니다.

싸다고 냉큼 집어왔지만 좀 많다싶어 한번에 많이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잡채를 만들어볼께요.

 

 알록달록 아삭아삭 '파프리카잡채'

 

1.재료준비(2인분)

▣ 주재료 :당면 2인분, 파프리카 1개(노랑1/2개,빨강1/2개),프랑크소세지3개, 양파 1/3개, 대파 1/3뿌리, 식용유, 깨소금

*초록색을 내려고 대파를 넣었을뿐 피망,브로콜리,고추등 다른것으로 대체가능. 햄도 아무햄이나~ 다 좋아요.

 

▣ 양념재료(밥숟가락) : 간장3, 올리고당1, 다진마늘1/2, 참기름1, 물3

*당면을 삶지않고 물에 불려서 바로 볶을것이라서 당면이 익을 수분 물3밥숟가락이 필요해요.

 

♡여기서 잠깐!! 당면1인분이란?♡

보통 국수 1인분을 엄지손가락 가장 아랫마디를 검지로 집은 만큼으로 측정해요.

그러나 당면은 밥과 함께 먹는 반찬이므로 국수1인분으로 측정하면 양이 많으니까 30%정도 양을 빼세요.  

 

2.재료손질

▣ 당면 : 미지근한 물에 1시간정도 담궈주었다가 물빼놓기.

* 물에 담궜다가 또 삶아서 볶는 경우도 있으나 미지근한물에 담궈 바로 볶아도 식감 쫄깃하고 좋아요.

* 너무 뜨거운물에 담그면 종종 터지는 당면이 있으니 미지근한물로하세요.

 

▣ 파프리카,햄,양파,대파 : 길이 5cm정도로 얇고 길쭉하게 썰어놓기.

 

▣양념장만들기 : 그릇에 간장,올리고당,다진마늘,참기름,물을 넣어 골고루 섞어놓기.

 

요리하기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고 재료손질을 어떻게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요리만들기

▣ 첫째 - 중불에 달구어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부터 30초간 볶아 주세요.

 

▣ 둘째 - 여기에 파프리카 30초 => 파/햄 30초씩 숟서대로 볶아주세요.

▣ 셋째 - 볶아진 야채에 양념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당면이 야채보다 빨리 양념을 흡수해서 맛이 짜요.야채에 먼저 양념장이 베도록 먼저 넣어주어요.(이건 제생각이예요^^)

 

▣넷째 - 마지막으로 당면을 넣고 골고루 섞이도록 저어주면서 볶아주세요.

 

▣ 다섯째 - 당면이 익었으면 그릇에 담아 맛있게 드세요.

 

 

알록달록 다양한 색의 야채를 함께 푸짐하게 넣었더니 예뻐보이네요.

짭조름하면서  달달 아삭한 맛이 잘 어울리는 반찬이 되었어요.

당면을 미리 삶지 않았다고 걱정하지마세요. 충분히 잘 익었고 쫄깃한 식감도 살아있습니다.

 

저는 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모든 야채를 사진정도의 두께로 썰었는데

신랑은 한젓가락에 모든 재료가 안잡힌다고 좀 더 얇게 썰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꼭 한젓가락에 모든 재료를 다 집어야하는 이유는 뭘까요?

 

 아빠도 아이도 어른도 다 좋아하는 잡채~ 만들려면 손이 많이 가는 요리잖아요.

그런데 막상 만들어놓으면 아이들은 당근,시금치는 골라내고~

저처첨 파프리카와 햄으로 간단히 해보세요.

맛없다고 골라낼것도 없이 다 잘먹어주니 엄마도 아이도 기분좋은 식사가 될겁니다.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품요리/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