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분이면 끝나는 고급새우요리 '갈릭마요소스 새우구이 만드는 법'

SINCE 2013

냉동실 저편에~ 명절때 쓰다남은 튀김용 새우가 덜덜 떨고 있는 위급상황 발견!!

복잡하게 요리하기는 귀찮고 간단한 새우요리로 '갈릭마요소스 새우구이'을 해보았습니다.

이름이 화려해서 그렇지 손질된 새우만 있으면 20분만에 완성되는 요리법 간단! 재료 간단!한 요리입니다.

그러나... 맛은 얼마나 고급스러운지 ~ 신랑은 제가 대단한 요리한것처럼 먹어줘서 어깨 힘 좀 들어갔답니다.

 

 

 

 

20분이면 끝나는 고급새우요리 '갈릭마요 새우구이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 적은 2인분)

 

▣ 주재료 : 손질된 새우 (소) 20마리, 식용유2 밥숟가락

 * 냉장고 재고처리 차원에서 튀김용 작은 새우를 사용했는데요. 새우가 좀 더 크면 더 맛있겠죠?

 * 식용유 대신 버터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소스가 마요네즈라 버터까지 더하면  느끼해요.

 

▣ 새우 밑간 재료 (밥숟가락) : 요리술1, 소금 조금, 후추 조금

 

▣ 갈릭마요소스 재료 (밥숟가락) : 마요네즈4, 떠먹는 요구르트 2,  굵게 다진 고추1, 굵게 다진 마늘 2

 * 보통은 설탕을 섞는 레시피가 많은데요. 설탕 대신 떠먹는 요구르트를 넣으면 느끼한 마요네즈를 덜 넣게 되고 소스가 새콤 달콤해져서 맛있어요. 그러나 요구르트가 없다면 설탕으로 단맛을 내주세요.

 *  떠먹는 요구루트는 플레인,딸기, 블루베리,키위... 어떤 맛도 상관없어요.

 * ' 굵게 다진' 정도는 살짝 씹히는 느낌이 나는 정도인데 대략 0.3~0.5cm 크기입니다.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손질된 새우 : 키친 타올로 살살 눌러 물기를 빼기 => 요리술,소금, 후추로 밑간한 후 10분간 재워두기.

 *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지 않으면 볶을 때 물이 나와 소스 맛이 싱거워져요.

 

 

 

▣ 갈릭마요소스 만들기 : 그릇에 마요네즈, 떠먹는 요구르트, 다진 고추, 다진 마늘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중불에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새우를 잠시 (대략 1~2분) 볶아주세요.

 

 

▣ 둘째 - 여기에 갈릭마요소스를 넣고 잠시 (대략 2~3분) 볶다 불을 꺼주세요.

 * 굵고 큰 새우라면 익히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합니다.

 

 

▣ 셋째 -  새우등이 굽어 'O'자 모양이 될 때까지 완전히 익히면 식감이 조금 뻣뻣해요. 부드러운 소스와 어울리도록 새우의 식감도 부드럽게~ 오래 볶지마세요.

 

 

 

사실 저는 15분만에 끝냈었던... 아주 간단한 새우요리 '갈릭마요소스 새우구이'입니다.

 

그냥 마요네즈 마늘소스라고 해도 되는데..다들  갈릭마요소스라고  부르니.. 저도 그대로 사용했는데요.

마요네즈,요구르트, 마늘, 고추~ 재료의 맛 궁합이 너무 좋아요.

마요네즈가 고소해도 느끼한 단점이 있는데 마늘과 고추의 매운 맛이 느끼함을 잊게해주네요.

 

 

소스에 떠먹는 요구르트를 섞는 것은 저만의 요리법인데요.

마요네즈에 설탕을 넣었을때는 단순한 맛에 먹다보면 질려서 젓가락을 내려놓게되는데

설탕 대신 요구르트를 섞으니 특유 새콤 달콤한 맛도 좋고

무엇보다 느끼한 마요네즈를 덜 넣게 되어 맛이 더 좋아졌어요.

 

 

이 요리를 특징은

단순한 구성의 소스 맛이 참 좋다는 것하고~

부드러운 소스에 맞게 새우도 바싹!! 익히지말고 살짝 익혀 부드러운 식감으로 먹으면 더욱~ 좋답니다.

화이트 와인 안주로~~ 또는 스파클링 와인 안주도로 잘 어울릴것같네요.

 

 

먹으면서 문득!! 요리 영감이 떠올랐는데요~

이 소스로 크림새우를 만들면 덜 느끼하고 맛있게다 싶네요.

곧!! 크림새우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 고급진 맛과 비쥬얼!! 그러나 간단한 레시피 새우요리 추천!!>

 

제목 클릭 ==>비싼 중국요리!집에서 저렴하고 푸짐하게 '칠리(깐쇼)새우 만드는법'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품요리/해산물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