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든든~ 간단한 아침식사메뉴 '고구마스프 만들기'

SINCE 2013

시댁에서 직접 키우신 고구마 한박스를 겨울내내 맛있게 먹었는데요.

먹을 때마다 큰것부터 골라먹다보니 박스 바닥에 작은 것들만 남았네요.

쪄서 먹기에는 너무 작고, 시부모님이 직접 키우신 것인데 버리기 아까워서

껍질을 벗겨 '고구마스프'로 만들었습니다.

고구마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데 여기에 우유,찹쌀을 섞어 식사로로 손색이 없이 요리해서

 몇일간 아침식사로 잘 먹었는데요.

맛은 물론 든든한데 만들기도 쉽고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만들어 놓기도 좋아

바쁜 이웃님들께 추천하고 싶은 아침식사메뉴입니다.

 

 

 

맛있고 든든~ 간단한 아침식사메뉴 '고구마스프 만들기'

 

 

1. 재료 준비 ( 4인분 )

 

▣ 주재료 : 고구마 4개,  양파(대)1/2개, 찹쌀1/2종이컵, 슬라이스치즈2장, 우유 1000ml, 물 200ml, 버터2밥숟가락, 올리브유2밥숟가락

 *원래는 밀가루를 넣는데 찹쌀이나 쌀을 넣으면 좀 더 건강한 스프가 됩니다.

 *감자 1개는 => 성인 여자 손바닥의 1/2크기

 

▣ 양념재료 : 소금 (입맛에 맞게)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찹쌀  : 2시간전에 물에 담궈 불려주세요.

 

▣ 고구마 : 감자칼로 껍질을 벗긴 후 => 잘게 썰어주세요.

 * 어차피 분쇄할 것이라 모양은 상관이 없이 빨리 익을 수 있게 작게 썰어주세요.

 

▣ 양파 : 고구마와 마차가지로 잘게 썰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약불에 달구어진 냄비에 => 버터2,올리브유2로 먼저 코팅한 후 => 고구마,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 냄비는 코팅이 아니라서 고구마가 눌러 붙어요. 버터와 올리브유로 미리 코팅시켜주세요.

 * 고구마가 타지 않게 주걱으로 저어주면서 볶아주세요.

 

 

▣ 둘째 - 고구마/양파가 다 익었다면 불을 끄고 => 우유,물, 불린 찹쌀을 넣어주세요.

 

 

▣ 셋째 - 모든 재료를 곱게 곱게 갈아주세요.

 

 

▣ 넷째 - 곱게 갈은 재료에 슬라이스 치즈 2장을 넣고 => 약불에서 끓여주세요.

 

 

▣ 다섯째 - 약불에서 10분정도 (찹쌀이 익도록) 끓여 주세요.

 * 이때 바닥이 타지 않도록 주걱으로 계속 저어주세요.

 

 

▣ 여섯째 - 마지막으로 소금으로 입맛에 맞게 간을 한 후 => 불을 꺼주세요.

 

 

 

부들~달콤~ 고소한 고구마요리 '고구마스프'입니다.

 

고구마의 달콤함, 우유/치즈/버터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 볶은 양파의 풍미

스프 한그릇에 모두 담아있습니다.

 

 

고구마 자체로도 간단한 식사대용이 되는데요.

여기에 우유,찹쌀을 섞어 제대로 한끼식사가 되는 고구마스프입니다.

 

 

좀더 배부르게 드시고 싶다면

식빵을 작게 찢어 넣어 푹~~~~ 젹셔드셔보세요.

 

 

지금 소개한 레시와 동일하게 감자,브로콜리,버섯을 넣으면 다양한 스프가 되는데요.

스프가 부드럽고 든든해서 식사대용으로도 좋고

한번에 많은 양을 만들어 냉장고에 넣고 전자렌지에 데워만 드시면 되니

간단한 아침식사메뉴로 최고지요.

 

든든하고 맛있는 고구마스프~

간단하게~ 한거번에 많이 만들어서 아침마다 꼭 챙겨드세요.

 

 

 

<죽도 간단한 아침식사메뉴로 좋지요>

 

제목 클릭 => 전기밥솥에 매우 간단하게 '새우죽 만드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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