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개에만 넣지마세요~'맛있고 다양한 두부요리'

SINCE 2013

두부요리는 가격도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어 자주 식탁에 오르는데요.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고, 그냥 기름에 부쳐서 소금만 뿌려놓아도 훌륭한 밑반찬도 되어

주부들에게는 효자 식재료이기도합니다.

찌개나 조림 뿐만 아니라  몇가지 더 다양한 두부요리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찌개에만 넣지마세요~ '맛있고 다양한 두부요리'

 

 

1. 국 & 찌개

두부! 하면 대부분은 국이나 찌개에 넣어 먹는데요. 두부 없는 찌개는 허전한 것이 완성된 요리가 아니죠!!

맵고 짠 찌개 국물을 먹다가 담백한 두부를 먹으면 찌개 맛이 더욱 다양해지 잖아요.

찌개와 찰떡 궁합인 두부를 저는 국에도 종종 넣는데요.

특히 입맛이 없거나 해장해야하는데 밥알 씹기 싫을때 두부가 들어간 국은 일단 식감이 부드러워 먹는 부담이 적고 굳이 밥을 먹지 않아도 든든해서 좋답니다.

 

 

'찌개' 요리법 추천 !!  제목 클릭 ==> 쉽고 맛있게 '김치찌개 끓이는법'

 

 

'국' 요리법 추천!!  제목 클릭 ==> 속 풀리는 시원~한 맛!! '황태해장국 만드는법'

 

 

 

 

2. 두부조림

국물요리에 넣은 것 다음으로 가장 많은 요리법은 '조림'입니다.

방금한 쌀밥에 짭조름하게~ 때로는 매콤하게 양념한 조림 하나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는데요.

조림은 미리 식용유에 부쳐서 조리는 단단한 조림이 있고 부치지 않고 바로 양념에 조리는 부드러운 조림이 있습니다.

자주 해드시는 밑반찬이니 설명 생략하고 요리법 소개하겠습니다.

 

 

'부드러운 조림' 요리법 추천 !!  제목 클릭 ==> 담백하고 부드럽게' 두부조림 만드는법'

 

 

'단단한 조림' 요리법 추천!! 제목 클릭 ==> 온가족이 좋아하는~ '두부간장조림 만드는법'

 

 

 

 

3. 두부김치

간단한 요리법으로 두부를 어엿한!! 요리로 품격을 올린 '두부김치'입니다.

간단하게는 김치볶음에 두부만 쓸어서 곁들일 수가 있고 좀 더 고급지게는  돼지고기나 오리고기를 김치와 볶아 따뜻하게 데운 두부를 곁들일 수 있는데요.

이때 두부를 달걀에 부쳐서 낸다면 강한 김치양념에 좀 더 부드럽게 조화를 이루어 더욱 맛있답니다.

 

 

'두부김치' 요리법 추천!! 제목 클릭 ==> '훈제오리김치볶음 만드는법'

 

 

 

 

4. 두부스테이크

이 요리는 다이어트식단으로 강력추천드립니다. 물론~ 다이어트음식으로 드실때는 소스를 조금만 드셔야하죠!!

물을 뺀 두부와 다진 닭가슴살을 반죽해서 스테이크 모양으로 부쳐드시는 것인데요.

그냥 닭가슴살만 구워 먹을때보다 식감이 더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뻑뻑하고 맛없는 닭가슴살만 드시지 마시고 두부스테이크로 맛있게  칼질하며~ 우아하게 드셔보세요.

또한 버섯,파프리카,브로콜리등 채소를 함께 구워 돈까스나 스테이크 소스를 뿌려 드시면 온가족 맛잇게 먹을 수 있는 요리가 됩니다.

 

 

'두부스테이크' 요리법 추천!! 제목 클릭 ==> 고기를 넣어 고급진 맛의 두부요리 '두부스테이크 만들기'

 

 

 

 

5. 마파두부

제 입맛에는 약간 거부감이 있는 두반장 소스를 넣지 않고 고추장,된장을 적당히 섞어 만든 마파두부입니다.

부드러운 두부~ 쫄깃한 고기!  여러 채소를 섞어 매콤~ 짭조름하게 볶아 드시면 됩니다.

이 또한 따뜻한 쌀밥과 찰떡 궁합!!!

 

 

'마파두부' 요리법 추천!! 제목 클릭 ==> 고추장과 된장으로 '마파두부 만드는 법'

 

 

 

 

6. 쌈장

쌈장을 덜 짜게 먹고 싶을 때 두부의 물기를 꼭 짜낸 후 으깨어 여러가지 식재료와 섞어 만들어 보세요.

짜지 않다고 심심한 맛이 아니라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의 쌈장이 됩니다.

 

 

'쌈장' 요리법 추천!! 제목 클릭 ==> 고소하고 짜지않은 '우렁 쌈장 만드는법'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