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감자로 달달~쫄깃한 '감자채전 만드는법'

SINCE 2013

몇일전에 친정언니에게 감자를 몇개 얻어왔는데요.

식구가 둘뿐인 저희집엔 감자는 2-3개만 있으면 되는데.. 자꾸 많이 가져 가라는거예요.

'그거 수미감자야~ 먹어보고 또 달라고 오지말고 한꺼번에 많이 가져가'

옆에 계신 친정엄마도 진짜 맛있는 감자라고 자꾸 싸주셔서... 가져와봤더니...

수.미.감.자... 앞으로 감자는 수미만 먹는걸로~ 

다른 감자보다 더 달고 전분이 많아서 더 쫄깃해서 정말 맛있어요.

그냥 쩌먹어도 맛있는데요 전으로 먹는게 가장 맛있어서

이틀 연이어~ 감자부침개 해먹었는데요. 두번째 먹은 감자채로 만든 레시피 소개해드릴께요.

 

 

 

수미감자로 달달~ 쫄깃한 '감자채전 만드는법'

 

 

1.재료준비( 부침개 총 3장 나오는 양)

▣ 주재료 : 감자(중) 3개, 양파 1/3개, 부침가루 1국자,

양념재료 : 소금 1/3밥숟가락 

 

 

2.재료손질

▣ 감자 : 껍질을 깍은 감자를 0.5cm 두께로 얇게 채썰어 주기. ( 또는 채칼 이용하기)

* 가끔 감자요리를 할때 서로 들러붙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흐르는 물에 헹구어 전분을 제거하는데요.

  감자채전은 전분을 제거하지 말고 그대로 요리하세요. 이 전분이 감자채들끼리 서로 달라붙게해서 동그란 전모양을 유지할 수 있고 쫄깃한 식감을 더해줍니다.

▣ 양파 : 강판에 갈아 양파즙으로 만들기.

* 저는 반죽의 맛을 좋게 하려고 양파즙으로 만들어 넣었는데요. 씹히는 게 좋은 분들은 얇게 채썰어주시면되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요리만들기

첫째 - 채썬 감자에 부침가루 1국자, 양파갈은것, 소금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둘째 -약불에 달구어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충분히 두르고 반죽을 빈틈없이 촘촘히 올려 부쳐주세요.

* 액체 상태 반죽이 아니기때문에 두껍게 부쳐지므로 속까지 익을 수 있도록 약불에 천천히 익혀주세요.

* 삐둘 삐뚤한 테두리는 뒤집개로 동그랗게 정리해주어야 뒤집을때 찢어지지 않아요.

▣ 셋째 - 찢어지지 않고 서로 잘 붙게 꾹  눌러  앞뒤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제가 한 요리...는요.. 늘 부족한것 같고 정말 다른 사람에게도 맛있을까 고민이 되는데요.

오늘 만든 감자채전은 너무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제 레시피가  퍼펙트!! 하다는 자화자찬은 아니구요.

수미감자가 정말 맛있고 그 고유 맛있는 맛을 잘 살려주는 요리법을 선택해서 맛있었어요.

일단 감자가 달구요. 전분이 많아 쫄깃해요.

여기에 반죽의 풍미를 더해주게 양파를 갈아 넣고 식용유 충분히 둘러 튀기듯~ 부친것도 궁합이 잘 맞은것같네요.

 

누눈가 시댁갈때는 며느리는 거지같이~ 신랑은 왕자같이 꾸미고 가야 좋다는데..

다음주 명절에 내려갈때  헬쓱해 보이려고 다이어트중인데 ... 무너졌네요.

낮에 공원가서 한시간이나 운동했는데~ 어흑!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부침 & 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