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자 먹지도 말라~~라고 밤새 일하고 늦에 일하는 저희에게
오전 11시까지 판매하는 맥도날x의 맥머핀을 먹기란 정말 어려운 일인데요.
쫄깃하고 도톰한 잉글리시머핀을 바삭하게 구워 채소,베이컨넣고 먹으면
크기도 적당해서 한끼 아침식사로 적당하고 맛도 좋잖아요.
돈내고 먹어주겠다는데 왜~ 오후에 팔지 않는것인지!!
제가 더 맛있게 만들어보겠습니다.
맥도날x보다 더 맛있게 '맥머핀 만드는법'
1.재료준비(2인분)
▣ 주재료 : 잉글리시머핀2개, 베이컨3장 (1인분=1.5개), 슬라이스치즈2장, 양상추1장, 달걀2개, 토마토1/4개, 식용유
▣ 양념재료 : 베이컨과 치즈에 짠맛이 있으므로 추가 양념하지 않겠습니다.
2.재료손질
▣ 양상추 : 씻어 물기를 뺀것을 큼직하게 2등분하기.
▣ 토마토 : 넙적하게 썰어놓기 (슬라이스썰기)
요리하기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요리만들기
▣ 첫째 - 약불에 달구어진 후라이팬에 식용류를 조금 두르고 달걀후라이를 80%만 익혀 만들어주세요.
*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 80%만 익혀주세요. 너무 반숙후라이는 먹다가 노른자가 흘려 지져분해요.
▣ 둘째 - 후라이팬에 베이컨도 바싹! 익히면 딱딱해지니 살짝만 구워주세요.
▣ 셋째 - 머핀의 안쪽이 조금 바삭하게 후라이팬에 구워주세요.
▣ 넷째 - 구워진 빵에 달걀후라이 =>베이컨=> 치즈순서로 올려주세요.
* 치즈를 따뜻한 베이컨이나 달갈후라이에 올려야 그 열기에 녹아 맛이 좋아져요.
▣ 다섯째 - 여기에 양상추와 토마토를 올리고 나머지 빵을 올리면됩니다.
* 양상추를 무거운(?) 토마토로 눌러줘야 가장 위에 올린 빵이 자리 잘 잡아요.
양상추와 토마토를 듬뿍담은 상큼한 잉글리시머핀 샌드위치입니다.
식빵, 베이글,치아바타,크로와상 등등 샌드위치빵을 아주 다양하게 먹는 편인데요.
그중 가장 좋아하는것이 잉글리시머핀이예요.
일단 빵크기가 크지도 작지도 않아서 일인분으로 딱 적당하고 도톰하고 쫄깃한 식감도 좋구요.
그냥 베이컨에 달걀,치즈, 흔한 샌드위치 채소 올린건데.. 식빵보다 훨씬 더 맛있습니다.
베이컨을 더 넣을까 했는데 .. 한장은 맛이 좀 서운하구요 두장은 짜더라구요.
한장반이 가장 좋은것같아요.
저처럼 아침마다 샌드위치로 식사를 해서 다양한 빵을 구매하고 싶은분들은 글 남기시면 공급싸이트 소개해드릴께요.
특별한 곳은 아니구요 누구나 아는 빵브랜드 인데요.제가 커피전문점을 운영한적이 있어서 그때 이용했던 곳이예요.
혹시나 홍보로 오해될까봐 공개소개는 못하겠네요.ㅠㅠ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