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밑반찬부터 특별요리까지! '다양한 10월 제철음식'

SINCE 2013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가을의 제철음식이 가장 맛있다고 느끼는데요.

새우(대하),꽃게로 누구나 좋아하는 특별요리는 물론 고구마,늙은 호박으로 달콤한 간식을~

가을 무는 그 맛이 배와 같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달고 아삭해서 깍두기를 담그면 인기폭발 밑반찬이 됩니다.

맛 좋은 10월의 제철음식으로 이번주 연휴에는 맛있는 음식 다양하게 드셔보세요.

 

 

 

간식,밑반찬부터 특별 요리까지! '다양한 10월 제철음식'

 

 

1. 새우 (대하)

요즘 서해 곳곳에서 대하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가을에 먹는 대하는 살이 야들야들 쫄깃하고  단맛이 나는게 특징입니다.

가장 맛있는것은 본연의 맛을 살린 소금구이지만~ 이번 연휴는 아이들도 매우 좋아하는 칠리새우로 준비해보세요.

요리법도 간단하고 맛이 좋았다는~ 이웃님들 좋은 평에 재 포스팅할정도였어요. 에헴~~~

 

 * 요리법 제목 클릭 ==>외식은 그만!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깐쇼(칠리)새우 만드는 법'

 

 

 

2. 꽃게

대하축제는 하면서 왜 꽃게축제는 안할까요? 대하만큼이나 살이 통통하게 올라 맛좋은게 꽃게인데요.

낮에는 따뜻해도 밤에는 찬바람이 불어 뜨끈한 국물이 생각 날때는 제철이라 완전 맛있는 '꽃게탕'추천합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가을에 꼭 먹어야하는 '꽃게탕 맛있게 끓이는 법 & 꽃게 손질법' 

 

 

 

3. 고구마

새우랑~ 꽃게랑~  바닷물 배인 짭짜름~~~한 요리를 드셨다면 제철이라 가격 저렴한 고구마로 디저트 드셔보세요.

맛탕과 달리 설탕코팅되어 있어 바삭하면서도 손에는 묻지 않아 깔끔한 '빠스'!!!

겉은 바삭한 설탕 코팅이 부서지면서 속살은 달콤 부드러운 고구마 빠스로 디저트 마무리하면 완벽한 식사되겠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바삭한 설탕코팅의 비법! '고구마맛탕(빠스) 만드는 법'

 

 

 

4. 늙은 호박

초록 호박과 달리 향과 단맛이 좋은 늙은 호박은 이쯤이 되어 먹을 수 있는 귀한 몸인데요.

큼지막한 늙은 호박 한개를 넉넉히 죽을 끓여 아침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먹으면 좋답니다. 특히 어른들이 좋아하시죠~

 

* 요리법 제목 클릭 ==> 쉽게 만들어 식사대용~간식~ 다 좋은 '호박죽 만드는 법'

 

 

 

5. 무

어른들 말씀으로는 '가을 무에서는 배맛이 난다'라고 할 정도로 식감은 가볍게 아삭하며 단맛이 진할 때인데요.

이렇게 맛있는 무로 깍두기를 담궈보세요.  다른 계절보다 맛이 좋아 인기 만점 밑반찬이 되더라고요.

 

 * 요리법 제목 클릭 ==>  사과를 갈아 넣어 '깍두기 더 맛있게 담그는 법'

이상! 5가지10월 제철음식을 소개했는데요.

사실 제가 전원주택 짓기 막바지라 잔손 볼게 많아 통~ 요리를 못하고 있어요.

요리 대신 다음에는 멋지게 지어진 저의 작은 전원주택의 소개해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