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TV에는 쉐프들의 요리 프로가 참 많은데요.
고급레스토랑 요리가 아닌 생활요리를 쉽고 간단하게 알려주는 백종원님의 요리프로를 좋아합니다.
그 중에 신랑과 제가 군침을 질질 흘리며 봤던 요리가 '진미채튀김'인데요.
워낙 레시피가 간단하게 소개되어서 만만하게 생각하고 따라 했다가 첫번째는 실패!
얇은 진미채에 얇게 튀김옷을 입히면 금방 타고 식감도 딱딱해서 맛이 없었어요.
두번째로 두툼한 진미채로 촉촉하게 물에 불려 튀기옷 두껍게(예전보다) 입혔더니 맥주를 잡아먹는 꿀안주더라고요.
저처럼 진미채튀김의 군침을 흘렸다면 레시피 참고해보세요!
간단한 백종원요리~ '진미채튀김 맛있게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 2인분 맥주안주)
▣ 주재료 : 진미채 (두꺼운것) 200g, 튀김가루 6밥숟가락 (수북히 담은), 식용유 (진미채가 잠길 정도)
* 얇고 딱딱한 진미채로 튀기면 더 딱딱해져요. 젓가락보다 2~3배 두꺼운것을 준비해주세요.
▣ 부재료 : 비닐 봉지 (튀김옷을 섞어서 입혀줄 재료)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진미채 - 긴것은 5cm길이로 썰어 준후 => 10분정도 물에 담궈 불려주세요.
* 물에 오래 담궈 불리면 진미채 특유 맛이 빠져나오니 10분정도만 불려주세요.
* 불리지 않거나 짧게 불려 튀기면 딱딱해서 맛이 떨어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비닐 봉지에 진미채 => 튀김가루 => 진미채 => 튀김가루... 번갈아 담고 => 섞이도록 골고루 흔들어주세요.
▣ 둘째 - 사진처럼 튀김가루를 두툼하고 질퍽하게 입혀주세요.
* 겉면만 얇게 마른 튀김가루가 묻혀졌다면 물을 좀 더 뿌리고 튀김가루를 더 넣어 흔들어주세요.
▣ 셋째 - 기름이 튀기기 적당한 온도가 되었다면 진미채를 =>덩어리 지지않고 넣고=> 30초정도만 짧게 튀겨주세요.
* 튀기기 적당한 온도란? 진미채를 조금 떼어 기름에 넣었을 때 바닥에 가라앉지 않고 거품을 내면서 바로 떠오를 때
*갈색이 나도록 오래 튀기면 딱딱해요.
▣ 넷째 - 채에 받쳐 기름을 빼 준 후 따뜻할 때 드셔야 맛있습니다.
맥주랑 어울려도 심하게 어울리는 '진미채볶음'입니다.
접시 가운데 진한 갈색 튀김은 1차 실패한 것들중에 먹을만한 것만 골라 담은것이고요.
접시 가장자리 흐른 갈색정도가 먹기 딱 좋은 정도입니다.
두툼한 진미채에 바삭하게 감싸고 있는 튀김옷 보이시죠?
사진 색깔 정도로 짧게 튀기고 도톰한 진미채로 질퍽하게 반죽해서 짧게 튀겨야
속의 진미채는 딱딱하지 않고 부들& 쫄깃하고 겉은 튀김옷답게 바삭합니다.
사진 가운데처럼 30초이상 바싹 튀기면 딱딱한데요.
진미채가 얇은 것은 심하게 딱딱해서 못먹는데 저는 두꺼운것을 써서 그나마 씹을만 하더라고요.
그런데.... 바싹 튀긴것은 살짝 탄맛이 나서 또 나름 맛있더라는... 뭘해도 다 받아주는 입맛!!
그리고 따뜻할 때 먹어야 진미채가 부드러워 더욱 맛있어요.
따뜻하고 바삭한 진미채 튀김과 시원~~~한 맥주 궁합이 참 잘 맞더이다!
요즘 날씨가 더운데 시원한 맥주를 맛있는 안주와 함께 먹으니까
행복함까지 느끼고야마는 이 단순한 감성의 소유자~~
또 다이어트는 내일할꺼라면 한판 더 튀겨 먹었습니다~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