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서서 먹는 인기시장먹거리!! '집에서 맛있게 만드는 법'

SINCE 2013

여행의 재미 중의 하나는 '맛있는 먹거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재래시장은 먹거리가 가격 저렴하고 양 푸짐하고 맛도 좋아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살거리,볼거지 많은  유명한 재래시장에서 줄서서 먹는다는 인기 먹거리!!!

쉽고 간단하게 집에서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줄서서 먹는 인기 시장먹거리!! 집에서 맛있게 만드는 법

 

 

 

1. 부산 남포동 (국제시장) '씨앗호떡'

 

부산은 신랑의 고향이기도 해서 자주 내려가는데요. 볼거리,살거리,먹거리 많은 국제시장 근처에 부산 명물' 씨앗호떡'이 있습니다.

이 호떡이야말로 10번도 넘게 먹어봤지만 늘 줄을 서서 먹어야했던 귀하신 먹거리!!

그렇게 줄을 서고 먹고 싶어도 머나먼 부산이라 그리워만 할때!! 식빵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데요.

반죽할 필요없이 식빵으로 만드는 것이라 간단하고 설탕은 적게~ 씨앗은 푸짐하게 넣어서  건강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단, 씨앗호떡의 매력은  달콤 고소함을 극대화 시켜줄 마가린이나 버터를 넉넉히 녹여 구워야 한다는것이 포인트입니다.

 

** 제목 클릭하여 요리법 찾아가기 ==>  식빵으로 쉽고 맛있게 '씨앗호떡 만드는 법' **

 

 

 

 

 

2. 대구 서문시장의 '납작만두'

 

대구의 서문시장이야말로 길거리표 먹거리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다양하고 맛있고 푸짐한 먹거리가 넘쳐흐르는 곳입니다.

그곳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납작만두입니다. 원래 원조는 '미성당'이라고 다른 곳에 위치해 있으나 워낙 유명한 대구 먹거리다 보니 서문시장에서도 맛볼 수 있습니다.

당면과 부추정도 넣은 간단한 재료를 부드러운 만두피에 납작하게 빚어 구워서 양념간장을 뿌려 먹는것인데요.

뭐... 넣은 것도 대단치 않은 이 납작만두가 먹다보면 멈추지 못하고 자꾸 먹게 되는 ... 그리고 집에와서 또 생각나는 마약과도 같은 맛입니다.  그 맛의 매력!!! 함께 빠져보아요~

 

** 제목 클릭하여 요리법 찾아가기 ==> 원조보다 맛있게 '대구명물 납작만두 만드는 법' **

 

 

 

 

 

3. 서울 통인시장의 '기름 떡볶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꼽자면 고기~회도 아닌 떡볶이인데요. 서울 종로구 통인동에 가면  고추장에 어묵 넣은 국물 흥건한 떡볶이가 아닌 윤기 좌르르르 흐르는 기름떡볶이가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에 기름이 구워 겉은 아주 아주 살짝 바삭하면서 속은 더욱 쫄깃합니다. 기름떡볶이는 고추장양념,간장양념 두가지가 있으나 그중에 매스컴에 자주 나오는 고추장 기름떡볶이를 소개하겠습니다.

 

**제목 클릭하여 요리법 찾아가기 ==>  TV에 자주 나오는 매콤~고소한 '기름떡볶이 만드는법' **

 

 

 

 

 

4. 부산 서동시장 '계란만두'

 

만두하면 그래도 만두피에 재료를 넣어 빚어야 하거늘~ 계란만두는 만두피가 없습니다.

계란에 푹 삶은 당면 넣고 비법제조한 밀가루 반죽을 넣어 만드는데요. 사실 모양이나 재료를 보면 만두라고 할 수는 없으나... '계란 만두'라는 이름으로 30년간 인기를 누려왔으니 만두로 일단 인정!!

저는 좀 더 업그레이드 된 요리법으로 숙주도 넣고 모양도 만두스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 제목 클릭하여 요리법 찾아가기 ==>  만두피없이 뚝딱! 간단하게 '계란만두 만드는 법' **

 

 

지금까지 유명 재래시장에서 줄서서 먹었던 인기 먹거리 4가지를 소개해보았는데요.

4가지 모두 단순한 재료와 요리법이 특징이라서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담백하고 소박한 맛이지만 그 안에도 특별한 매력이 있으니 가족들 간식으로 만들어보세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