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재료로 맛있게 '보쌈고기 삶는 법'

SINCE 2013

예전에 '수육 맛있게 삶는 법'을 소개한 적이있는데요.

그때는 허브, 귤껍질,통후추 등 흔히 가정에 없는 재료를  소개해서

오늘은 우리 주방에 흔하게 있는 재료로 보쌈고기 삶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합니다.

된장을 주재료로 삶는 것인데요.

된장을 넣으면 누린내도 잡아주면서 고기에 짭조름하게 양념도 배어 더욱 맛있답니다.

 

 

 

 

간단한 재료로 맛있게  '보쌈고기 삶는 법'

 

 

1. 재료 준비 (2인분)

 

▣ 주재료 : 삼겹살 보쌈(수육)용 500g, 통마늘 5개, 대파 1/2뿌리, 양파 (소) 1/2개, 다진 생강 1/3밥수저, 물 800ml

 * 수육용 고기는 기름기가 적당히 있는 삼겹살,목살이 맛있어요.

 * 통생강이 없어서 다진 생강을 사용했고요. 생강은 고기 누린내를 없애는 확실한 방법이나 없다면 생략해주세요.

 * 양념이 고기에 배이게 물을 적게 넣어 준 양입니다. 고기 삶을 때 골고루 익도록 고기를 여러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 양념재료(밥숟가락) : 된장1, 요리술3, 커피가루 1/2, 후추 1/4

 * 고기 누린내 없애주는데 커피가루도 많이 사용합니다.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대파, 양파 : 고기양념용이니 모양,크기에 상관없이 듬성 듬성 썰어주세요.

 

▣ 양념장 만들기 : 그릇에 된장, 요리술, 커피가루, 후추를 넣고 곱게 풀어주세요.

 

▣ 고기 : 고기를 오래 삶다보면 살이 흐트러져 썰을 때 종종 부서지는데  실로 단단히 묶어 삶으면 단단하게 삶아집니다. 기호에 따라 묵어서 또는 안 묵고 그냥 삶아도 됩니다.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냄비에 물을 넣고 양념장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 둘째 - 여기에 고기,양파, 대파,통마늘, 다진 생강을 넣어 센불에 삶아 주세요.

 

 

▣ 셋째 - 고기 삶을 때 센불로 시작해서 끓기 시작하면  중불 15분 => 약불 15분으로 삶아주세요.

 * 고기 500g 기준으로 삶은 시간이고요. 고기 양이 많으면 더 오래 삶아주어야합니다.

 

 

▣ 넷째 - 젓가락을 고기에 찔렀다 뺐을때 핏물이 나오지 않고 투명한 육수가 나오면 속까지 다 삶아진 것입니다. 

 

 

▣ 다섯째 - 속까지 다 익은 고기는 5분정도 식힌 후 얇게 썰어 맛있게 드세요!

 

 

 

된장을 풀어 짭조름하고 구수하게 맛이 밴 '보쌈, 수육'입니다.

 

된장을 비롯해 마늘,생강, 요리술, 커피가루,후추 등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서 누린내는 전혀 안나고요.

된장 맛이 살짝 나서 싱겁게 드시는 분은 그냥 먹어도 맛있게 양념이 배었어요.

 

 

고기 옆에 곁들인 것은 무말랭이무침인데요.

일반 무말랭이무침보다 무말랭이는 오래 물에 불리고 고추가루, 액젓을 조금 더  넣어 꼬들 꼬들 보쌈김치 비슷하게 만들어 수육과 함께 먹습니다.

 

 

맛있는 쌈장 얹어 상추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쌈채소없이 짭조름한 새우젓장만 올려 먹어도 맛있어요.

 

 

된장을 넣고 삶으면 짭조름하면서 구수하게 간장,계피가루를 넣으면 족발맛 비슷하게 삶아지는데요.

수육 삶을 때도 양념을 여러가지고 해보세요. 

늘 먹던 수육이라도 양념에 따라 그때 그때 달라져요.

 

< 보쌈(수육)을 더욱 맛있게 해주는 쌈장 레시피 추천!!>

 

제목 클릭 ==> 고기와 환상 궁합 ' 맛잇는 쌈장, 새우젓장 만드는 법'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품요리/육류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