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봄타나봐요. 분위기있는데서 우아하게 밥먹고 차마시고 싶고
집에서 밥차리기가 조금 귀찮은.. 그런 날들을 보내고 있는데요. ㅋㅋㅋㅋ
그러나 라면끓이기와 달걀후라이밖에 못하는 신랑이 저 아니면 굶을것이 뻔하여
냉장고속을 뒤적거리다 간단하게 감자조림이나 해먹자~ 팔걷어 올리고 후다닥 만들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간장으로 조린 것을 포스팅했는데요
오늘은 나른한 봄기운에 정신이 번쩍! 들게 고추장을 넣어 매콤하게 조려보겠습니다.
고추장으로 매콤하게~ '감자조림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2인분 x 2회)
▣ 주재료 : 감자(소) 6개
* 양파, 당근과 같은 채소를 함께 넣어줘도 맛있어요. 저는 감자가 너무 많아서 재고처분 차원에서 오로지 감자만!!
▣ 양념재료(밥숟가락) : 고추장1.5, 고추가루1, 간장2, 올리고당1, 물3국자(1국자=8밥숟가락), 참기름1, 깨소금 1/2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감자 : 두께 0.5cm로 반달 모양으로 넙적하게 썰어주세요.
* 모양은 개인입맛에 맞게 크게 또는 작게, 얇게 썰어주면 됩니다. 다만 크게 깍뚝썰기할 경우 익는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양념에 물을 더 넣어주세요.
▣ 양념장만들기 : 그릇에 고추장, 고추가루, 간장,올리고당,물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약불에 달구어진 팬에 감자와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불이 세면 양념이 타게되므로 약불에서 익혀주세요.
▣ 둘째 - 빨리 익을 수 있게 뚜껑을 닫았다가 반정도 익었다면 뚜껑을 열어 저어가며 양념을 조려주세요.
▣ 셋째 - 감자가 푹 익었다면 다진 마늘을 넣고 1분간 볶다 참기름을 넣어 주세요.
▣ 넷째 - 불을 끄고 깨소금을 뿌려주세요. |
고추장으로 매콤하게~ 만든 감자조림입니다.
양파와 당근도 있어서 함께 넣어 줄까하다 냉장고에 감자가 너무 많아 빨리 먹어 치우려고 감자를 더 넣고 볶았는데요.
따뜻한 감자조림은 그냥 밥하고만 먹어도 맛있잖아요.
ㅋㅋㅋ 사골국에 김치, 감자조림, 김만 달랑 놓고 한끼 잘먹었습니다.
주로 간장에 조려먹지만 매운 것이 먹고 싶을때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잇는 밑반찬 되겠습니다.
혹시 지금 오늘 뭐해먹나 고민중이시라면
후다닥~ 간편한 고추장 감자볶음 추천합니다!!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