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고구마가 싸고 맛있을 때 잖아요.
시댁에서 한상자 보내주셔서 어제 점심때는 조카와 함께 간식으로 고구마 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
달콤한 고구마에 촉촉하게 마요네즈를 넣고 여러가지 견과류와 건포도를 넣어
달콤~고소! 쫄깃하게 만들어 줬더니 조카녀석이 맛있다고 난리네요~
그래서 이웃님들께도 아이 간식 또는 간단한 아침메뉴로 추천합니다.
맛있다고 난리~ 아이들 간식 '고구마 샌드위치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 2인분 )
▣ 주재료 : 식빵 4장, 호박고구마 (중) 1개, 건포도& 아몬드 슬라이스 & 해바라기씨 각 1밥숟가락씩, 버터 3밥숟가락
* 샌드위치용은 촉촉하고 단맛이 나는 호박고구마가 좋아요. 밤고구마는 퍽퍽해서 먹기 힘들 수도 있는데 밤고구마를 사용할 경우 우유+올리고당을 조금 넣어주세요.
* 다양한 종류의 견과류로 바꿔 넣어도 고소하고 맛있어요.
* 짭조름한 가염버터로 빵을 구우면 고소하면서 달콤한 고구마맛과도 잘 어울려요. 없다면 식용유로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 소스재료 : 마요네즈 2밥숟가락 (수북히 담아~)
2. 재료 손질하기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고구마 : 껍질을 벗기고 작게 썰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그릇에 고구마를 담고 숟가락으로 으깨기 => 건포도, 아몬드슬라이스,해바라기씨, 마요네즈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 둘째 - 식빵 안쪽에 속재료를 골고루 푸짐하게~ 발라주기 => 식빵으로 덮어주세요.
▣ 셋째 - 약불에 달구어진 팬에 버터를 녹여주세요. (강불에 녹이면 타요)
▣ 넷째 - 속재료를 바른 고구마 샌드위치 앞뒤를 노릇하게 구워주기 =>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겉은 바삭한 식빵과 속은 부드러운 고구마가 잘 어울리는데요. 바삭한 것이 싫다면 그냥 말랑하게 데운 식빵을 사용하세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샌드위치'입니다.
가염버터로 바삭하게 구워서 먹기 전부터 고소한 버터향이 군침돌게 하는데요.
겉은 바삭~ 짭조름하면서 속은 달콤 부드럽습니다.
여기에 버터~ 견과류가 있어서 고소한 맛도 좋고요.
좀 더 예쁘게 찍기위해서는 충분히 식혀서 썰어야 모양이 깔끔한데
사진보다 우선은 먹기위해 만든 것이니~
맛있게 먹으려고 뜨거울때 그냥 잘랐더니 테두리가 너덜너덜 지저분하네요. 이해하시죠?
고구마를 푸짐하게 넣은 것이라 든든해서 간식 뿐만 아니라 아침식사로도 좋은데요.
달콤한 맛이 아이들은 우유와~ 어른들은 아메리카노와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요즘 저렴하고 맛있는 고구마로 샌드위치 간식!! 추천합니다.
✔ 댓글이 개 있습니다.